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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포포꼬v 09/03 08:47 답글 신고
    사실 가격이라는 측면도,, 시작은 르삼과 쌍용이 먼저 시작했지요.. 초창기 삼성자동차시절의 삼성차는 당시의 소나타보다 좀더 비쌌습니다.. 당시의 차량가격은 옵티마와 소나타가 비슷하고 매그너스가 L6버전이 좀 비쌌고 sm5가 가장 비쌌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전부다 sm5로 몰렸지요.. 비싼차임에도 불구하고 물론 그 당시에는 sm5의 경쟁력이 아주 뛰어났습니다.. 그리고 쌍용은 무쏘와 렉스턴이 그 시작이지요.. 무쏘가 나올 때만 해도 현대는 갤로퍼 정도밖에 없었고 렉스턴이 있을 시적에는 테라칸이 있었는데 유명무실이었지요.. 무쏘가 비싼거야 다들 아실거고 렉스턴은 아예 광고부터 대한민국 1%라면서 가격드립쳤지요.. 물론 이것들은 전부다 타사보다 우월한 경쟁력이 전제하였기에 가능했습니다.. 지금은?? SM시리즈중에 현기라인업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이 있는지 동등하거나 그 이하인 부분도 있지요.. 쌍용?? 말다했지요.. 언제적 엔진과 프레임을 아직도 쓰고 있는지,, 경쟁자들이 너무 안이한게 너무 싫습니다.. 저도 옛날 차를 살 때 소나타가 너무 많아서 토스카와 로체, sm5를 고려했었는데.. 이것저것 고르고 뭐하고 하니 소나타밖에 안 나오더군요.. 현기를 이길려면 가격 다운도 가격다운이지만 우선 제품 자체의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르삼과 쌍용 대우가 빨리 정신차려서 대한민국의 자동차 시장을 좀 더 발전 시킬 수 있길 바랍니다..
  • 레벨 중령 1 실력 09/03 08:50 답글 신고
    소비자로서 당연 하십니다.. 우리가 동정할 필요없고 기업에서
    제발로 찾아와야지 봐줄까 말까 한데 말이죠~
    정확히 보셨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레벨 대장 어느빠도까도아님 09/03 09:02 답글 신고
    글쓴이님 말씀 모두 맞습니다. 하지만 저의 견해는 이렇습니다. 한국 사람이 현대자동차를 구입하는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유중의 몇 가지는 1.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현대 계열사 직원및 직계가족의 구입, 2. 중고차 가격을 고려한 어쩔 수 없는 선택(구입)3. 마지막으로 앞선 두가지 이유로 인하여 발생되는.... 많은 사람들이 현대자동차를 타기 때문에 무지한 상태에서 무조건 따라가는 사람도 일부 있을 수 있다고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런 상황에서는 타자동차사가 아무리 좋은 차 만들어 가격 싸게 해서 많은 옵션을 기본 장착해도 어짜피 실구매자는 처음에는 솔깃했다가 결국에는 현대자동차 계약서에 서명하게 되어 있습니다. 본인은 현재 현대자동차 2대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까지 소유했었던 자동차는 12대였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생산되는 거의 대부분의 메이커를 소유했었습니다. 차를 바꾸고자 할 때 선택을 하게 되는데 그 중 가장 무난한 메이커는 단연 현대자동차였습니다. 하지만 결코 현대차가 좋다고 생각해서 구입한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물론 그 현대자동차를 구입후 대부분 만족스럽지 못하더군요.. 하지만 중고차 기준 가격이 높게 책정되고 그 가격이 잘 떨어지지 않는 이점이 있더군요... 이런 이유 때문에 현대차를 사는가 싶더군요.. 두서없이 장황하게 늘어놓았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어짜피 한국에서 현대 기아차를 제외한 다른 완성차社에서 아무리 좋은 자동차를 만들어도 현대자동차의 국내 점유율만큼은 따라갈 수 없다는 말입니다. 물론 그 이유가 결코 현대자동차가 좋은 차라서가 아니란 이유도 같이 말입니다.
  • 레벨 중령 1 실력 09/03 09:13 답글 신고
    맞습니다... 그것도 어느빠님이 소비자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구입조건
    이죠 이는 물건을 판매하는 기업이 돌파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저역시 님처럼 국내 경쟁 구도시절 그래왔고요... 본질적인 문제가
    중고차 가격이 아닌것 같습니다. 중고차 가격형성 요즘 찾아보시면
    그래도 많이 평준화 되어 있습니다..
    제주위에 현대차를 많이타서 현대차를 구입하는 사람은 몇 못봤습니다..
    마음에 드는차를 삽니다. 회사 불문하고 그런데 딱히 맘에 드는 차량이 없다.
    가 맞을것 같습니다.. 라인업의 부제라고나 할까요..
    그러나 님의 입장과 비슷함을 주장하시는 분도 있으니 어느빠님의 말도
    충분히 공감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 레벨 하사 2 Razr 09/03 12:57 답글 신고
    죄송한데 저는 현대와 관련도 없고 중고차 가격도 생각안했고(10년이상타고 폐차) 남들이 다산다고 사진 않았습니다. 한정된 돈으로 고르다보니 기아차를 샀는데 저와 같은 분들이 더 많을듯 싶네요.
  • 레벨 중사 1 쌀사러가요 09/03 09:02 답글 신고
    하실..대우는 gm에 흡수된다음부터 국내시장에 무언가 반응하는속도가 늦어진것같습니다. 자신들고 알고는 있겠죠 그렇지만 너무늦습니다.. 1박자 아니 2박자 늦어버린 대응속도 ..
  • 레벨 대장 어느빠도까도아님 09/03 09:08 답글 신고
    GM이 옛 대우자동차를 인수해서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GM은 다국적 거대 공룡 기업입니다. 예전에 옵티마가 현대자동차의 소나타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유.. 개발 비용을 절감하여 생산했듯이 GM도 이미 개발해서 타국에서 잘 팔리는 차량을 그저 한국에서 생산만 하는 것 뿐입니다. 그네들 한국에서의 생산에 신경을 쓰는 것이지 한국에서의 판매를 신경쓰는게 아닐 겁니다. 님이 아무리 그렇게 얘기하셔도 GM입장에서는 웃음거리일뿐입니다.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9/03 09:10 답글 신고
    글쓴이님 쿨하시네요.
  • 레벨 중령 1 실력 09/03 09:32 답글 신고
    쿨한척 하는겁니다~ ㅋㅋ
  • 레벨 소위 2 연호아버지 09/03 09:19 답글 신고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대우차 사면 바보되는 겁니다.대우차는 일반인들을 위한 차가 아닙니다. 젬대우 직원 및 가족..그리고 대기업들이 타겟입니다.
    회사게시판에 뜬 걸 보면 경소형급은 10프로 할인.중형급은 13프로 할인.베리타스16프로 할인,알페온 10프로 할인...

    실제 판매량을 보면 일반인들은 거의 구매하지 않았다는 겁니다.1000대가 판매되었다면 일반인들이 약 100대 정도 구매를 했겠죠.
  • 레벨 원사 3 행복미소에요 09/04 03:17 답글 신고
    ㅋㅋㅋ 이사람은 원래 이런 사람이니 그냥 무시해도 됨.
  • 레벨 대장 어느빠도까도아님 09/03 09:31 답글 신고
    연호아버지님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혹시 대우자동차 타 보셨는지요...
  • 레벨 하사 1 하루커피세잔 09/03 09:51 답글 신고
    풉...그건아니겠다
  • 레벨 중장 스피라인 09/03 09:34 답글 신고
    추천이요
  • 레벨 대위 3 디유닛 09/03 09:54 답글 신고
    동감이요 구구절절 옳은말씀 ㅎㅎ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9/03 10:30 답글 신고
    제목을 보고 '그럴리 없다..' 라는 생각과 일말의 기대감으로 클릭을 했으나 역시....
  • 레벨 중위 3 나트라케어 09/03 11:14 답글 신고
    그러게요....참..
  • 레벨 상사 1 수동의신 09/03 11:23 답글 신고
    누누히 얘기했지만, 오늘날 르노삼성에 열광하는 일부 무리들이 왜 생겼냐하면, 초기 sm5 시절의 '고급화 전략' 때문입니다. 그 뒤로는 현대기아차 만큼의 상품성이 있는 차를 내놓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찬양하기 바쁩니다.

    프리미엄 전략이 그대로 먹혔지요. 근데 점점 말뿐인 프리미엄이지, 눈가리고 아웅으로 나오니 NSM5의 경우는 예약대수 나가고 나니 쪽박차고 있지요.
    준대형차급보다 안 팔리는 중형차가 되어버렸습니다.

    비싸면 좋은 줄 아는 우리네 심리를 이용했지요. 앤제리너스 커피 론칭할 때도 같은 얘기 나왔습니다. 스타벅스보다 싸게 팔려다 같은 가격대로 팔기로 결정했다구요
    싸면 맛없는 줄 알기에 신생브랜드임에도 과감하게 나갔고 결국 작전 성공입니다.
    하지만 그 뒤로도 꾸준히 그 가격에 합당한 커피를 내놔야겠지요.

    자동차도 분명히 거품이 많은 품목입니다 그렇다면 그 거품을 전부 걷어내자니 기업의 이윤에 누가 될테고, 소비자들에게는 어느정도 피해가 오는거구요.
    어느정도의 가격거품이 유지된다면, 지금처럼 기본장착 품목이 많이 늘어날 수록
    소비자들에게는 유리하지요. 우리네 아버지세대들이 국산차 모실 때 에어백? ABS? VDC?
    이런거 신경쓰시면서 탔습니까, 지금 많이 변했다고 봅니다
    그리고 요구할 것은 요구하되 무조건 가격가지고 태클거는 것도 거지근성 같구요
    자기가 안 사면 그만입니다 안사면 이번 YF 1% 할부처럼 기업에서도 대책을 내세울 테구요. 안전옵션 전트림 기본장착이라는 수를 둘 수도 있구요.


    어쨌든, 현대차가 시장 1위인 만큼 앞으로도 더 변화를 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YF 차값 깎아주긴 그러니 1% 할부혜택 줘서, 지금 무지 고민되네요.
  • 레벨 하사 2 Razr 09/03 12:58 답글 신고
    걍 한정된 돈으로 산다면 현대 기아 이것뿐. 돈이 많다면 외제로 ㄱㄱ 그렇다고 르삼 지대 쌍용 이 현기보다 어느것하나 뛰어난게 없음.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9/03 14:51 답글 신고
    siasia
  • 레벨 소령 2 홍쉐프 09/04 22:35 답글 신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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