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복날변견 09/10 08:09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0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올빠 09/10 08:25 답글 신고
    국내 대다수 실구매자들에게 먹히는 세팅인것은 이해하지만

    배기량이나 엔진마력을 생각했을때 심하게 느린게 아닌가 합니다.;;

    혹시 오토미션을 수동모드로 조작했을때도 변속 충격을 줄이기 위해서

    부드럽게 변속되던가요?? 궁금하네요^

    수동모드도 동일한 세팅이면 차후에 수동모드만이라도 변속타이밍에 변화를

    준다던가...... 실내에서 버튼으로 TCU로직을 바꿀수 있게끔 하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시승기나 태스트 잘보고있습니다.^^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00 답글 신고
    아마도 이 부분은 검증이 조금 더 필요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제 생각에 알페온 동호회 중심으로 GM대우에 클레임 걸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 수동으로 조작할때도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수동모드로 각단에 놓고 가속할경우 7000rpm 쯤에서 퓨얼컷 걸리는데 퓨얼컷 걸리는 일반차량처럼 뎅뎅뎅뎅뎅이 아니고 그냥 마치 벽에 막혀있는것처럼 느꼈습니다.
  • 레벨 소령 3 짱구굴리지마 09/10 08:45 답글 신고
    음.. 너무 느리네..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06 답글 신고
    느리지만 장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 레벨 중령 3 바그히라 09/10 08:56 답글 신고
    나이지긋한분들이 타야 할 듯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0:58 답글 신고
    젊은사람들 취향은 아닙니다. 분명히.......
  • 레벨 중령 3 jjKimc 09/10 09:37 답글 신고
    또 혹자들은 세팅이다. 빨리달리는게 뭐가그리 중요하냐 라고 하겠군요.
    그리고 소우님은 시승기는 객관적이어야 한다고 했는데
    분명 보기에는 소우님의 각종 시승기는 다분히 주관적이라는게 눈에 보입니다.
    그렇게 느끼는건 저뿐만이 아닌듯 하구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0:58 답글 신고
    타보면 알게 됩니다.^^; 그리고 미션세팅은 제 혼자만의 결론이라기 보다는 GM대우의 입장이라고 반영되었다라고 됩니다. 그리고 공차중량이 세차종중 가장 가벼운데 제일 느린건 미션세팅 아니면 답이 없습니다.

    물론 엔진을 디튠하긴 했지만 크게 디튠한게 아니니까요.

    알페온 촬영한 곳이 정확히 어디인지는 저도 잘 몰라서 나중에 한번 수락산터널 의정부-별내구간 한번 가서 찍어볼 생각입니다. 그럼 좀더 객관적으로 변할려나요.
  • 레벨 중장 구라드림 09/10 13:04 답글 신고
    미션도 앞에 비교한 차량들과 동일한 미션인가요??
    혹시 미션의 내구성때문에 이런 세팅을 한건 아닐까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3:35 답글 신고
    캐딜락SRX기반으로 GM대우에서 셋팅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션내구성을 위해서라면 예전 ZF미션이나 아이신미션처럼 변속속도가 빠르면서 변속충격이 생기는 셋팅이 내구성 확보하는데 유리합니다.
  • 레벨 중장 구라드림 09/10 18:22 답글 신고
    그렇군요...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반숙영웅 09/10 09:39 답글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그런 이유가 있군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20 답글 신고
    시승차 나오면 한번 타보는걸 권하고 싶더라구요. 알페온은요.
  • 레벨 중장 옥장군 09/10 09:59 답글 신고
    70을 넘어가면서 가속력이 ㅂㅅ이군요.

    체어맨H 3.2랑 비슷할까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05 답글 신고
    체어맨H는 모르겠고 구형체어맨 3.2보다도 느릴거 같아요.
  • 레벨 중령 3 쭝쏭싸 09/10 10:17 답글 신고
    제로백은 한 100마력은 뻥튀기한 느낌의 가속력이군요.
    개인적으로 제로백보단 100에서 200사이의 가속력이 궁금합니다.
    제가 자주 즐기는 속도구간이라보니 초반가속력보단 뒤끝까지 잘밀어주는 세팅을 좋아하는지라... 알페온 중속구간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03 답글 신고
    100-200은 모르겠고 100-150까지는 해보았는데 속도체감이 거의없고 밋밋합니다.
  • 레벨 상병 RED라인 09/10 12:40 답글 신고
    소우세이세키님 시승을 잘못 하셨거나 알페온의 특성을 잘못 알고 있는거 아닌지??
    제가 알기로 알페온은 2000rpm을 넘어서면서 출력이 확 튀는 셋팅을 알고 있는데요...너무 부드럽게 가속이 되서 잘 못느끼는 거죠...알페온 변속충격이 거의 없다고 하죠..
    그리고 1단에서 60km/h까지 가속되고 2단에서 100km/h까지 가속 가능하고 6단은 거의 크루징 수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동모드는 알페온의 출력을 느낄수 있는 진짜 수동에 충실한 셋팅입니다.. 일반적인 차량과 달리 수동모드에서 일정rpm이상에서 자동으로 up 되지 않습니다.. 운전자의 의지를 존중하는 셋팅이라고 하더군요...일반적인 차량은 수동모드에서도 6~7000rpm대가 되면 자동으로 기어단수가 up이 되지 않나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3:34 답글 신고
    RED라인님 위에 올빠님께도 댓글 달았지만 수동모드의 경우 기아K7과 달리 자동으로는 넘어가지 않고 7000rpm즈음에 퓨얼컷 걸립니다. 그런데 퓨얼컷 걸리는 느낌이 CTS나 SRX와 비교하면 한층 부드럽더라구요. 뎅뎅뎅뎅뎅이 아니고 그냥 뎅~~~~ 하는 느낌이에요.

    알페온 수동모드 조작시에는 RED라인님처럼 최고출력을 그대로 느낄수 있습니다만 음~ 그마저도 박력있다라기 보다는 부드럽더라구요.

    그리고 알페온을 타면 체감속도가 꽤 느립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시승기에서 밝히겠습니다.
  • 레벨 소장 꿈의찬가 09/10 10:23 답글 신고
    이렇게 설명을 해줘도...좆도 모르고 제로백...마력..토크에 환상하는 놈들은...
    이해을 못하죠.....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04 답글 신고
    뭐 근데 사실 제원상 마력에 비하면 느리고 심심하죠 알페온은요.
  • 레벨 소장 털난다스의개 09/10 10:39 답글 신고
    느리긴 느리군요..ㅋㅋ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03 답글 신고
    나중에 알페온 동호회에서 미션셋팅 바꾸어달라는 의견이 꽤 올라올걸로 생각됩니다.
  • 레벨 하사 2호봉 TongYang 09/10 10:40 답글 신고
    다른 준대형이나 대형은 가속하면 소리 요란하고 미션 튕기면서 가나요? 그 급의 차량들 요즘 다 미션 부드럽게 작동하고 엔진음 별로 생기지도 않게 쭉쭉 밀어부칩니다. 무슨 알페온의 정숙성이 대단한것 처럼 말씀하시기는...실질적으로 동급 타 차량에 비해 조용하지도 않다는것이 대부분의 시승자들의 의견이던데...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01 답글 신고
    동급차종에 비해 월등히 조용하다는 이야기 한적 없는데요^^; 근데 부드러움만 따지면 그랜져나 K7보다는 한수위인건 확실합니다. 자세한건 본격적인 시승기에서 다루겠습니다.
  • 레벨 상사 2 Vernix 09/10 10:45 답글 신고
    근데 다 기어비는 비슷하네요. 60km 부근에서 2단 들어아고 100km 정도에서 3단 들어가네요. 기어비가 비슷한데 변속이 없는 구간에서도 알페온이 더 느려 보입니다.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07 답글 신고
    하이드라매틱 기어비가 거의 다 대동소이합니다. 엔진배기량과 출력에 따라 종감속을 달리하는 편이죠. 참고로 CTS-V가 캐딜락 CTS 3.0 기어비와 거의 동일한걸로 알고있습니다.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16 답글 신고
    넵 연비 좋아요^^;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9/10 11:36 답글 신고
    알페온의 미션은 기존 라크로스의 미션(6단하이드라메틱) 과는 다르다고합니다.

    약간 개량한 신형 6단 하이드라메틱이죠..

    5~8% 성능이 향상되었다고하는데..

    과연...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42 답글 신고
    자세한건 GM대우 연구진분들께 물어봐야겠죠^^;
  • 레벨 원사 3 o쥬신o 09/10 11:45 답글 신고
    다시 한번 느끼는 거지만 소우세이세키님은 참 gm차에는 관대 합니다 ㅎㅎ

    이차가 현대에서 나왔다면 어떤 말을 했을까 사뭇 궁금합니다..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51 답글 신고
    이렇게 글쓸수 있었던 이유가 같은엔진을 사용하는 CTS와 SRX를 시승해보고 알페온을 탄거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특별히 GM차에 관대한건 아닌데요^^; 솔직히 이번 알페온 시승해보고 많이 판매하지는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레벨 중사 1 shagia 09/10 11:53 답글 신고
    그 오래된 SM7보다도 훨 느려보이네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1:54 답글 신고
    단언하건데 드래그하면 100% 알페온 집니다.
  • 레벨 중령 3 소간지 09/10 12:10 답글 신고
    약간 손해보는게 아닌거 같은데요~~
    계기판상 9초대라면 GPS로는 거즘 9.5초 정도 나온다는 얘긴데~~
    아무리 부드러운 세팅이라 할지라도 이건 좀 너무하다 싶은데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3:36 답글 신고
    그래서 젊은층에는 안맞을겁니다.
  • 레벨 준장 나미에 09/10 13:25 답글 신고
    나도 하이드라메틱 개량형이라 초반 출력향상이라 얘기를 들었었던거 같은데
    실상은 정반대 이군요...변속충격을 없애기 위해 초반가속을 포기했다니...
    9초대는 참 실망스러운 수치가 확실하군요....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09/10 13:37 답글 신고
    근데 도심에서 품위있게 탄다는 국내 대형차 실정을 감안하면 이러한 셋팅이 어떻게 보면 더 좋아요.
  • 레벨 훈련병 메헤 09/10 15:01 답글 신고
    알페온 출시6개월이면 500할인은 문제없을 듯 하네요...
  • 레벨 소령 1 보배드럼통 09/10 22:21 답글 신고
    좋은 자료 잘 보았고, 옳으신 지적입니다. 고급차에 제로백 9초대면 충분하진 않아도 모자랄것도 없습니다. 알페온의 오너계층이 신호등 바뀌면 제일 먼저 출발하는 것에 목숨을 걸까요? 현기차같이 악셀에 발만 얹으면 튀어나가게 세팅하면 성질머리 급한 한국인들 취향에는 맞을지 몰라도 고급차로서는 아니죠.
  • 레벨 하사 1 호노카 09/11 22:24 답글 신고
    실연비가 궁금하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