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0p (고화질) 을 선택하시고 전체화면 모드로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작은창으로는 자막이 잘 안보일 수 있습니다.
K9 사건은 운전자의 미숙운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단순사고 같습니다.
저는 급발진 관련된 글만 분석해서 쓰는 사람입니다.
제 닉네임 보고 기억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시리라 봅니다.
이번에도 현기알바소리 많이 듣게 생겼는데요.
사상검증 먼저 하고 가겠습니다.
"현대기아 개씨발새끼들 급발진 가능성 있는 차 만드는 씹새끼들!
몽구는 뭐하냐 노조관리 안하고!
내외수 차등생산하면서 내수소비자들 호구로 보는 씹새들!"
제가 현기직원이라면 이런 말 함부로 못할겁니다.
아무튼 저는 이번 사건이 운전자의 착오로 인한 단순사건이라고 판단합니다.
우선 운전자의 착각으로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하였다는 가정을 전제조건으로 놓고 시작하겠습니다.
모든 설명은 동영상에 첨부되어 있으니 그것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제가 2년동안 교사블에서 급발진이 아닌 것 같다 라고 분석했던 사건들의 경우
그 이후에 어떠한 정보 및 사건진행사항이 인터넷에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단순한 우연의 일치라고 보고 싶네요.
영상을 보시고 직접 판단들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왜 블랙박스 영상의 '소리'가 제거되어 있는지 심히 의심스럽습니다.
요약
1. 무쏘와 충격후 앞으로 나아가면서 브레이크등이 꺼진다.
2. 아파트 기둥과 충돌한 뒤 데이라이트가 꺼지면서 차가 뒤로 물러난다. 급발진 중이라면 있을 수 없는 일
3. 운전자가 하차 한 뒤 연기가 계속 줄어들다가 없어진다.
시동을 꺼도 계속 바퀴가 굴렀다는 운전자의 말과 일치하지 않음
* 위의 사항을 종합 하여 실제 상황을 유추해 보자면
1) 운전자는 페달착오로 후진중에 무쏘를 충격했다 (영상이 없는 시간에)
2) 그 충격으로 무쏘는 좌우로 출렁거린다 (여기서부터 CCTV영상이 시작됨)
3) 무쏘를 충격하면서 당황한 운전자는 기어를 R에서 D로 바꾼다
4) 전진하는 K9의 브레이크 등이 꺼진다, 즉 운전자는 급발진 추정상황에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
5) 건물 충격후 시동을 끈다 동시에 데이라이트 및 엔진 구동이 멈추며 매연발생도 멈춘다
6) 상황 종료
* 추가 내용보충
K9 운전자는 우리를 속이려고 한 부분이 있습니다.
CCTV영상은 처음부터 재생되고 있던게 아니라
핸드폰으로 촬영하고던 중간부터 재생된 영상입니다.
즉 CCTV영상 자체가 멈춰있다가 중간부터 재생된것이라는 말입니다.
영상의 앞부분이 잘려있지만
저 거대한 무쏘가 좌우로 출렁였다는 것을 증거로 유추하자면
K9은 꽤 빠른 속도로 무쏘를 후진으로 충격하자마자 앞으로 튀어나간 것입니다.
이것은 페달착오와 기어 급변속 외에는 설명이 안됩니다.
+.+ㅋ
주차장 영상보면 뒷차사고후부분부터나오는데 저상황이면 후진중 브레이크밟고있는것이거나 중립인거같네요
여기서 궁금한게 후진중 브레이크였으면 악셀을 게속 밟고있었다는건 말이안되는거
같고 중입에 브레이크를 악셀로 혼돈해서 밟고있었다면 분명히 주인도 엄청난 굉음에 놀랬을텐데 흠 정말 여러가지로 궁금하네요
귀하와 같이 일반인의 시각으로 이해안되는 상황들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나같이 제가 이렇게 분석을 하고나면 그 이후로는
해당 차량들이 제조사와 추가적인 싸움이나 언쟁을 했다는 글이 올라오지 않더군요.
조용히 보상을 받아서 사라지는 것인지,
아니면 자신들의 거짓말이 들통나서 입을 닫는 것인지는 당사자들 만 알겠죠.
K9이 무쏘와 접촉사고를 내고 멈춰서 있었다고 우리를 '속이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CCTV영상은 처음부터 재생되고 있던게 아니라
핸드폰으로 촬영하고던 중간부터 재생된 영상입니다.
즉 CCTV영상 자체가 멈춰있다가 중간부터 재생된것이라는 말입니다.
영상의 앞부분이 잘려있지만
저 거대한 무쏘가 좌우로 출렁였다는 것을 증거로 유추하자면
K9은 꽤 빠른 속도로 무쏘를 후진으로 충격하자마자 앞으로 튀어나간 것입니다.
이것은 페달착오와 기어 급변속 외에는 설명이 안됩니다.
갈 필요도 없습니다.
이정도까지 분석해놨으면 차주들 스스로 찔리는게 있겠지요.
1. 블박영상의 음성과 앞부분을 교묘하게 잘라놓은 부분
(왜 무쏘와의 사고장면은 없나)
2. CCTV영상을 정지시켰다가 재생하는 방법으로
K9이 제자리에 멈추어 서 있던 것처럼 보이려고 조작한 부분
이 두가지의 경우 제 상식에서는
자신의 실수를 제조사에 덮어씌우려는
'불순한'의도가 있다는 것 외에는 해석이 안되는군요.
온라인이니까 순화시켜서 말 하고 있는 것이지요^^
시간이 지나면 현기그룹에서 진실을 오픈하겠죠
진짜 급발진이냐~ 아니면~
급발진사기극 으로 밝혀져 현기에게 고소당하느냐~
이번 사건 또한 결국 둘중의 하나로 끝날겁니다 ㅎㅎ
후자의 경우라면 조용히 사라지겠죠
그동안 분석한 것들보다 시간이나 노력이 덜 들어갔습니다.
원글 게시자가 영상을 잘라내고 편집한게 너무 뻔하게 보이네요.
급발진 물타기가 많다보니
누군가 뒷거래를 해서
급발진이 아닌데 급발진인척 여론 몰이 하는거요
오히려 지금 같은경우 제조사한테 유리한 입장으로 흘러가게 되고
한동안 계속 나온 급발진 문제가 수그러 들게 할려고 조작한게 아닐까하는~
근데 브레이크등은 의미가 없어졋다고 생각됩니다.
급발진 차량으로 ecu불량인것을 동일차종에 꼽아서
브레이크를 밟아도 안들어 오는 실험을 봤기 때문이죠 ..
휴즈박스에 브레이크등 릴레이나 휴즈 꽂혀있는거 모르신가?
저는 그동안 '급발진이 맞다' 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를 본적이 없어서
동의를 하지 못하겠네요.
그리고 사소한 사건이라도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로 퍼져나가는 요즘 시대에
제조사 스스로 '사기극'을 친다는 것은 좀 많이 위험하지 않을까요?
그러다가 걸리게 된다면 전세계적인 망신거리가 될 겁니다.
용역시켜서 자해공갈짓이나 하는 브랜드라고 말이죠.
동네 깡패도 아니고 전세계를 상대로 장사하는 기업의 경우라면
그런 경우에 입게되는 브랜드 가치 하락까지 계산하겠지요?
우리들은 민감하지만
기업의 입장에서 보자면 어쩌면 사소할 수도 있는 급발진이라는 사건 때문에
그런식의 자충수를 둔다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ECU와 관련없이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는 원리는 압니다
예전에봣던 급발진 관련 실험 영상을 봣을때는
브레이크등이 점등되지 않았다는걸 봤다는거죠
제 글은 제대로 보신건가요?
그런데 왜 급발진 차량들의 반 정도가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오는걸까요?
택시하시는분들의 소나타 외에 다른 차종들도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오던게 많이 나오죠
ecu는 예를든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꼭 그걸가지고 물면 할말은 없습니다
전자적 결함으로 인한 급발진인지 오동작인지
그러니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왔다고해서 급발진이 아니다라고 확정지을수 없는거죠
브레이크등이 고장나서 안들어 오는게 아니라 "안 밟은 것"입니다.
브레이크등은 차량에 "배터리"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든지 켜지는 장치입니다.
전기적인 오작동에 의해 켜지고 꺼지는 장치가 아니라는 것이지요.
어떤차든 키를 뽑거나 시동을 끄고도 브레이크를 밟으면
제동등이 켜진다는 건 아시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등의 스위치는 기계식 입니다.
전기제어장치나 ECU,TCU가 개입하는게 아닙니다.
맞습니다
HID 특유의 불빛과 함께 차량이 좌회전 후 출렁일 때 차량이 조사각 전환을 시킵니다.
쉽게말해 차가 출렁거려도 라이트는 동일한 지점을 비추고 있다는 겁니다.
이 기능은 제가 알기로는
국산차량에서는 K9, 에쿠스급에만 들어간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아는 성님 차 라는 건 거짓말일 가능성이 좀 높아 보입니다.
그리고 유튜브 링크 들어가보니 k9 사건 게시자분 영문 이름까지 나오네요 ㅎㅎ
이건 불변, 법칙입니다.
보배드림도 마찬가지죠.
제발 어설픈 선동질에 낚이는 불쌍한 사람이 되지 맙시다
가장의심스러운게 음성이 삭제되었다는거죠
피어오르는 연기는 화면상에 안보이는 조수석 뒷바퀴쪽이고 운전자가 시동을 끄면서 같이 멈췄다고 생각이됩니다..
멈춤후에 피어오르던 연기가 화면상으로 보이는거죠..
시동이 계속걸려있었다면 운전자가 저렇게 느긋하게 내리지 못할겁니다..
논리적으로 지금의 상황이 어떻게 된 것인지 스스로 잘 알고 있다는 겁니다.
정신적인 '패닉' 상황에서 저렇게 자연스럽게 나와 한바퀴 휭~ 돈다는게
말이 안됩니다.
더욱이 K9 는 BMW 처럼 전자 레버 방식으로 기어 조작이라 실수낼 가능성이 높죠
2. 연기가 발생하는 이유를 매연이라고 언급하셨는데, 매연의 발생 이유는 무엇인가요? D모드에 놓고 운전자가 풀악셀을 해서 그렇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풀악셀을 하면 매연이 저렇게 발생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보시나요?
그연기를 지금 글쓴이는 매연이라고 한적이 단한 코빼기도 안보이네요 ㅋㅋㅋ
거의 운전 미숙 입니다
특히 차를 바꾼지 얼마 안 된분들 ...
일단 본인이 사고가 낫으면 변명거리를 찾는 인간의 습성도 한 몫 하죠
그리고 유럽이나 미국은 급발진 현상이 극히 낮아지죠
그 이유는 오토보다 스틱을 더 선호 하니깐요
이상하게 우리나라에서 급발진 현상이 많습니다
당연히 지금 승요차 80%가 오토이니 ...
만약에 급발진이 진짜 있다면
급발진 현상으로 보여지는 일이 자주 아주 자주 일어나야 급발진 문재를
심각하게 볼듯 합니다
스타트버튼 눌러도 시동 안걸릴때보믄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오고
오토큐가믄 뷁스위치만 교체해주고 끝이라서요;;
NF, 쏘울은 그걸로 무상수리도 들어갔었죠..
같은 품번쓰는 제차는 무상수리사항도 아니고 보증기간도 끝났기에..
자비로 부품구입하고 14미리 스패너가 없어서 교체못하고 트렁크에 쳐박혀있긴하지만..
암튼 위에 영상은 불량과는 거리가 멀어보이지만 댓글보다가 끄적여봅니다~
'자가정화' 기능이랄까요
물론 아직 속단은 어렵지만,
음성삭제 편집 동영상만 달랑 올리고 급발진 주장하는 분과
여기 분석자료를 본 결과로는...
현재로써는 급발진 물타기 글로 선동 주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무쏘랑충돌은 약한충돌이여서 안켜졋던건가? 제시각에서는 운전미숙이라고생각해서그런지 그런점만보이네요
그런게 없는건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