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중형차중 유일하게 왜건모델과 디젤을 보유했고....
성능,마감,품질,드라이빙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 i40...........
그런데 왜 판매량은 말리부보다 훨씬 못할까요?
이건 뭐 끝물 직전의 토스카나 로체를 보는듯한 판매량......
그래서 i40 판매량 증가를 위한 해법을 정몽구 회장님께 알려드립니다....
1.
일단 할인을 많이 해주세요..
일전에 200만원 할인했던 시절이 잠시 있었는데 그때 i40판매량이 확 올라갔었죠...
가장 중요한건 할인입니다.
차값의 15-20%정도 파격적으로 할인해주세요...3천만원짜리라면 대략 450-550만원정도 할인하면 될듯합니다.
2.
차체 및 일반 보증 3년6만은 너무 약합니다.
국민 중형차 쏘나타와는 뭔가 다른 프리미엄 중형차를 표방하셨으니 5년 10만킬로 정도는 해주세요...
디젤같은경우 주행거리가 많으신분들이 구매하니 아예 5년 무제한 킬로 보증은 어떨까요?
국내는 국토가 작아서 1년에 10만정도타는 사람은 극히 적을테니, 그냥 5년 무제한 킬로 보증을 시행해주시면 장거리 출퇴근족에게 좋은 판매유인책이 될듯합니다.
3.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입니다.부식문제가 자주 등장하는데요....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부식보증을 12년으로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i40의 경우도 다른 중형차와는 다르게 아예 부식천공 보증을 한 12년으로 해주세요...부식되서 천공까지 일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잖아요...
12년까지 해도 큰 문제는 없을듯합니다.대신 소비자들에게 방청이 아주 잘된 차란 좋은 인상을 남길수 있으니 좋은 밥법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4.
지금 현대에서는 as시 홈투홈 서비를 하고 있습니다.2만원정도 내면 직접 찾아와서 가져간후 수리하고 다시 집으로 가져다 주는 서비스인데요..
이것도 좋긴한데 차라리 내가 필요한 시간에 차를 몰고 갈테니, 차 맡겨놓고 집에 갈때랑 나중에 차 찾으러 갈때의 택시비를 현금으로 고객에게 지불해주는 서비스는 어떨런지요...
2만원 안내도 되고 내 스케쥴에 맞게 차를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할수있으니 소비자들에게는 더 좋은듯...
5.
요즘 경기가 어렵습니다.고용불안이 있어서 아무래도 신차구입이 망설여지는분도 많으실듯...
큰맘먹고 차 뽑았는데 갑자기 정리해고나 실직이 되어버린다면?
예전에 미국에서 현대차 고객들에게 차를 구입하고 12개월 안에 실직하면 구입대금을 환불해주는 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차가 미국내에서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데 큰 성공을 거뒀다고 기사에 나오던데...
이런 프로그램을 요즘같은 불경기에 국내에도 시행하면 어떨까요?
만약 실직하면 한달 몇십만원씩 주는 프로그램같은거요...30-40만원정도?
신차구입하고 실직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테고...그리고 고용이 불안한 사람들을 신차로 끌어드리는 효과도 미국에서 증명되었으니 우리나라도 한번 시행해보면 좋겠네요....
어떠신지요...이 다섯가지만 해도 지금 i40판매량은 한 다섯배이상까지 증가할겁니다.
지난달에 600여대 팔았으니 이렇게 한다면 3천대는 무난할듯...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요?
그런식으로 하면 남는게 없다고요?
손해를 보면서까지 팔 생각은 없다고요?
그렇게 팔 바엔 안팔고 말겠다고요?
근데 프랑스에서는 그렇게 팔고 있잖아요.....
명품도 가격 오른다 욕 엄청하지만
매출은 더 오르고... 참 신기한 국민..
즉 한국사람한테는 안팔겠다는거죠
그 차를 부디 살 필요가 있을까요?........
프랑스에서 현대차 대부분의 차종을 15%이상 할인하고 있으며 전 차종 5년 무제한 보증입니다
프랑스 갑 현대차 을
현대차 갑 한국인 을
프랑스처럼 할 이유가없죵
할인된 후에도 3000만원 가까이 하네요(20ke)
i40에 쩜육 감마엔진 달려있으면 한국사람들은 답답해서 미치겠죠?
디젤에다가 한국식 옵션 집어넣으면 차값 5000만원 육박하겠네요
한국에서 2~3000가격의 차량을 프랑스에서는 4~5000에 팔아먹는다 보면 되겠군요
한국에서 프랑스 가격에 판다면 프랑스보다 혜택 2배로 더 줘도
현대는 지금보다는 훨~~씬 더 마진이 남습니다
i40 풀옵을 프랑스처럼 5천정도에 정하고 1000만원 할인에 10년 무상보증해주면
오스틴님같은 분들은 정말 좋아할것 같네요. 조삼모사 ^ ^
이미 국게에서 환율만 따져서 국내외 차가격 비교하는건 정확한 비교가 아니다고 결론 난지가 언제인데...(현빠분들도 인정한겁니다)
그럼 2천만원짜리 크루즈는 유럽에서도 2천만원에 팔까요?
차가격 비교는 국내 비슷한 동급의 경쟁차량 가격대에 비해 해외에서 어느정도의 차이를 보이는가로 비교하는겁니다.
다음부터는 단순환율로만 따져서 국내외 차 가격을 비교하는 우를 범하지 마시길.....
제가 언제 단순환율 비교로 수입차 쉴드쳤던가요? 동급 경쟁 차량 대비로 비교한적은 있지만 님처럼 단순환율로 비교한적은 없습니다.있다면 그 글 캡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오래전에 현빠,르빠,쉐빠,현까등등 대부분 회원들이 나라별 단순환율 비교는 잘못된것이다라고 국게에서 이미 결론 났습니다.
아직도 무식하게 단순환율 대입해서 나라별 차값 비교하시는분이 계시다는게 안타깝네요...
그리고 국내 수입차들의 경우 아직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지 못했기 때문에 초기투자비용회수및 리스크관리차원에서 마진을 높게 잡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수입차 국내 가격이 적절하다라고 한적도 없으며 비싼 편이라고 한적은 많습니다.
남의 글을 왜곡해서 편집하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한두번도 아니고...
개반전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벙 촤마뉘파수를이싸왕.
저는 국내선 아반떼 닮은 디자인도 고쳐도 세배 이상 팔린다고 봅니다.
물론 가격은 좀더 내리고
현대가 미는 미국/유럽 판매전략만 똑같이 국내에서 따라해도 쉐보레, 르삼 합쳐 점유율 40은 먹을것 같은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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