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에 근무하는 연구원 청담동쓰레빠 입니다.
현재 현대기아 남영연구소 성능시험3팀 파워트레인부에서 연구개발 총괄이 이뤄진 현대슈퍼카 ZK의
공개가 내년 연말 이전으로 가시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엔진의 스팩이 마무리 된 상황이며 디지인과 양산계획도 마무리 된 상황입니다.
외향과 실내에서의 디테일한 조정만을 남기고 최종적인 테스트만 통과하면
계획대로 내년 연말이전에도 출시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이미 GDI 터보의 성능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정평이 나 있는 상황이미
출력과 연비를 동시에 해결한 유일무이한 엔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우디 2.0 TFSI 의 엔진은 직분사 터보로 211마력 토크 35.7 이며 연비는 10.00km/L 제로백 6.9초 입니다.
쏘나타 2.0 TGDI의 엔진도 직분사 터보로 274마력 토크 37.2이며 연비는 12.60KM/L 제로백은 6.5초입니다.
이미 엔진 스팩으로 본다면 현대기아가 아우디를 넘어서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년에 공개될 현대 슈퍼카 ZK의 스팩은 어떻게 될까요?
현대 슈퍼카 ZK의 엔진 스팩
배기량 : 5.0L
형식 : V8 직분사 트윈터보
출력 : 675마력
토크 : 71.4kg.m/
제로백 : 3.8초
연비 9.1km/L
현재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는 사항이며 현대 슈퍼카 ZK가 발표되는 날 엔진 스팩에서만은 페라리와 람보르기니를
훨씬 웃도는 성능과 연비에 전세계가 놀라워 할지도 모를 겁니다.
현대에서 이전부터 극비리에 진행되어 왔던 사안이며
조만간 그 윤각에 언론에 의해 공개될 듯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 있으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몰매맞았던분같은데, 그말은 용케 들어맞았고 아무래도 소식통은 좀가지고 있는듯 하네요
5.0 나온다는것도 2013년도에 계획 잡혀있다고 알고있습니다. 계획은 말 그대로 계획이니 철수할수도 있다는 얘기겠죠. 위에 적으놓으신 엔진스펙은 확실히 테스트를 마친 결과물입니까? 대략 내용을 알고있다만 과연 저 스펙을 확정지어서 공개한 이유를 듣고싶습니다.
if it's bound to fire you
대신 스펙상으로는 연비를 확실하게 잡았지요..
어찌될지는 모르지만 진짜로 나온다면 나쁠건 전혀 없지 않나요??
아니면 욕하면 되고 ㅡㅡ 뭔말들이 많어 인증은 개뿔.. 그러다 이명박보고
대통령인증하랄기세..
만들어도 몇대안만들듯.일단은 뒤자인이좋아야겟고..나중에 결함같은거 없었음합니다..화이팅..
그리고 연구원 신분이라셨는데.. 이러시면 회사에서 곤란.. 하.. 아...아닙니다. ㅎㅎ
A6 3.2가 공인연비 8키로인디 사실상 평균 11키로 이상나옴 시내 6 외곽4 기준
아.. 정말 차에대해 모르는사람들 등쳐먹을라고하나 짜증나네 저딴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