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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탄 시작합니다.
2012년10월 26일-소비자 보호원에 고발을 하려면 '자동차 등록증, 최초수리 내역서, 엔진오일 교환 내역서,
등등의 각종 서류가 필요했습니다. 최초수리 내역서를 떼기위해 저혼자 대X정비를 ?아
갔더니 이연X 주재원님은 안계시고 반장님만 계시길래 최초수리 내역서 (9월20일 촉매수리)
를 뽑아달라 했더니 뽑아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엔진오일이 없었다면 그부분에 대해서
확실히 인지를 시켜주고 인정하게 만들어야 제가 인정을 하는거 아닙니까 제가 엔진오일이
없었는지, 대X정비에서 엔진오일을 빼버렸는지 그부분에 대해 눈으로 확인 못했는데 어떻게
제가 믿습니까?"
라며 따지자 반장님께서
"그럼 제가 오일을 빼놓고 없다고 하겠습니까?
저희를 못믿으시는 겁니까? 그럼 수리 안하겠습니다. 가세요. 나가세요.
더이상 할말 없으니 차 가지고 가세요. 아 진짜 기분 나쁘니까 나가라고요" (중간내용 생략)
제가다시
"제가 못믿는다고 했습니까?
엄연히 반장님과 저는 남남이니 당연히 확인을 안시켜주시면 못믿죠"
반장님께서
"아그러니까 더 할말 없으니까 나가세요"
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서비스 이렇게 하는거 맞습니까? 제가 제발로 ?아왔지 반장님께서 모시고 온게
아닌데 고객보고 다시 제발로 나가라니요? 서비스 이리하는거 맞아요? 이 모든 내용도
다 녹음 했으니 이말에 책임지세요"
라고 하자 반장님께서
"협박하나? 또 인터넷에 올리겠네? 나도 녹음할걸그랬네, (갑자기 의자에서 내려오셔서
웃으며 장난스럽게 절을하며) 아이고 죄송합니다~죄송합니다~죄송합니다~"
라며 절을 세번 하셨습니다..ㅡㅡ
고객을 정말 무시하고 순간 다 때려 부쉬고 싶었지만 "이말에 책임지세요" 하고 나왔습니다.
(정말 어이없었습니다..모두 녹음했습니다 그냥 넘어가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오후에 이연X 주재원님과 통화를 했습니다. 내용은
이연X 주재원이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지 통화중에
"김X수 고객님은 실질적인 차주가
아닙니다. 실질적인 차주는 '강XX' 고객님이니 실질적인 차주를 모시고 오십시오"
(ㅡㅡ저희 어머니 명의입니다. 한마디로 실질적인 명의는 어머니이니 어머니를 들먹이며
어머니를 모시고 오세요~)라는 말입니다. 어이가 없네요.
2012년10월 29일 머리 수술 후 검사 문제로 서울로 뚜벅뚜벅 버스를타고 올라왔습니다.
이연X 주재원이 창원사업소 소속이라 창원사업소의 고객지원팀장이 관리 한다는 사실을 알고
창원사업소에 전화를 걸어서 자초지종 설명을 드렸더니 이미 모든 상황을 알고 계셨습니다::
(이연X 주재원이 제가 창원에 전화를 할줄 알았는지 이미 선수쳐서 모든 사실을 본인 유리한
쪽으로 얘기를 해놓은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창원사업소의 고객지원팀장님께서도 "이연X 주재원이 현대자동차를 대표해서 진주에 내려가
계시기 때문에 그분의 판단하에 이뤄진 결정이니
보증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라는 말을 되풀이하며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하라고 하길래 여기서도 말이 통하지 않아
전화를 끊었습니다.
2012년10월 30일 아침부터 친한형님과 부랴부랴 창원사업소를 ?아 갔습니다. ?아가서 고객지원팀장님을
만나 얘기를 했으나 고객지원팀장님께서는 또 제가 녹음을 하고 있는줄 아셨는지
말을 아끼고 돌려가며
"이연X 주재원이 판단하에 결정을 내렸기에 보증수리가 안됩니다
이연X 주재원님께서 엔진오일이 없었고 엔진이 떡이되어 붙었기에 엔진오일 관리상의
문제라고 하셨고 그분의 판단하에 이뤄진 결정입니다"
라는 말만 내내 되풀이하고 우리는 자꾸 질문을 하니 다른 직원분께서 답답하셨는지 오셔서
같이 말씀을 하시는데 그분은 저희와 말이 좀 통했습니다. 친한 형님께서 진주에서 인맥을 통해
알아본 결과 엔진을 지원해준다는 말도 통째로 앗세이로 서브+숏트인줄 알았으나 진주에서
알게된 사실은 숏트엔진만을 지원해준다는 얘기였습니다. 창원사업소에서는 소비자보호원에서
시키는대로 따르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진주로 돌아오는길에 콜센터에 전화하여 김X 차장
님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모든 내용에 자꾸 죄송하다고만 하시고 '소비자 보호원에서 시키는
대로 한다고 했으면 그렇게 할거'라길래 전화를 끊었습니다.그리고 대X정비에 바로 ?아갔습니다.
대X정비에 도착하자마자 분해되있던 엔진을 살펴보고 사진을 구석구석 찍었습니다.
떡이 되었다는 엔진은 온데간데없고 제 엔진 상태는 실린더헤드에 타르와 카본이 좀 끼어
있었으나 모든 부위는 깨~끗했습니다.
아래 사진부터 이연X 주재원님께서 주장하신 떡이 되었다는 제 엔진의 분해상태 입니다.
ㄴ제눈에만 안보이나요? 떡은 어디에도 ?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기습적으로 일하시는 알바생? 어쨋든 어리신분께
"제차 엔진오일 어딨습니까?"
라고 묻자 그분은 순간적으로
"모두 폐기처분 했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ㅡㅡ
엔진오일 분명 없다고 했는데 폐기처분 했다니 정말 자기들끼리 말이 하나도 안맞습니다..
엔진 사진을 모두 찍고 엔진오일을 교환했던 타 카센터들을 ?아가서 엔진오일 교환 내역서를
4장을 모두 뽑았습니다. 그리고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할 서류를 모두 검토하고 정리했습니다.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2012년11월 01일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하려고 이연X 주재원과의 통화내용을 들으며 서류양식을 작성하는 중에
이연X 주재원이 '엔진오일을 교환한 이력이 있으면 저희가 인정을 합니다' 라는 멘트를 듣고
서류작성을 중단하고 이연X 주재원께 전화를 걸어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하려고 작성하는중에
이연X 주재원님이 말씀하신 내용에서 '엔진오일 교환 이력이 있으면 인정을 한다'라는 내용을
듣고 전화를 합니다 이력이 있는데 보증수리가 안됩니까?"
라고 묻자 이연X 주재원은 말을 바꾸어
"저희 현대자동차 GSW의 전산에 뜨는 내용은 인정을 합니다"
라는 말이 안되는 소리를 하길래 화가나서
"어딥니까? 대X정비 입니까? 지금 갑니다"
하고 친한 형님과 대X정비를 ?아갔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내역서 4장을들고 들어갔더니 마침 반장님은 옆에서 타 차종의 엔진을 수리하고
계셨고 이연X 주재원님도 앞에 계셨습니다. 저는
"엔진오일 교환 이력이 있습니다 인정안됩니까?"
라고 하니 이연X 주재원은 역시나 통화내용대로
"현대자동차 컴퓨터 GSW 전산에 뜨는 내용은 확실히 인정을 합니다"
라고 같은 소리만 반복 했습니다. 저는 마침 분해된 엔진도 눈앞에 있고 이연X 주재원님께
"보세요엔진 어디가 떡이?습니까 이리 깨끗한데요?" 라고 하자 이연X 주재원은
자신있는 말투로
"씻었습니다" 라고 했습니다....씻었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X정비에서는 떡이 된 엔진은 엔진오일이 없기에 떡이 된것이니 고객과실을 입증시킬 수 있는
가장 큰 확실한 단서를 자기들 손으로 직접 씻었답니다..
깨끗해도 너~~~~무 깨끗히 씻었더라고요:: 제가
"이력이 있으면 인정해준다는 녹음내용 들어보세요"
하니 이연X 주재원은
"바쁩니다, 일해야 합니다. 더이상 할 말 없습니다"
라고 하고 사무실에 들어가려 하길래
"손은 일하시고 귀는 녹음내용 들려드릴테니 들으시면 됩니다"
하고 들려드리자 끝까지
"현대자동차 컴퓨터 전산에 뜨는 내용만을 확실히 인정합니다, 보배드림이던 소비자
보호원이던 진행 중이신걸로 아는데 알아서 하세요"
하고 끝까지 밀고 나오네요 이날은, 제 눈도 못마주치고 자꾸 대답 회피하고 더이상 할말없다는 말만
되풀이 했습니다..::더이상 할말 없는게 아니고 더 할 수 있는 말이 없는거겠죠
2012년11월 02일 소비자 보호원에 접수를 했습니다.
2012년11월 04일 콜센터 김X 차장님과 통화를 했습니다만, 김X 차장님도 소비자 보호원에 접수를 했다면 소비자
보호원에서 중재를 하는대로 따를거라고 하셨습니다.
2012년 11월 06일 소비자 보호원에서 접수가 되었다고, 피신청인(대X정비)께도 통보를 하였고 피신청인(대X정비)
의 답변을 최장 10일 동안 기다린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리고 국민신문고에도 접수를 하였고
소비자고발 이라는 프로그램에 전화하여 제보를 문의상담을 했습니다.
2012년11월 07일 현재 아직까지 소비자 보호원에서는 대X정비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고 요몇일간은 대X정비에서
연락조차 없습니다. 나날이 시간이 갈수록 소비자고발 이라는 프로그램에 제보를 할지 말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제보를 하게 된다면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주재원이라는 그사람이 직접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에서 오일을 갈지 않았기때문에 그이력이 없어 보증수리가 안됩니다"
라는 말을 수차례 했고 모두 녹음이 되어있지만 이연X 주재원은 현대자동차에서 저렇게 교육을
시켰기 때문에 저렇게 말을 뱉었을거라 생각하고 현대자동차에서는 취급설명서에
'현대자동차는 블루핸즈에서 꼭 오일을 갈아야지만 보증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는 말은
어디에도 ?아볼 수 없었기때문에 제가 직접 소비자 고발 이라는 프로그램에 제보하여 현대차를
구입하는 모~든 이에게 '꼭 블루핸즈에서 오일을 갈아야 한다' 라는 것을 인지시키고
광고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AS문제에서 소비자에게 확실히 인지를 시키지 않고
차를 판매한 현대자동차의 잘못인지 교육을 잘못받은 주재원의 잘못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중요한건 "현대차를 사는 모든이들은 일단 속은 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사건이 앞으로 악화되거나 호전될 경우라도 3탄, 4탄은 쭉 계속 될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간내용을 안읽으신 회훤님들께 한번 더 알려 드립니다.
이연X 주재원님께 직접 들었기때문에 말씀드립니다. 그분의 말씀은
"블루핸즈에서 오일을 갈지 않았기 때문에 보증수리가 안됩니다."
(타 카센터에서 오일 갈았다는 이력이 여기 있는데요? 이력이 있으면 된다면서요?)
"저희 현대자동차 GSW 컴퓨터의 전산에 뜨는 내용은 확실히 인정을 합니다" 라고 했습니다.
여러분 현대자동차는 꼭, 무조건, 어떠한 경우라도 블루핸즈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하시고 그 이력을 꼭 남기셔야
보증수리를 확실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 카센터에서 지금까지 엔진오일을 교환하셨던 회원님들
이력을 아무리 뽑아도 이연X 주재원의 논리대로라면 보증수리는 이미 물건너 갔습니다.
하지만 진주 대X정비에 입고를 한다면 이연X 주재원이 고객사정을봐서 엔진을 지원해 줄 수도 있습니다.
저건 진짜 아니다 쓰레기 섹히들~
튼튼하고 역사와전통이 있는 쉐보레사세요!
현기차 사시면 주행중에 불타서 지옥갑니다 ㅋㅋㅋㅋ (젠쿱사건)
여러분 이제는 쉐보레의 시대입니다!
우리 보배드림이 힘을 모아서
쉐보레를 국내점유율 80%로 만들어 봅시다 ^^
딱한번 경험해본적이 있는데 그때 구매한 엔진은 한계치 테스트하던 교부제 엔진을
잘못 판매하여 위와같은 상황을 보았지요
엔진을 최대치까지 과열을하니 흔히 메달에서부터 일어나던 파괴가
반데로 사진과 같이 햇더부분에서 과열발생하여 반데로 내려오더군요
곤롯드가 피스톤쪽만 과열된 모습이 딱 그때기억을 떠오르게하네요
처음부터 잘못된 엔진입니다.
그러나. 그건 엔진 보링후 조립 불량으로 일어난 일이였구요.. 메탈이 고착 되면 엔진이 스르륵 꺼집니다.
틀림없이 오일펌프나 압력이 낮아서 발생한 일인것 같은데요...
일단 모든사람에게 욕을했구요 사업소(소장,팀장등),차판 지점,주재원 아버지뻘되는분들한테도 했습니다.(돈 이천오백이걸려있었음) 욕한다고 안해주더라구요 일단 이렇게 진상각인을 시킵니다. 그리고는 저는 이런방식을 택했어요. 매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전화는 예약필수(지정팀장)
그로부터1달후 드디어 욕을하더군요 아는기자분과 찾아가서 사진몇방찍고 쇼부봤습니다ㅋㅋ물론 비공식수리였구요ㅋㅋ결론은 현기차 절대안삽니다!!
자기분을 못이겨 자기차 손대지마세요...나중에 돈더들어가니까요
공구같은것말구요 사무실가면 팀장자리에 A4용지 많습니다.
잘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쪽지 하나 보낼께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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