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신차는 얼마전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신차발표회에서 수 많은 취재진들의 '핫 이슈'로 떠올랐던
포르쉐 911 카레라 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렸던 자세한 신차발표회 소식을 보시려면 (☞ http://goo.gl/j66xF)
911의 전통을 이어가는 포르쉐 아이덴티티. 포르쉐 911 카레라
▶ 포르쉐 911의 지나온 이야기
포르쉐는 모터스포츠를 무대로 성장해 온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입니다.
극한의 성능이 요구되는 레이스를 통해 고성능 스포츠카 개발에 필요한 노하우를 얻어
이를 포르쉐에 적용시켰습니다.
포르쉐의 대표적인 스포츠카 모델이자, 오랜 시간동안 스포츠카의 아이콘으로도 불리는 포르쉐 911은
포르쉐의 기술력이 집약된 고성능 스포츠카로, 형태에 따라 쿠페와 카브리올레로 세분화 됩니다.
포르쉐 911은 1963년 출시된 첫 번째 모델부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뒤에 탑재한 독특한 구조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 후 911은 전체적인 실루엣을 비롯하여 실용성과 고성능이라는 포르쉐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유지해왔습니다.
또한 여러 세대에 걸쳐 진화한 911은 성능면에서 불리하다는 후방 엔진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성능개선을 통해 스포츠카의 기준이 되어왔습니다.
911은 일상 생활에서 뿐 아니라, 많은 레이스에서 경쟁차를 압도하는 모터스포츠의 주인공으로도 활약하고 있으며,
911은 탄생부터 지금까지 포르쉐의 자부심과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발전해왔습니다.
그로부터 이어진 혈통은 이제 7세대에 이르지만, 후방 엔진과 넓은 프론트, 커다란 헤드램프, 유선형의 보디 등은
911의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특징적인 요소들을 그대로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포르쉐를 설립한 포르쉐 박사의 손자인 페르디난트 알렉산더 포르쉐는 1959년, 포르쉐 356을 대체할 수 있는
더욱 강력하면서도 넓은 실내를 가진 스포츠카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1935년 출생인 페르디난트 알렉산더 포르쉐는 30세가 되기도 전에 세상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전설적인 스포츠카를
디자인한 '아버지'가 된 것입니다.
4년간의 개발을 거쳐 탄생한 스포츠카는 1963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공랭식 2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뒷바퀴 뒤에 얹고 뒷바퀴 굴림으로 달리는 독특한 이 모델은 세상의 관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사실 이 때, 911의 이름은 '901'로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세상에 나서기 직전, 푸조에서 이미 가운데 숫자를 '0'으로 하는 작명법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던 관계로
결국 새로운 스포츠카의 이름은 911로 정해졌습니다.
▶ 911 시리즈 이름의 의미
포르쉐 911의 기본사양은 카레라 쿠페(Carrera Coupe)라고 부릅니다.
이 카레라 뒤에 S가 붙으면 배기량이 커진 고성능 모델을 의미하며, 숫자 '4'가 붙으면 4륜 구동 모델을 의미합니다.
카브리올레(Cabriolet)는 오픈카 즉, 차량의 지붕을 자유롭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Carrera 4S Cabriolet' 는 '3.8리터의 4륜 구동 포르쉐 컨버터블(오픈카)'라는 해석이 됩니다.
이제 부드러운 인상 속에 숨겨진 강력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포르쉐 911 카레라의
자세한 모습들을 감상하시겠습니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 : Porsche Dynamic Light System)은
코너링 라이트와 속도에 따라 달라지는 주간 주행 라이트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기본 사양의 바이 제논(Bi-Xenon) 헤드라이트는 타원형의 클래식한 느낌을 그대로 계승하였습니다.
실루엣 자체도 전형적인 911 입니다.
사이드미러의 위치가 이전세대와 달라졌습니다.
공기역학적으로 향상된 사이드 미러의 위치는 이제 차량 도어에 장착되어 민첩성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게다가 전동접이식으로 개선되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웰컴홈' 기능의 자동 점화 기능은 커브길 또는 현관으로 향하는 길에 방해물이 있는지를 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포르쉐 911 카레라에 취재진들의 관심이 엄청났습니다.
앞 차축을 넓히고, 루프라인을 낮게 한 설계는 역동적이고,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냅니다.
주간 주행등, 방향지시등, 위치등 모두 LED로 장착되었습니다.
100mm 연장된 휠베이스는 주행 안전성과 코너링 성능을 개선시켜 줍니다.
앞쪽 좌우 바퀴 사이의 간격이 911 카레라에서는 46mm, 911카레라 S 에서는 52mm가 넓어짐에 따라
차량은 전체적으로 보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얻게 되었습니다.
낮아진 루프라인은 포르쉐 911 카레라를 더욱 날렵하게 합니다.
그 어떤 색상 하나, 포르쉐 911 카레라의 느낌을 살리지 못하는 것이 없습니다.
개폐되는 스포일러는 이전 세대와 달리 독립적인 위치에서 작동됩니다.
이전 세대와 달리, 스포일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강 소재의 배기 장치는 두 개의 독립된 개별 배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분사(Direct Fuel Injection, DFI)
DFI는 백만분의 일초의 정밀함으로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합니다.
DFI는 실린더 내에서 혼합 가스를 만들어, 연소실 내부의 냉각 성능을 개선합니다.
이를 통해 압축비가 개선되고, 엔진 효율과 출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포르쉐 911 카레라 S 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새롭게 디자인 된 후미등은 LED 기술이 적용된 방향 지시등, 주간 주행등과 위치등으로 구성됩니다.
전면이 부드러운 눈매에 날렵함이라면, 후면은 날렵한 눈매에 빵빵하고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뿜어냅니다.
LED가 적용되어, 시인성 및 고급스러움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어떠한 각도에서 살펴보아도, 포르쉐 911 카레라 만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강렬한 레드 색상의 엔진룸에서 3.8리터의 강력한 카리스마가 살포시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크롬에 양각으로 새겨진 카레라 3.8은 더욱 고급스러움을 보여줍니다.
엄선한 스피커에 전기 도금한 케이스와 Burmester® 로고가 새겨진 스포티한 디자인은
Burmester® 하이 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수준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운전석 쪽 손잡이에 정렬된 버튼의 모습입니다.
묵직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입니다.
도어스커프에는 카레라 S가 음각으로 처리되어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풍깁니다.
전동시트 조절 버튼을 비롯하여, 트렁크 및 엔진룸을 개폐할 수 있는 버튼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4단계 전동식 스포츠 시트는 편안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지녔습니다.
페달의 모습입니다.
간결해 보이면서도, 조작성에 초점을 맞춘 인상입니다.
위로 상승하는 듯한 느낌으로 디자인 된 센터 콘솔의 모습이 측면에서 보자 여실히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7세대 911에는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수동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에서는 기어를 해제하고 클러치 페달에서 발을 뗄 경우,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PDK(Porsche Doppelkupplung ;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에서는 차량이 멈춘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있으면 엔진이 꺼집니다.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축 방향과 수직 방향으로 최대 50mm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선택 사양인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4개의 기능버튼과 2개의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어, 오디오, 전화 및
네비게이션 기능, TFT 디스플레이 등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에 개별적으로 조절이 가능한 새로운 에어컨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수 많은 기능의 버튼이 운전자가 조작이 편리하도록 집중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 색상이 다양하여, 같은 포르쉐 911 카레라도 전혀 다른 실내의 느낌을 제공합니다.
치밀하게 잘 짜여진 예술품과도 같은 느낌입니다.
그 어느 곳 하나 내장 마감에서의 빈틈이 보이지 않습니다.
5개의 원형 계기판은 클래식한 911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스포티하지만 유행을 타지 않고, 직접적이지만 가볍지 않습니다.
5개의 라운드형 계기판은 정확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4.6인치 컬러 TFT 풀 VGA 모니터는 보드 컴퓨터, 오디오 시스템 및 네비게이션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PCM)
911 모델에는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시스템(PCM)이 선택사양으로 제공됩니다.
PCM은 오디오, 네비게이션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중앙 제어 시스템으로 우수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디오는 42개의 메모리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전파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에는
최고의 주파수를 찾는 RDS 다이버서티 기능의 FM 더블 튜너 및 다이내믹 오토 스토어 기능이 있습니다.
전동식으로 조절 가능한 슬라이드/틸트 선루프를 선택 사양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바깥족으로 개폐되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으며, 더 넓은 면적의 개방이 가능하여 드라이빙의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포르쉐 911 카레라가 발표될 때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실내가 무척 어두웠던 관계로 좋은 화질을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제원
제원 | 911 카레라 | 911 카레라 S |
배기량 | 3.4 리터 수평대향 6기통 | 3.8 리터 수평대향 6기통 |
출력 | 350마력 | 400마력 |
변속기 | 7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PDK | 7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PDK |
0-100km/h 가속시간 | 4.8초 | 4.5초 |
PDK장착 시 | 4.6초 | 4.3초 |
스포츠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 4.4초 | 4.1초 |
최고속도 | 289km/h | 304km/h |
국내공인연비 | 9.3km/l | 국내 공인 연비 미정 |
CO2 배출비율 | 191g/km | 국내 공인 CO2 배출 비율 미정 |
※ 본 기사는 보배드림 자체 컨텐츠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정말 요즘 포르쉐 너무 잘나온다ㅜㅜ
장난이구요 아주감사히 잘받겠습니다~!!!
너무 포스있다..
남자들의 로망이다.
죽기전에 10분만이라도 타보고 싶넹..
그리고 차의 세계로 인도한 포르쉐,
갖고 싶다ㅠㅠ
엄청난 카리스마
드림카로 선정
포르쉐는 화려한 페라리 람보에 비해 대중들로부터 저평가를 받으며 심지어
아우디 등의 슈퍼카에도 비교되며 디자인이 안좋다 이런 말씀들을 많이하는데
저는 포르쉐의 디자인이야 말로 화려한 디자인을 넘는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 이라고
생각합니다 ! 디자인 자체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라니 멋지지 않습니까??
포르쉐를 소유하고 포르쉐를 즐기기위해 항상 노력하는 마음을 잊지말아야 겠습니다.
괜히 저기다가 헛짓거리 했네유 ㅋㅋㅋㅋㅋㅋ
911주삼!!!!!! 911주삼!!!!!!! 자리말고 911주삼~!!!!!
오빠 911 주세유~ 911안주면 영자오빠 시르다
잘 받겠습니다! 고마워요! 보배드림♥앙
수십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포르쉐만의 꿋꿋한 정신 마음에 듭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얘 변하지 않는것도 아닌 처음부터 차를 잘 만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세세한 디테일로서 변해가는...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섹시한 사이드라인과 뒷태 그리고 영원한 아이덴디티인 앞모습.조화를 완벽히 이루네요.
포르쉐 정말 미치도록 갖고싶습니다.디자인 해보고 싶은 차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멋진 사진 잘 봤습니다.
정말 저의현실적인드림카 ....
돈만있으면가져와버리고싶내요
개인적으로 파랭이가 너무 이쁘네요 ㅠㅠ
여자보다 더 아름다운 911!!!!!!!
포르쉐 911이 7세대까지 이어져 오면서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외형적 변화를 겪었는데 전체적 형태와 이미지는 고수해 왔죠. 몇몇 사람들은 우려먹기다 질린다 해도 지금까지의 포르쉐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그많큼 901의 디자인이 완벽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신의 포르쉐가 최상의 포르쉐라고 했던 광고 카피가 생각나네요
그동안 이유불문하고 지금 가질수 있는 포르쉐가 이것이라고 한다면
과거의 후회나 아쉬움은 없을것 같습니다
실물은 당연히 엄두도 못내고 사진보며 만족중
그래도 제 드림카는 포르쉐 까레라 GT !!!!!!!!
사진 보면서 생각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
제 방에도 저의 드림카 1호인 포르쉐 911 카레라~~~!! 올해 고시 합격자 발표가
눈 앞인데 나중에 꼭 열심히 제테크하여 마련하고픈 차 1순위랍니다^^
예전 보배드림에서 40대 남성분께서 포르쉐 가지고 전국 맛집을 방문하여 포스팅 남기신게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저 또한 나중에 중년을 멋진 포르쉐와 함께 보내고 싶습니다...이번에 포르쉐 모형에 당첨된다면 저의 방에 포르쉐 캘린더를 비롯하여 또 하나 장식품으로 진열되겠네요^^
포르쉐 포에버 화이팅♥
꼭 한번타보고싶은 포르쉐~~~~~
이름만 들어도 설레이는게 포르쉐인데 배기음 들으면...저절로 입가에 미소가^^씨익
7세대 역시 한국에서 많이팔릴거 같네요.
한가지 아쉬운건 VIP위주로 신차발표회를 하지마시고 많은분들도 경험할수있게
해주셨으면합니다.^^
정말 세련되 보이네요~
멋지네요~
꼭한번 몰아보고싶은 포르쉐...
포르쉐,보배드림, 모두 건승 하십쇼~
역시 포르쉐지만! 포르쉐 킬러 닛산 역시 무시할수 없죠~!!
그냥
길게 쓸 필요없고 멋지다란 말맊엔 ;;
영원한 나의 드림카..
저 빈틈없는 계기판과 포르쉐 고유의 동글동글 해드램프, 그리고 RR타입의 방식이 더욱 폴쉐를향해 뛰게하는것 같습니다!
많은 첨단장비들이 탑재되고 어우러졌지만 포르쉐고유의 아우라역시 크게 느껴지는거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폴쉐의 심장을 직접적으로 볼수없게되어 살짝 아쉽네요..ㅎ
그래도 변치않는 드림카를 향한마음!! 이글 덕에 다시한번 심장이 타오르네요!
버튼 위치들도 마음에 들고 보는 순간 "그래 바로 이거야 이거!" 라고 했는데 ^^
정말이지 리뷰를 읽으면 읽을수록 이번 포르쉐 너무 소유하고 싶네요
현재로서는 가지고 싶어도 가질 수 없는 이 답답함...하아...
991 소개 뿐만 아니라 포르쉐에 대한 세세한 정보까지 재미있게 다 읽었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신선합니다~
역사와 전통이 있는것이 매니아들에게 즐거움을 주어서 포르쉐의
가치가 더 높은거 같습니다.
기존에 카레라는 카이맨이나 박스터에 비해서 뒤태가 덜세련되었다고 느꼇는데
새로운 카레라는 애스턴필의 등도 그렇고 많이 세련됬네요ㅎ
파격적인 디자인이나 새로운 차종이 아닌
변하지않는 개굴디자인에서 세련함을 계속 보여준다는점이
포르쉐가 높은 점수를 사는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ㅎ
타고싶다 ㅎㅎ
마치 현장에 다녀온 듯한 느낌을 주는 디테일한 사진들 잘 봤습니다. 실제로 보면 그 감동이 더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언젠가 한 번은 타 볼 날을 꿈꿔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남들은 변화가 없어서 진부하다 그러지만 포르쉐팬들은 그걸 더욱 더 좋아합니다~
저 역시 그 디자인에 빠져 포르쉐를 좋아하게 되었구요.
앞으로 기술은 발전하되 디자인 만큼은 그대로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저 계기판..이뿌고 인상적이네요 ㅎ 잘봣습니다 ㅎ
개인적으로는 블루나 엘로우가 땡기네요...
잘봤습니다. 수고하세요
모형 저 주세요 아들놈 주게요 ㅎㅎ
닷컴 초창기시절 지금은 드림위즈로인수된 intizen 초창기에 매일매일 경품을 지급했는데 그중에 포르쉐도 있었습니다. 우리모두 탈수 있다고 주문을 걸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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