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형(2013년 9월 최초등록) 포르쉐 파나메라 4.8 터보 이그제큐티브 모델을
판매합니다.》무사고/정식출고 차량임을 강조
》포르쉐 인증 중고사업부
차량임을 강조▶본 차량상태..- 정식 출고
- 무사고 운행
-
16,800km 실주행
- 멋스러운 은색 바디
-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 옵션으로
내비/앞TV/썬루프/블랙박스/후방캠+감지센서/가죽.열선.전동.메모리시트 등..
▶회장님의 롤러코스터,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
이 차는 포르쉐 ‘파나메라’ 하고도 ‘터보 이그제큐티브’다. 뒤에 붙은 수식어에 이 차의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그제큐티브’는 허리를 늘려 뒷좌석 공간을 넓힌 걸 뜻하고, ‘터보’는 말 그대로 터보엔진이다.
기사를 두고 타는 회장님 차로 손색 없으면서,언제든 화끈하게 달릴 수 있다는 얘기다. 이걸 짧게 줄이면,
‘회장님용 롤러코스터’ 정도 되겠다.
》겉모습
부분변경전 파나메라와 비교해보면, 앞뒤 램프 및 범퍼가 조금씩 바뀌었다. 헤드램프가 한결 단정해졌고,
테일램프는 방향지시등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깔끔해졌다. 앞뒤 범퍼는 안정적인 느낌으로 바뀌었는데, 뒷
번호판이 범퍼 중앙 캐릭터라인 아래로 내려간 게 눈에 띈다.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중요한 분을 모시기 위해 길이를 15cm늘렸다. 그것도 뒷문짝만 15cm를 잡아 늘렸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꽤 어색할 것 같은데, 실제로는 기다란 뒷문짝이 그리 도드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15cm
짧은 그냥 파나메라를 옆에 두고 보면 ‘닥스훈트(짧은 다리-긴 허리가 특징인 강아지)’가 살포시 떠오른다.
》속모습
뒷좌석 공간이 넉넉해진 걸 제외하면, 기존모델과 거의 같다. 15cm 늘어난 길이가 모두 뒷좌석을 위해 쓰였다.
뒷좌석 무릎공간을 늘리는데 12cm가 쓰였고, 3cm는 뒷좌석 등받이 각도조절용 공간으로 할애됐다. 덕분에 뒷
좌석 머리 위 공간도 살짝 넉넉해졌다. 뒷좌석은 등받이와 밑판이 모두 조절되는데, 조절 폭이 그리 크진 않다.
》달리는 느낌
롤러코스터처럼 짜릿하다. 도로 환경을 개의치 않는다. 굽이치는 코너에서 레일 위를 달리듯 ‘격한’ 곡선을 그
린다. 고속도로에서는 집요하게 과속을 부추긴다. 앞 차가 사라지기 무섭게 오른쪽 엄지발가락에 힘이 들어간
다. 가속 배기음이 끝내준다. 이내 어디론가 빨려 들어가는 듯한 황홀한 가속감이 이어진다. 게다가 전혀 무섭
지 않다. 고속에서도 무척 안정적인데다가 브레이크도 침착하다. 시승차에는 노란색 캘리퍼가 물려있는 세라
믹 디스크가 달려 있었다.
언제나 도로를 끈끈하게 움켜쥔다. 이 특유의 안정감 덕분에 동승객들도 파나메라의 ‘사기’에 가까운 몸놀림을
즐긴다. 서스펜션을 바짝 조여도 특유의 진중함은 여전하다. ‘운전자만 즐거운 차’가 아니라 ‘모두 함께 즐거운
차’라고 보면 된다. 파나메라에 들어 있는 네 개의 좌석은 모두 경주차에서 툭 떼어 놓은 듯한 버킷 타입 시트다.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는 버튼 몇 개로 성격이 확확 바뀐다. 스포츠 세단이긴 하지만, 평상시에는 안락하고
묵직해서 ‘회장님용 세단’으로도 손색 없다. 하지만 야수본능을 깨우는 것도 아주 쉽다. 주행모드 버튼을 눌러 ‘스
포츠플러스’에 두고, 서스펜션 조절버튼을 두 번 눌러 가장 단단하게 조인 후, 스포츠배기 버튼을 눌러 배기관을
활짝 연다. 그러면 가속페달은 극도로 예민해지면서, 배기관이 다양한 소리를 내기 시작한다. 가속페달을 밟으면
‘두두두둥’하면서 북을 치고, 떼면 ‘버러럭’ 하면서 화를 낸다. 혼자 듣기 아까워 아래 ‘주요 기능 영상’에 배기사운
드도 함께 담았다.
》놓치면 안 되는 특징
넓은 뒷좌석이 독보적인 장점이다. 그냥 파나메라보다 다리 공간이 12cm 넓고 등받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센터 터널에 12cm 짜리 수납공간이 추가된 건 소박한 보너스 정도 되겠다. 여기에 뒷좌석 양쪽에 전용 모니터
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고, 뒷좌석 전용 테이블도 달 수 있다. 가격이 꽤 된다. 모니터
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570만 원, 테이블은 350만 원이나 된다. 돈이 아깝다고 한 쪽만 달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무조건 양쪽을 한꺼번에 달아야 한다. 또한 그냥 파나메라 터보와 15cm 긴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
큐티브의 가격 차이는 2,800만 원이나 된다. 15cm의 편안함 속에 쏘나타 고급형 한 대 가격이 들어가 있는 거다.
어차피 포르쉐 앞에서 가격을 따지는 건 큰 의미가 없다. 1천만 원이 넘는 에르메스 버킨백에 그들만의 가치가
있고, 금강제화 핸드백에도 나름의 가치가 있는 것이니까.
》기억해야 할 숫자
‘Turbo(터보)’라 이름 붙은 파나메라에는 4.8리터 8기통 터보엔진이 들어간다. 최고출력 520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낸다. 기존 파나메라 터보보다 출력은 20마력 높아졌고, 토크는 그대로다. 이는 더 높은 알피엠
까지 토크가 꾸준히 유지된다는 걸 의미하는데, 실제로 운전할 때도 그 차이가 더 강렬하게 느껴진다. 엔진
회전수를 끝까지 써도 지친 기색 없이 쭉쭉 뻗어나간다. 기존 모델보다 부쩍 과격해진 배기음도 한몫 한다.
시승한 모델은 3억1,850만 원짜리 모델로, 꽤 많은 옵션이 추가돼 있다. 에어서스펜션,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토크벡터링 기능이 포함돼 있는 포르쉐 다이나믹 섀시 컨트롤, LED 헤드램프 등, 추가된 옵션 가격만 4천만
원에 육박한다.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의 기본 가격은 2억5,690만 원, 포르쉐 코리아에서 한국에서 잘
먹히는 옵션들로 조합한 ‘코리안패키지’의 가격은 2억7,910만 원이다.
▶구매시 유의사항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
▲판매자: 박재영
☎ 010-2652-0991 (언제라도 상담
가능합니다.)━━━━━━━━━━━━━━━━━━━━━━━━━━━━━━━━━━━━━━━━━━━━━━━━━
▶차량구매시
━━━━━━━━━━━━━━━━━━━━━━━━━━━━━━━━━━━━━━━━━━━━━━━━━
자동차관리법 제58조 1항에의한
성능점검기록부 교부는 받으셨나요?
자동차등록규칙 제33조 제2항 2조에의한 자동차양도증명서(관인계약서)작성하셨나요?
계약서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반드시 날인된 계약서는 필히 보관하셔야 합니다.
》필수 확인 사항
- 사고 경력이 있는지?
사고이력조회하기
- 엔진,미션 등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는 어떠한지?
- 기재한 옵션들이 모두 맞으며 정상으로 작동하는지?
-
어느 부위에 사고가 났으며 처리는 어떻게 되었는지?
- 현재 갈아야 할 부품과 수리할 곳, 교체할 곳은 어디인지?
- 계약 직후에는
바로 명의이전을 하세요. (매수자는 15일 이내에 명의 이전을 해야하고, 그렇지 않으면
최고 50만원까지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