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저는 약 20년정도 '수동차만' (르망, 액셀, 에스페로, 소나타, sm5) 몰아오다 약 2년전 체어맨 w 로 차를 바군 사람입니다.
거의 100% 수동만 운전하다 (한두번 자동 몰다 건널목 혹은 톨게이트 앞에서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아서-클러치로 착각-급정거 한 경험은 있지만) 자동을 몰아보니 나름 편하긴 하더군요.
좀 젊은 시절엔 3단,4단으로 치고 나가는 것이 좋아서 혹은 예전 국도에서 저단 변속후 추월하기 용이해서 수동만 고집했었죠..
서론이 좀 길어졌는데...
체어맨w 는 자동 수동 모두 되는 기어구조입니다.
여쭙고 싶은것은 .....좀 창피한 얘기이지만, [수동변환시 기어의 매카니즘이 완전 수동차량과 같은지]입니다.
실제로 좀 한적한 길에서 실행해 보기는 했는데...같은것 같기도하고, 아닌것 같기도하고...
매뉴얼에 설명도 없고, 전화상담도 얘기를 알아듣기 어렵더군요.
혹 수동차를 많이 몰아보신분이라면 제 질문의 의도를 아실것 같아서...
(자동기어는 좀 어렵지만, 수동기어와 클러치의 매카니즘 정도는 어느정도 알고 있습니다...)
아시느분 계시면 쉽게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그냥 ECU 들어가는 신호조절 해주는거라
3단이나 4단으로 고정시키는 역활만 하지
그냥 오토입니다.
오토미션은 미션내부에 엔진이 돌아가면 토크 컨버터가 기름 흐름에 의해서
같이 돌아가는 원리이구요 (선풍기 2대 붙여놓고 한개 틀면 반대편선풍기도
같이 돌아가는 원리)
수동미션은 맞다아 돌아가는 원리입니다.
그래서 오토미션이 손실율이 높고 연비가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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