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GM본사(디트로이트)에서 해마다 우수공급자 시상식을합니다.
(우리나라 협력업체 뿐만아니라 전세계 협력업체 모두 포함해서 그중에 자기들 기준에 적합한 회사들모아서 시상)
해마다 3월에 하는 GM의 우수공급자(Supplier of year) 시상식에는.
GM의 경우 Baosan과 Posco가 번갈아 수상을 하죠.
참고로 바오산의 경우 2006년 2011년 12년13년 연속 수상입니다.
참고로 미국 지엠에 바오산 강을 공급한 시기는 2006년..
제가 예전에 작성해 두었던 글인데. ㅋ
아래는 바오산 사이트의 자화자찬이야기..
올해의 경우 POSCO이고.
한국지엠의 경우 미국,호주,중국보다는 좀 늦은편에 속하죠.
(막강한 포스코의 위엄. 이었으나. 그후
몇년사이에 .. 본격적으로 이원화된 시기가 비교적 최근인듯..
http://wizardiron.tistory.com/341
http://m.mt.co.kr/renew/view.html?no=2014120209275125318&ca=
Fuyao유리의 경우 지엠의 Cruze(내외수 차별없는 제조사, ㅋ
미국포함 전세계 동일)에는 많이 사용되는 추세이고.
그리고 GM의 경우 대부분 Global Sourcing을 바탕에두고 있기 때문에
미국,중국,유럽,호주,한국산등 부품들이 짬뽕되어 있죠.
크루즈만 해도 제가 그냥 확인가능한 범위(엔진룸을 내려보던)
한국산 터보(계양정밀, 김천). Wabco 진공펌프(중국). 인젝터(싱가폴, 델파이).
유리(중국산 푸야오), 전범퍼의 가로 빔의 중국산(이건 작년 9월 사업소에 갔을때 보았던).
퓨즈(호주산), TPMS(아일랜드.슈레이더) ABS 모듈(독일산), EPS(ZF), 기타 에어플로우센서(보쉬,독일)
등등. 꽤 다국적산 부품들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냥 한군데서 조달해서 전세계로 유통(본사GM이익도 짭잘..)
트랙스의 경우 미션오일쿨러는 한국산이고.(이건 제가 크루즈에 장착할때 원산지 확인).
Cruzetalk.com이라는 전세계 크루즈 이용자가 모인 사이트에서도 흔히 확인가능한.. ㅋ.
(북미 이용자가 나는 미국이어서 미국제품만 들어갈줄 알았는데. Fuyao유리가 들어갈줄 몰랐다며.. ㅋㅋㅋ)
신형 말리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Global Soucing을 하는 중이고.
GM자체가 원래 이런 기업..
전세계에서 그냥 자기 입맛에 납품할수 있는곳이고 자기들이 정한 품질,가격,납기 등등이
맞아 떨어지면 그냥 조달합니다.
미국 임팔라라고 해서.. 바오산 안들어갈까욧
애초에 미국에서 US Steel은 뭐하는지 몰라... ㅋ.
미디어 지엠 사이트 보면 신형말리부 생산할때도 글로벌소싱 부품이야기가 나오죠..
그것이 다 준비되면 미국에서도 생산하겠다.. 뭐 이런 이야기도 흔히 볼수 있는.
그냥 한국지엠이 바오산강을 사용할때. 품질기준에 적합한지. 그것만 꼼꼼히 체크해서
조립하길 바랄뿐..
그나마 국내산 많이 사용하는곳은 아직까진 현대 기아이고.. 이점은 칭찬받아 마땅
(일단 국내 산업공동화, 고용포함)..
물론 한국부품업체들의 중국공장에서도 조달하는 경우도 있고(엘란트라 탈때 K7배터리 +전선)
하지만 푸야오는 독일산, 일본산, 한국산 차량용 열강화유리에 비해 기술력이 떨어지는건 사실이라 경량화를 해야할 차급의 차종에서도 상대적으로 두꺼운 유리를 사용할수밖에 없는..
차별없이 적용할수 있을지가 문제이죠.
Fuyao의 경우 극한의 경쟁력은 어떨지 몰라도 대략 차량 제조사의 규정요건에 적합하고.
경쟁력(가격)이 세니깐 채택이 되는것이고(이런차에는 극한의 기술이 필요치 않다. 이런의미).
일반 대중차들의 유럽쪽만 봐도...(Fuyao 유럽지사등등.).
전에 말하셨던 르삼의 국내제조사의 중국시설에서 설탕유리도 어찌보면
가격,품질 이런것들중 어느하나를 만족못하는 경우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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