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엠3 바로 알기에 대한 글에 뭔가 이상한듯하여 대충 몇가지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우선 M3의 속도계 오차 부분에 대해서인데.....
테스트모드가있습니다 GPS보다 정확할듯합니다 기어비 엔진회전수등등을 계산해
디지털로 표시해줍니다 몇일전 RS6와 달렸을때 제 차량은 아날로그 게기판상
270 그리고 테스트 모드상에서는 256 쥐피에스 상에서는 255~6을 왔다 갔다합니다
계기판 오차 어떠한 엠3건 8~10%의 오차를 가지고있습니다
순정 18인치일때와 지금 19 인치 속도계 오차 거의 없습니다.....
100킬로일때 93킬로정도찍힙니다
2. 시트포지션
엠3만큼 편하고 높은 시트포지션을 가진 차량이 어디있습니까?
뭐 문짝 무거운거야 사실이라쳐도 낮은 시트포지션에 요가는 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3. M3의 패달들
힐앤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힐앤토가 너무 빡쎄서 토앤토를 사용하는데
절대로 힐앤토하기 편한차는 아닙니다 제 차는 SMG지만 수동차량을 친한 형님이
타고있어서 몇번 운행해본결과 절대 힐앤토가 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악셀은 스포츠를 켜기전까지는 정말 무덤덤한 반응입니다 그다지 민첩하진
않죠 스포츠모드 온시에는 상당히 민첩해집니다
4. 형편없는 토그
아이들링이 900입니다.......... 1000이나 2000에서는 당연히 총알 같은 가속이 힘들죠
대부분의 고회전영역을 사용하는 자연흡기차량은 토크가 그다지 강력한편은 아닙니다
S2000같은경우는 250마력에 20 조금 넘어가는수준이죠?
출력곡선을 한번 더 확인하고 운행해보시죠? 저 RPM부터 밀어주는 차가 아닙니다
그런차를 타시려면 AMG로 가시는게 좋겠네요
어거지로 악셀을 밟을 필요없이 쉬프트 다운 한방하시면될터인데요?
350마력대 국산튜닝카정도나 일산튜닝카에겐 드레그모드라던지 일반배틀시에도
부족한 점을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5. 빤질빤질 클러치
밥먹듯 드레그를하여도 아직 제 차량의 클러치는 아주 짱짱합니다 아는 형님의
수동엠도 아주 빈번한 드레그에서도 클러치에 이상이 생긴 경우는 없는것으로알고
에스엠지에 들어가는 클러치 교환한차도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실력이 문제가 아닐까요? 물론 엠5나 360 모데나 같은차들은 어설픈 오너들이
드레그 스타트 실패 한방에 클러치가 맛가버리는수도있지만 엠3의 클러치?
글쎄요~~~~~
뭐 대충이야기하지만 엠3는 스타일로 타는차량입니다
누가 몰라도 좋습니다 모를수록 좋지요 그다지 튀지 않으면서도
거의 모든것을 만족시켜주는 성능 옵션 생각보다 널널한 뒷자리
3박자 딱 맞아떨어지죠?
달리기만을 위해서 나온 수프라와는 태생이 좀 다른차죠
끝까지 비교해야겠다면야 CSL과 비교하면되겠네요
엠3 튜닝발 안먹는다고요??
슈퍼챠져 스테이지 2에 디퍼런셜 4.1 (순정 3.6) 넣은차가 4.3초 12.3 찍습니다
양키애들이 아주 친절하게도 튠해보고 포럼에 글 올려줬더군요
그 포럼에서도 튠 엠3이가 람보 땄다고 어설프게 자랑하다가 이런 결과 똑같이
나오더군요 그 차가 어떤차이던 베이스는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엠3로 오신분중에 일본차 타던분 없을꺼 같나요?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튜닝하고 차에 신경쓰기 싫으셔서 그냥 순정상태로도 훌륭하고 어딜가던
무슨옷을 입던 별 무리 없는 고성능차를 찾는겁니다 그래서
M,AMG,RS등등 고출력버젼 차량을 찾는분도 많아지는거구요
하드코어하게 가지 않아도 그 만큼 받혀주는 차량에 스타일까지 고려해 차를 고르는거죠
저도 만약 빠른차라면 S2000에 슈퍼챠져 올리겠습니다........ 가벼운차체에
저배기량에 그만한 성능에 벨런스 따져보면 최고거든요
수프라 순정을 돌돌거리고 돌아다니던 엠3 순정을 돌돌거리고 돌아다니던
튜닝수프라를 가지고 지랄을하던 엠3튠해서 지랄을하던 그건 오너맘이겠죠?
이렇게 글쓰면서도 항상 가장 짜증나는일은 NA차를 왜 과급차들이
못살게 굴고 난리랍니까? 네? 뭐가 불만인데요??
원래 NA와 과급은 의미가 다른것 알고계실텐데 -_-??
수프라 좋은 차입니다 빠르기도하고요
엠3 좋은차에요 빠릅니다
그래도 한번 들이대보고싶으신분있으면 NA풀로 올리셔서 한번와보세요
M3가 최강이고 드림카로 불리는 이유는 NA 좋아하시는분들에게 맞는 이야기고
과급차라면 GTR이런거 아닌가요? 과급차 타시는분 에보나 GTR같은차량
다 한번씩은 꿈꾸어보셨을텐데 저도 터보차량 좋아할때 드림카가 이쪽이였죠
하도 바이크만 타다보니 고회전형 NA엔진이 좋아지더군요
뭐 이런 저런 이유로 사람들에겐 그 차량이 드림카가 될수도있고 똥차도될수있는거죠
우물안에 개구리였을때 말이에요......
R차를 좋아하는 어린 학생들의 경우 코너에서 바이크가 절대 안따일꺼라 생각하죠
그거........ 당해보면 미칩니다 이해 못할때는 맹목적으로 비난하죠
왜 2~3억이나 주고 저런걸타 천만원이면 저거보다 훨 빠른 바이크사는데!
대충 이런결과랑 비슷한거죠......
결론은 사람에겐 사람 나름대로 그 차를 타는 이유가있는거고 자기차가 소중하면
남에 차도 소중한건데 왜들 서로 싸우며 헐뜯는지 모르겠네요?
수프라 과급차량이면 과급차에 돈 많이 들였으면 포르쉐 터보한테 들이대지
왜 엠3에게 들이대는지 모르겠네요 같은 터보차 끼리 노시길
PS. 930만엔에 판매되고있는 엠3이 일본사양입니다
Customized Order Program オプション
SMGII/シーケンシャル M トランスミッション
電動ガラス・サンルーフ(チルト&スライド)
リヤ・サイド・エアバッグ
PDC/パーク・ディスタンス・コントロール
リヤ中央3点式シートベルト
ヘッドライト・ウォッシャー
クライメート・コンフォート・ウインドスクリーン(赤外線反射ガラス)
M リヤ・ウイング
ダブルスポーク・スタイリング67M アロイ・ホイール (フロント):8J×19 Mホイール+225/40R19タイヤ
(リヤ) :9.5J×19 Mホイール+255/35R19タイヤ
サイド・サポート調整式シート・バック(ランバー・サポート付)
フロント・センター・アームレスト(内蔵トレー/カップ・ホルダー付)
フロント・シート・ヒーティング
ナッパ・レザー・インテリア(フロント・シート・ヒーティング付)
アルミ・シャドー・インテリア・トリム(ブラッシュ仕上げ)
ユーカリ・ウッド・インテリア・トリム
CDプレーヤー付AM/FMステレオ
ハーマン・カードンHiFiスピーカー・システム(250W、12スピーカー)
電動リヤ・ウィンドー・ローラー・ブラインド
ノンスモーカー・パッケージ
スキー・バッグ
옵션리스트가 이정도되네요....... 국내가격이 비싼가격은 아닙니다
국내엔 19인치휠 빼고 다 들어가있죠
뭐 미국가격이야 그레이 임포터들 가격도 깨트리는가격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