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버가 이상해서 수정이 잘 안되네요.
기존 글은 내리고 아래 내용으로 수정합니다
제 베스트 글은 닛산 코리아의 보증 정책에 따라
어드바이져들이 인피니티 오너들에게 언급했던 내용들을 정리했던 것입니다.
현재 다수의 인피니티 동호회 회원들이 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져들로 부터
닛산 코리아의 원칙적인 서비스 정책 중 원칙적인 부분을 강조하고 있어
튜닝을 한 오너들의 불안감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우리 오너들은 어드바이져의 말이 곧 본사의 말이고
제조사의 보증 정책으로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상식이 통하고 말이 잘 통하는 좋은 어드바이져도 있어서
실제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들을 반드시 as를 거부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내일은 닛산 본사에 연락을 해볼까 합니다.
어드바이져들로 부터 들었던 내용 중 수정해야 할 부분이나,
틀린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수정하여 공지하겠습니다.
비판할 부분은 비판하되, 비난은 삼가해 주십시오.
저도 이건 정말 아니다 싶어 비판성 댓글을 일부 달았으나,
이 글이 수만건이 조회되고 수많은 의견이 달리니
저도 이제는 조심스러워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16년 1월 닛산 코리아 본사로 부터 답변을 받았던 부분을 공유드립니다.
해당 부분은 닛산 코리아의 공식적인 입장으로,
동호회 회원 다수와 함께 공식 질의 넣었던 것에 대해 닛산 코리아가 답해온 내용들입니다.
[인피티니 답변 내용 중 일부]
자사는 인피니티 본사 정책을 따르고 있으며 보증서에 명시된 내용이 곧 본사의 정책이자 방침입니다.
인피니티 보증서 W-7 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보증제외 대상
개조, 개장 또는 부적절한 수리
닛산의 승인을 받지 않은 액세서리 또는 부품의 장착
공인 인피니티 딜러가 수행하지 않은 수리 작업
제작사에서는 튜닝 시 해당 부품과 관련 부품에 대해 보증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연관성이 없다면 보증에 해당됩니다)
제작사에서는 튜닝 한 부품과 연관성 있는 해당부위는 모두 보증 제외 대상입니다.
자사 또한 인피니티 본사 보증정책을 따르며, 만약 튜닝에 의한 고장이 발생했을 경우,
인피니티 공식서비스센터에서 공인된 진단 절차에 따라 진단 및 점검 후, 튜닝에 기인한
고장으로 판단 되면 튜닝부품 포함 관련 범위와 해당 유닛들은 모두 보증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예를 들어주신 내용과 같이 단순 드레스업의 목적으로 배기 팁만을 교체한 경우 엔진 이나
트랜스미션과 연관이 없다고 판단되어 보증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음기 제거, 배기관 경로 수정 및 내경 변경, 매니폴드 형상 변경 등의 배기계통 변경이 행해졌다면
이는 엔진 보증수리 제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배기 튜닝으로 인하여 공기의 흐름이 변경되며 이는 흡기계통,
연소계통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제조사에서 설정한 순정상태의 데이터가 변경됨으로써
그 차량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순정휠타야 순정배기 한대분 공장창고에 보관하며
센터들락거릴때마다 샵가서 순정화시켯었죠
그짓5년하다보면 다음차 닛산인피니티 상상이라도하겠습니까?ㅋㅋㅋ 달았다 땟다 개 토나옵니다
아직도 생생하네요 악몽처럼
일제점령기때 쪽바리순사들이 한말이 있음.
조선인은 완장하나 채워주면 몽둥이는 알아서 구해와서 독립군을 잡더라...
국내기업도 자국민 호구잡고..
정치도 자국민홀대하며 이민자위주 정책..
해외이민을가도 한국사람 조심해야하고...
카오/화순/고릴라가 좋아하는 글입니다.^^
어쨋튼 정책은 바껴야 되겠군요.
인피 사지마세욧~
저 확산방지사무국장 하고싶어요
소비자들이 이렇게 보호를 못 받아도 아무런 처벌도 안받는 솜방망이 법이 문제지 기업들이 문제겠습니까.
강제로 해야죠.
미국법인들은 해당 법인에 근무하는 미국인들이 착해서 그럴까요?
아닙니다. 레몬법이나 징벌손해배상법 때문에 법이 쎄서 그렇죠.
포르쉐의 경우
분당과 일산이 사제 휠, 도색(?)의 경우
정책이 다르긴 하지만
그 외는 문제 없는데요
와 미쳐가는구나
370이랑 GTR 접해본 경험으론 센터에서 사진외관,엔진룸 다 찍어서 본사로 보내는 시스템이라
센터입고전에 무조건 순정화해서 보증받아야 합니다...;;;
싹 사라지네요
오일 누유 문제로 내일 일산센터 예약해 놨네요 3시간 짜리 작업이라고 ㅜㅜ
혼다
로
머 옛날에는 sm520만 봐도 차를 잘만들었듯 하나. 지금은 좀 많이 아님..
살돈도없지만 서비스 참조시네요
실망이 크네요
인피 어짜피 살만한 차도 없는데
굳이 보증 불가한 이유를
억지로라도 만들어보자면
제품 개발 및 설계시 각종 시험과 열해석으로 고려된 스마트폰의 열방출이 부분에 있어서,
사제 보호필름과 케이스가 열방출력을 저하시키면서 내부 부품 수명 및 성능 저하가 우려되며 이로 인한 내구품질 신뢰도가 떨어짐.
닛산코리아 관계자들은 본인들이 쓰는 스마트폰에는 항상 지정된 순정 충전기만 사용하시고
사제로 나온 액정 보호필름과 폰케이스는 사용하지 않으시겠죠?
액정 보호필름 없이 쓰시다 액정 기스 나시면 기스날 때마다 새 액정으로 바꾸시거나 그냥 참고 쓰시거나~
왜냐면 당신들 보증 정책에 대한 논리대로라면 스마트폰의 사제 액정 필름과 케이스조차도 문제를 발생 시킬 소지가 매우 높으니까요.
폰 자체의 제조,설계 결함으로 보증 수리 받으려 AS센터가니 액정 필름과 폰케이스 때문에 보증 안된다는 소리 듣고 집에 돌아가보시길 ㅎㅎ
(혹여나 서비스센터에 따지지마세요. 회사 정책이니까.)
이게 닛코의 논리를 자동차라는 제품에서 스마트폰이라는 제품으로 바꾸기만 한 것 입니다
P.S
혹시라도 이 글 관계자나 관련 부서분이 보신다면 귀사 차량 구입한 선량한 소비자들에게 미안함과 책임감 가지시고 귀사 정책이 얼마나 시대에 맞지 않고 억지 정책인지 아시고 부끄러워하시길.
인피니티 2번 이나 사서 잘 타다 팔았지만... 탈동안 저런 내용으로 보증 못받았던적은 없는지라...ㅠ.ㅠ
진짜 적용하겠다면.. 그냥 보증 안해주겠다는 말로 들리네요...
왜제차 딜러들이 신고했겠지만 ㅋㅋ
ㅋㅋㅋㅋ
다음은 그냥 병행으로 살려구요....
F150이나 ㅎㅎㅎ
G37디스크변형 교환 안해줘서
본사 콜센터 욕쌍두문자 아름답게 날리니 교환해주던디
일차는 사지말라니깐 왜사서 그고생을 합니까..
줘도 안타긋네요....순정 그래도 무슨맛으로 탈지...
솔직히 닛산.인피니티차들 딱히 보증수리받을일없지않나요??
주변에 타는분들보니까 그냥 소모품정도만 교환하면서 계속타던데;;ㅡ.ㅡ
q50s는 미션오일누유가 요즘 샛별입니다
고객이 진상부리는게 아니라 고객상대로 진상을 부린다고 볼수 있죠 고객상대로 갑질을 하거나..
참고로 시동끄면 사이드미러도 안접히게 해놨습니다.
주차하고 내린후 사이드미러 접으려면 다시 차에 앉아서 시동을 걸고 사이드미러를 접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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