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3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2 ss유로 15.05.03 13:46 답글 신고
    전시장에서계약서쓸때는 갑,
    차고장나서수리센타입고시킬때는 을,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3 14:11 답글 신고
    맞는 이야기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용우다 15.05.04 08:43 답글 신고
    처음부터 잘못댓네요 A/S는 같으회사라도 기술력이 다다릅니다 대형사고 등 모든수리는 성산이 전국최고이고 일반수리는 교대가 잘합니다 BMW 차주분들은 참고 하세요 아무대서나 수리하면 더 망가 집니다 출고를 어디서 했든 상관없으니 A/S 센터 선택은 필수 입니다
  • 레벨 훈련병 용우다 15.05.04 08:44 답글 신고
    그리고 CR은 코라아에 직접 하세요 (어는메이커든) 그럼 딜러사에서 연락오고 함부로 못합니다...........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4 17:58 답글 신고
    저도 차가 이렇게까지 말썽을 부릴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담부터는 님말씀처럼 해보겠습니다.
  • 레벨 상사 3 gloomyPK 15.05.04 12:17 답글 신고
    글 읽다가 정말 암걸릴뻔 했네요 다음차는 730d xdrive 어떨까 하고 있었는데, 헐..
    전 이렇게 돌아다닐 시간도 없습니다. 작성자님 정말 열받고 짜증났겠어요. 읽는 제가 다...

    일본차 어쩌고 하지만 이런 독일차등 대응을 보면
    일본차가 나을 것 같습니다. 뭐 미쯔비시 같은 기업이 강제 징용과 강제 노동으로 비호감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이런 대응을 참아주는 것도 말이 안되죠. 그래도 혼다나 도요타 서비스는 나름 괜찮다고 하던데..

    먼저 북미정도로 법이 바뀌어야 되는데
    이놈의 정치하는 인간들이 전부 현기랑 짝짜쿵 하고 있으니
    자동차 관련법은 대부분 소비자가 불리하고
    수입차 업체들은 그대로 따라가고
    재판에서는 법이 없으니 소비자가 쉽지 않은 싸움이죠.

    결국 정치의 문제로 가나.. 하... 깔때기도 아니고...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4 18:00 답글 신고
    법도 어느정도 공정해야죠.
    만약, 이런 차량도 소비자가 소송에서 진다면 새차를 살 이유가 있을까 싶습니다.
  • 레벨 원사 1 봉식이친구원캐싱 15.05.04 15:55 답글 신고
    와...우리나라 진짜 문제있다 외국이였으면 바로 교환해줬겠죠?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4 18:01 답글 신고
    확신은 못하겠구요.
    다만, 지금 상황까지는 절대 안갔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차량 하자로 인해서 인사사고라도 나면 또 운전자과실로 일어난거다 하겠죠?
    원인 찾기도 쉽지도 않구요. 찾아도 인정받을려면 더 힘들겠죠...
    이래저래 참 생각을 하면 할수록 답답합니다.
  • 레벨 하사 2 backfire00 15.05.05 08:58 답글 신고
    BMW가 문제가 아니라 대응하는 잣같은 직원이 문제죠
    팔고나면 나몰라라..
  • 레벨 간호사 삼박자 15.05.05 09:50 답글 신고
    우리나라 대기업들 화장실 들어갈때 하고 나올떄하고 틀려요.....외국에는 소비지편를 들어 주는데 우리나라는 기업편들기
    닭근혜도 기업편들기 하지요 ㅋㅋㅋㅋ대톨령부터 그런데 책임질수 없는 말과 행동 ,,,,
  • 레벨 간호사 삼박자 15.05.05 09:51 답글 신고
    독일에 비엠사에 전화해서 소송하세요 ...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5 18:00 답글 신고
    구입 시점에 주행거리 200km는 재가 잘못적은거 같습니다.
    도장 문제로 최초 BMW센터 입고 할 때 km인지, 구입시점인지 확실치가 않습니다.
    확실치않아 그부분은 글에서 삭제 하였습니다.
  • 레벨 중사 1 낙동강오랑캐 15.05.05 18:20 답글 신고
    비엠 코리아 직원이 안티 ㄷㄷㄷㄷㄷㄷㄷㄷ
  • 레벨 훈련병 bmw362 15.05.05 19:59 답글 신고
    비엠은 그래도 코리아 연락처는 알 수가 있나보네요. 아우디코리아는 연락처가 없습니다. 전부 콜센터로 넘어가요
  • 레벨 중사 1 deathstar 15.05.06 02:54 답글 신고
    법이 법같지 않은 세상이다보니 아니 법은 있는지 더궁금 해지네요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7 05:43 답글 신고
    소비자법에 존재합니다.
    다만, 법적 효력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http://www.ftc.go.kr/laws/laws/laws.jsp?lawDivCd=10)에서 확인해보면!

    *소비자기본법
    제16조(소비자분쟁의 해결)
    ②국가는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제정할 수 있다.
    ③제2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분쟁당사자 사이에 분쟁해결방법에 관한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 한하여 분쟁해결을 위한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이 된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 - 자동차 (3-3), 39page에 있음.
    4)
    분쟁유형 : 차량 인도 시 이미 하자가 있는 경우(탁송과정 중 발생한 차량하자 포함)
    해결기준 : 보상 또는 무상수리, 차량교환, 구입가 환급
    비고 : 판금, 도장 등 육안으로 식별 가능한 하자인 경우에는 차량 인수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여야 함.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시행령 (국가가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제정)
    제9조(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적용)
    ③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동일한 피해에 대한 분쟁해결기준을 두 가지 이상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비자가 선택하는 분쟁해결기준에 따른다.

    이렇게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공정한 거래에 있어 이런 경우가 있을경우 보상 또는 무상수리, 교환, 환불을
    소비자가 정할 수 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자동차관련 해서 5가지 분쟁유형이 있는데 그중에 제 경우가 4번째 분쟁유형에 정확히 일치 됩니다.

    판매사에서는 제 경우에 대해서는 한번의 설명도 없이 제 경우가 아닌 다른 1)번의 분쟁유형만 말해준거죠!!!
    아래의 경우만 설명한거에요!

    1) 품질보증기간 이내의 경우
    - 재질이나 제조상의 결함으로 고장 발생 시

    - 차량인도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주행 및 안전도 등과 관련한 중대한 결함이 2회 이상 발생하였을 경우

    - 주행 및 안전도 등과 관련한 중대한 결함이 발생하여 동일하자에 대해 3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4회째)하거나 중대한 결함과 관련된 수리기간이 누계 30일(작업일수기준)을 초과할 경우


    대부분의 차량 하자의 경우 1)번의 분쟁유형에 해당 될 것입니다.
    저는 4)번의 분쟁유형이구요.
    제가 이부분은 정확히 확인 한 후 조만간 글을 올릴려고 합니다.
  • 레벨 훈련병 용우다 15.05.06 07:54 답글 신고
    각 메이커 코리아 연락처 알기 쉽지 않지만 담당 영맨한테 물어보시면 됩니다,단 영맨도 모를수 있으니 그땐 직접 방문 하시는 것도 괜찮을듯....... CR 담당자 찾아왓다고 하시면 친절하게 안내 해드립니다 ^^
  • 레벨 상사 1 으앙월요일 15.05.06 10:34 답글 신고
    어후..?꼭 !승소하시길@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7 05:23 답글 신고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 레벨 중사 1 K거너 15.05.06 13:46 답글 신고
    좀 웃을께요 ㅋㅋ 와하하하
    bmw코오롱 정말 미쳤구나 ㅋㅋㅋㅋ

    블랙박스 말고 차안에 몰카을 설치 해야겠군요.

    뒤에 코리아가 븉으면 왜 대부분 개양아치 쓰레기가 되는건지
  • 레벨 상병 wstar2 15.05.06 23:55 답글 신고
    bmw코리아 사장에게 직접 메일 보내보는건 어떨런지요..?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7 05:22 답글 신고
    메일주소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ㅠㅠ
    알면 보내고 싶습니다...
  • 레벨 병장 BMW325i 15.05.07 07:59 답글 신고
    품질 문제에 대해서 현대차는 회사 욕, 수입차는 소비자법을 욕하네요. 현대차 정말 신뢰를 잃은 정도가 심각하네요.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7 14:52 답글 신고
    현대는 제조/판매가 현대.
    BMW는 판매사가 여러군데니까요...
    일단 판매사에게 불만을 이야기하게 되거든요.
  • 레벨 하사 2 블케 15.05.08 16:00 답글 신고
    좋은차 사시고 고생 하시네요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닌데 코오롱 신뢰가 이 모양이라니..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5.08 17:32 답글 신고
    많이 많이 신뢰가 사라지죠...
  • 레벨 대령 3 Veloce 15.05.10 23:27 답글 신고
    bmw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거 어디 불안해서 차 사겠나요?
    꼭 정의로움이 반듯하게 살아갈 수 있는 결과가 오길 빌 뿐입니다.
  • 레벨 원사 1 크크다스 15.05.14 21:18 답글 신고
    야 요즘 자동차회사들 다 개판이네
  • 레벨 병장 중소기업과장님 15.05.15 16:56 답글 신고
    음...잘해결되길 바랍니다...속상하시겠어요
  • 레벨 소위 3 개나리 15.05.18 13:03 답글 신고
    이러니 요즘 차가 안팔리져
  • 레벨 중령 2 기본매너 15.05.18 16:38 답글 신고
    요즘 자동차회사들은 엔지니어가 아니고 장사꾼인가 봅니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잘못된 부분이있다면 시정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춰주는게 맞는대.

    돈만보고 일을하니까 돈돈거리나봅니다.
  • 레벨 이등병 etchi 15.05.23 21:38 답글 신고
    읽기좋게 잘 쓰셨네요.. 보면서 화가많이납니다.
    글쓴이분 몸에서 사리나오실거같은데 정말 많이 참으시네요ㅠㅠ
    좋은결과있길바랍니다. 정말 외제차회사들도 왜이럴까요
    ..
  • 레벨 이등병 지원아빠7 15.06.10 11:51 답글 신고
    http://www.dongabiz.com/Business/HR/article_content.php?atno=1206049001&chap_no=1


    BMW코리아 사장님 칼럼이네요.. 찾으시는게 있을지도..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6.11 16:3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근데 그분께서 보실 수나 있을련지는 모르겠습니다~
  • 레벨 이등병 덴장꾹 15.07.27 17:37 답글 신고
    문제 해결 됬나요? x3 구매 예정이라 알아보던중 이글 보고 BMW 측을 올렸더니 엄청 관심있어 하네요
  • 레벨 하사 3 스카이캡틴 15.07.27 23:20 답글 신고
    제가 독일 본사에 제 차량 상황을 정확하게 전달했었습니다.

    답변은 BMW코리아와 긴밀히 협의해서 고객에게 답변이 가도록 하겠습니다...하더니...

    40일이 넘도록 어떤 제스쳐도 없습니다. 소비자를 완전 호구로 보는거죠!

    정말 이해할 수 없는 기업입니다.

    소송진행을 끝까지 진행해야 하구요. 소송은 단기간에 끝나지 않습니다.
    길면 2년이상도 걸립니다.

    참고로, 제 차량 같은 상황은 왼만한 사람이 경험하면 암걸릴거에요.ㅠㅠ
  • 레벨 병장 상큼환타 21.08.20 19:45 답글 신고
    저 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신 것 같아요.
    저는 에어필터에 누유 있어서 센터에서 정비 후 냉각수 파이프를 터트려 보냈더라구요.
    운행중에 웅하는 소음을 들었고 냉각수 없이 한참을 주행해서 엔진에 무리가 갔을텐데
    bmw센터에서는 이상없이 다 고쳐놨으니 타라고 하더군요.
    절대 못탄다고, 엔진에 분명 데미지 먹었을텐데 보증 없이는 절대 못타겠다고 했더니
    센터 지점장이 보증은 절대 못해준다고 하여서 다음주에 cco와 면담하고 그래도 못해준다고 하면
    저도 소송가려고 합니다.
    멀정한 차를 이렇게 만들고 책임을 못지겠다니 참 할 말이 없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