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미국에서 없어서 못팔 만큼 인기가 많음.
1.6터보에 dct라서 1.7 가솔린과 비교시에도 힘이 부족하지 않음.
정숙성 (소음, 진동)
겨울철에도 시동 잘 걸림.
연비도 가솔린 치고 나쁘지 않음.
싼타페, 쏘렌토 급보다 오히려 투싼 크기의 소형 suv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음. 그런 사람들은 애초에 돈이 많기 때문에 연비걱정을 크게 안함.
디젤2.0 모델과 함께 유일하게 awd가 적용된 파워트레인.
suv의 로망 하면 대륙 일주, 여행인데
만약 중국, 러시아를 통해 대륙일주 여행을 생각한다면 가솔린이 무조건 좋음. 그 이유는 중국, 러시아는 가솔린 차량이 대부분이라 여행시에 주유가 편함.
미국에서 디젤 주유하기 존나 힘든거랑 마찬가지.
물론 저는 안살꺼지만 다양한 선택권을 준다는 점에서 현대의 정책을 칭찬합니다.
사륜은 토크 컨버터 방식이여야 한다던데
어떤 위험요소가 있다고 한것 같은데
정확히 아시는분 계신가요?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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