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인데 기어 D와 R에서 기어가 안물리고 N으로 넣은듯 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실제로 주차중에 그래서 문짝도 살짝 긁어먹었구요... (다른차에 피해는 안주어서 다행입니다만;;;;)
솔직히 불안해서 못타겠네요....
오르막 내리막 평지 상관없이 Random 하게 발생합니다.
평지에서 악셀밟아도 차는 안나가고 rpm만 막 올라갈때 있는데 생각해보니 이게 변속이 느린게 아니라 N으로 걸린거 같네요
1.6터보 구요.... 다른 k5 오너들은 이런현상 없으신가요? ㅠㅠ
첫동영상 주행중 R넣었다 가정한다면 그러는게 정상입니다.
두번째 동영상은 변속기 오류인지, DCT특성인지 전혀 갈피 못잡겠고요.
만약 차체가 뒤로 이동하는상황에서 D를 넣고,급하게 악셀을 밟은거라면 충분히 재현이 가능한 상황이긴 합니다.
지금 차량이 DCT라는 가정하에 말씀드리자면, 수동변속기에 변속과 클러치 잡는것을 자동으로 만들어 놓은것인데,그 로직이 사람처럼 매끄럽진 않아요.
클러치를 잡아줄 상황이 안되면 놓고있기때문에 발생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출발때 보통 오토는 악셀을 나눠서 밟아도 괜찮지만,DCT일때는 허둥거리지요 RPM만올라가고, 클러치를 붙힐려다 땟다 반복하고.
대부분 수명위주 세팅이라 클러치 붙히는 허용범위가 굉장히 타이트하게 세팅된것 같습니다.
물론 그냥 오토라면, 저도 할말없음 ㅡㅡa
차 던져버리고싶은 심정이시겠네요...
그러다 사고 나면 고객님 과실 입니다 ? 흑 흑
첫동영상 주행중 R넣었다 가정한다면 그러는게 정상입니다.
두번째 동영상은 변속기 오류인지, DCT특성인지 전혀 갈피 못잡겠고요.
만약 차체가 뒤로 이동하는상황에서 D를 넣고,급하게 악셀을 밟은거라면 충분히 재현이 가능한 상황이긴 합니다.
지금 차량이 DCT라는 가정하에 말씀드리자면, 수동변속기에 변속과 클러치 잡는것을 자동으로 만들어 놓은것인데,그 로직이 사람처럼 매끄럽진 않아요.
클러치를 잡아줄 상황이 안되면 놓고있기때문에 발생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출발때 보통 오토는 악셀을 나눠서 밟아도 괜찮지만,DCT일때는 허둥거리지요 RPM만올라가고, 클러치를 붙힐려다 땟다 반복하고.
대부분 수명위주 세팅이라 클러치 붙히는 허용범위가 굉장히 타이트하게 세팅된것 같습니다.
물론 그냥 오토라면, 저도 할말없음 ㅡㅡa
들었습니다..
같은기종이니 확인해보세요..
"평지에서 악셀밟아도 차는 안나가고 rpm만 막 올라갈때 있는데 생각해보니 이게 변속이 느린게 아니라 N으로 걸린거 같네요"
저도 동일증상 에코모드에서 3번 느꼈었습니다.
현재는 노말모드로 주행중이고 노말모드에선 아직 같은증상을 느끼진못했어요
저만 이런게 아니었군요...
주행중 후진->전진 변속시
보호로직에 의한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으로 보입니다만..
영상 찍기전 상황. 가속은 어찌하셨는지.. 변속은 언제하셨는지 처음부터 원테이크로 영상찍어 다시 올려보세요
금일 11시경 결함의 원인 및 개선사항에 관한 최종 보고를 전달 받았습니다.
제가 자동차전공자가 아니다보니 완벽하게 전달할 수 없는 부분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양해를 좀 구하겠습니다.
기어가 물리지 않는 현상은 ECU의 연산오류로 발생했다고 합니다.
많은 부하가 걸렸을 때는 클러치를 붙이지 않게 Logic이 구성되어있고 그 중 속도에 관한 source를 잘 못 받았었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작은 경사에서 살짝 밀릴 때는 충분히 클러치를 물려야할 상황이지만 큰 부하로 받아드려서 클러치를 물리지 않고 계속 뒤로 밀릴 수 밖에 없었다고..
업그레이드버전은 현재 각 사업소로 배포중인 상황이고 이와 관련된 교육도 진행하고 있는 중이라고 들었습니다.
제 차에 업그레이드 한 후에 확실히 점검했고 이상이 없었다니까.. 마지막으로 믿어보겠습니다 ㅠㅠ
정차중에 정말 약간의 경사라도 기어가 물리지않을때가 있었고 주차된 차를 뺄때 정말 고생고생을 했었습니다 ㅜ ㅜ 실제 차를 약간 긁기도 했습니다..
언제 나올지 모르는 간헐적 현상이다 보니 녹화를 하는 시점이 조금 늦어져 오해를 샀습니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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