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2 코얌이 16.06.21 03:33 답글 신고
    지금의 그렌져는 딱 조금더 크고 비싼 소나타 정도?
    답글 1
  • 레벨 중위 1 닥터존슨킴 16.06.21 06:11 답글 신고
    xg, tg 이렇게 탔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sm525v보다 못했습니다.
    엘란트라로 시작하여 tg를 끝으로 현대와 작별했습니다.
    그랜져가 현대를 대표하는 고급차였던건 사실이지만, 그랜져라는 차가 고급차였다고는 절대 인정할수 없습니다.
    xg타다가 뉴sm5로 다운그레이드 하는사람들 보고 이해를 못했었는데, 나중에 타보니까 업그레이드더군요.
    tg l330 탑메모리팩으로 완전풀옵 샀었는데, 여지껏 탔던 차중에서 가장 최악으로 기억됩니다.
    디자인만 놓고 보자면, xg구형은 참 이쁘다고 말하고 싶네요.
    답글 31
  • 레벨 병장 벨도스 16.06.21 09:44 답글 신고
    작성해주신 글 잘 보았습니다. 공감이 많이 되네요.

    연령층에 따라서 확실히 그랜져의 위상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전 83년생, 친형은 81년생인데 제가 4천만원 주고 인피니티 구입한걸 첨에는 이해를 못하더군요.
    그 가격이면 그랜져를 사지 왜 인피니티를 샀냐고 하더라구요.
    같은 30대여도 초반, 중반, 후반이 느끼는 그랜져의 느낌이 모두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30대 이하 젊은층을 중심으로 현기차의 구매율은 확연히 떨어져가는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생애 첫 차로 구매한 차가 아반떼MD였지만, 이후 현대차는 구매하고 싶지 않아서 SM3로 넘어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각종 자동차 커뮤니티나 뉴스에서 접한 현기차의 수많은 불편한 진실들... 두번다시 현기차를 살 일이 없을거라고 다짐하게 된 계기이기도 하고요.
    정보를 많이 접하는 젊은층일수록, 국내차. 특히 현기에 대한 불만이 점점 증폭되어 국산차 점유율을 많이 떨어뜨리고 있지 않나 싶네요.
    결정적으로 10년~20년 전보다 수입차 시장이 대폭 개방되어 가격경쟁력이 많이 생기기도 했다고 생각하구요.

    현기 스스로 폭망을 초래한것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슬란이라는 차를 내면서 안그래도 에쿠스, 제네시스의 등장으로 네임벨류가 떨어져가는 그랜져는 더 럭셔리 이미지가 사라지고 말았죠.
    뭐 결과적으로는 같은 회사 차량끼리 팀킬하는 우스운 상황이 됐지만요. 아슬란은 굴러다니는거 보기 힘들정도로 듣보차... 그랜져는 또 이름값 하락...
    답글 2
  • 레벨 중위 1 곽싸장 16.07.05 03:50 답글 신고
    21살입니다 그대인제 그랜저 매우공감합니다 암만뭐라떠들어도 막상그런사람 그랜저줘도유지못하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