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leaves us with little to tell collision repairers about advanced materials they’ll be fixing; a GM spokeswoman did not respond to email and phone requests Thursday for elaboration on the steel.
Hot-stamped steel usually means steel of 1,000 megapascals or tougher, compared to traditional mild steel in the 250-270 MPa range. So GM probably doesn’t mean that 8 percent referenced in the release is all the true high-strength steel (anything above 270 MPa) in the body.
개소리죠..
언놈의 광고쟁인가가
프레스하든드스틸만 18%라고 구라친거예염....
참고로 현기능 요즘 핫스탬핑강+초고장력강의 비중 51~53%
여기에 대응할려고 누군가 약팔이 짓 한걸 속은건지 아님 같이 속이려드능건지
저 찌라시를 가져다가 ...ㅉㅉㅉ
+_+
어휴 . 광고쟁이라니;.. (감사합니다. ㅎ)
제가 참조한 사이트 Worldautosteel.org의 자료가 잘못되었군요.
(이건 인정. ㅎ. 18%->8%로 수정)
http://www.worldautosteel.org/why-steel/steel-muscle-in-new-vehicles/2016-chevy-cruze-hss-global-platform/
자 위의 미디어 지엠관련 뉴스에 반응해서
죄송한 이야기 인데
미디어 지엠뉴스에 대응해서 여기에서도 GM이 정확히는UHSS외 흔히 말하는
AHSS을 공개하질 않아서 모른다고 합니다.ㅎ
http://www.repairerdrivennews.com/2015/06/26/2016-chevrolet-cruze-loses-250-pounds-but-gm-isnt-revealing-much-about-the-body/
This leaves us with little to tell collision repairers about advanced materials they’ll be fixing; a GM spokeswoman did not respond to email and phone requests Thursday for elaboration on the steel.
Hot-stamped steel usually means steel of 1,000 megapascals or tougher, compared to traditional mild steel in the 250-270 MPa range. So GM probably doesn’t mean that 8 percent referenced in the release is all the true high-strength steel (anything above 270 MPa) in the body.
자 본문나갑니다.
지엠에서 말하는 UHSS(핫스템퍼드, 프레스하든드)
그리고 제작사에서 말하는 AHSS와 UHSS 지엠쪽 분류(12년기준 1세대 크루즈)
http://www.arro.org.au/_dbase_upl/tb012012_Holden_Cruze_Body_Structure.pdf
대략 페이지 4페이지에 규격강도,사용범위등이 나옵니다.
Advanced High Strength 항복강도550-700 인장강도980 min 연신율 10
이쪽은 DP
Ultra High Strength 950-1100 1200 min 8
이쪽은 프레스하든드, 핫스템퍼공정
초고장력강 규격 나와염...
현기나 쉐비나 비슷한 규격...
+_+
그리고 용접 수리 사양쪽 보면 대충 지엠쪽은 강도등의 규격이 약간 세분화 되어 있는데
http://www.gmrepairinsights.com/wp-content/uploads/2014/07/steel_table.gif
대충 GMW3032와 3399m으로 나뉘는군요. 대략 790Mpa이하와 그 이상으로 분류.
물론 UHSS는 따로 코드가 있는듯 보이고.6123M(이쪽이 프레스하든드, 또는 핫스템퍼드)과
3399M중(MS계열)
그리고 현대의 경우 님이 말하신 51-53%는 지엠쪽에서 말하는 AHSS등급과 UHSS(1000-1,200MPa이상)
합산비율아닌가요?
현대에서는 다시 이걸 대충 2단계로 분류하는 590MPa,와 780Mpa로 나뉘던데.
물론 여전히 780Mpa이상 사용에도 현대가 최고입니다만. +_+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60422021013
http://blog.hyundai.com/1767
http://blog.hyundai.com/1748
크게 달라질 부분 읍으니
애쓸 필요 읍어염...
+_+
그리고 애초에 이런 논란을 없앨려면 GM에서 신형크루즈에도
신형에퀴녹스와 같이 이렇게 공개했으면 좋았겠군요.
http://www.repairerdrivennews.com/2016/10/26/gm-2018-chevrolet-equinox-boosts-advanced-high-strength-steel-to-31-uhss-to-11/
AHSS비율 따로. 사용된곳 공개 31%
UHSS의 비율과 사용된곳 공개.. 11%
그리고 아예 다른 회사들처럼 해당부위에 대한 정확한 강도 공개
http://www.boronextrication.com/2014/12/25/2014-acura-rlx-sport-hybrid/
http://www.worldautosteel.org/why-steel/steel-muscle-in-new-vehicles/high-strength-steels-improve-2015-ford-edge-stiffness/
이렇게 하면 혼란이 없었는데. 하여간.. 크루즈의 UHSS의 비율 18%는 잘못된 정보였음을 인정..
(반성하라 Worldautosteel.org와 Eckhardt/Kupper 2014 Aachen Body Engineering )ㅋ
하여간. 애좀 섰습니다. ㅋㅋㅋ.. 아이고 힘들어.
더 이상은 패스
+_+
개소리죠..
0 60마일 7.6초
+_+
모터트렌드는 17인치휠로 테스트..
0.6초 씩이나????
이유로 보긴 심하군염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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