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요.... 이야기만으로 어떤게 문제다 하는건 꼬집어 말하기 어렵네요
특히 님처럼 수리를 하다가 안되는 경우에는 더욱더 어려워지죠? 왜그런지 이유는 아시죠...
우선 현상으로보면 처음엔 저도 컨버터나 아님 쪼인트를 의심했거든요.
쪼인트는 자랄이나 밸런스의 문제로 털수있고 컨버터는 댐퍼의 붙는 시점때문에 문제가 될수도 있는 소지가 있어서요....한가지 묻고 싶은게 있는데요 풀악셀때도 그런가요?
아주 연비모드로 운행하면 그런지 아니면 풀악셀때도 그런지...
그리고 아이들때도 턴다면 점화코일도 의심의 대상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12기통 엔진이 한두실린더 이상으론 알아채기 어려운데...일단 아이들때도 그렇다면 컨버터는 잊어버리시길...
엔진관련되부분 헤드일수도있고 출력 관련된부분으로 보심이 좋을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