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28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 본사에서 5시리즈 신형을 공개하고, 글로벌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등장한 5시리즈는 기존 차종의 앞 범퍼와 헤드 및 리어램프의 변화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보다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했다.
엔진은 전반적으로 저탄소 고효율을 추구했다. 내년 10월부터 적용되는 유로6 기준을 충족함과 동시에 회생제동 시스템이 마련됐다. 변속기는 자동 8단이며,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포함됐다. 공기저항계수(cd)는 0.25로 낮췄다.
국내에서 주력으로 판매되는 가솔린 528i는 배기량 1,997㏄ 직렬 4기통 트윈파워 터보(트윈 스크롤) 엔진이 탑재돼 최대 245마력을 발휘한다. 0-100㎞/h는 6.2초가 걸리며, 최고 시속은 250㎞다. 디젤 주력인 520d는 유럽 기준 도심 ℓ당 18.5㎞이며, 고속도로는 24.3㎞에 달한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24g이다.
국내 수입 여부를 놓고 관심을 모으는 518d는 배기량 1,995㏄로 143마력을 발휘한다. 최대 토크는 36.7㎏.m(1,750rpm)이며, 유럽 기준 도심은 ℓ당 17.2㎞, 고속도로는 520d와 같은 24.3㎞다.
이와 관련, BMW 마르쿠스 바우어 중형개발 담당은 “5시리즈 신형은 커넥티드 드라이브, 조향성 강화, 효율 향상으로 압축될 수 있다”며 “BMW 주력 차종인 만큼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한편, BMW코리아는 이번에 출시된 신형을 오는 9월 한국에 도입할 예정이다. 모두 19개 트림이 나온 만큼 세단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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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도 같은데...실내가 틀린건가여?
문제는 연비인데 왜 518d 연비가 더 나쁘지?
기자가 뭘 모르고 잘못쓴건가?
5시리즈는 1.7톤이 넘는 중형차니까요.
엔진에 힘이 부족해서 속도를 내려면 그만큼 rpm을 높여야 되는데 이게 결국 연비 저하로 이어집니다.
실내가 틀리는 건 없고
조금 다른 건 있네요.
연비가 확연히 높지 않다면 굳이 518을 선택할 이유가 없는 듯.
수율이 조금 안 좋은 넘이 520d이고 더 안 나오는 문제 있는 애들을 개량해서 만든게 518d입니다.
그래서 셋이 연비 차이가 없는 것입니다. 518d는 520d보다 오히려 연비가 더 안 좋습니다.
미치겠다
연비로 따졌을때...
그나저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4시리즈 전면을 부분 차용했네~ 기존 5시리즈와 약간 다른 느낌~~
24짜리도 국내 들어오면 복합연비 16-17정도로 떨어지는데
사람들 헛갈리게...
폭스바겐은 유럽연비 기준 32km인가 나오는데 사람들 다 기절할듯.
국내연비로표시하고 제대로팔자
이건 더 나온단 말인가?
대신 차량 가격이 300이상 싸지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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