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를 보면 주로 5인승인데.... 옵션으로 돈 더 주고 7인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인승이라고해서 차체가 커지는 것이 아니고 5인승에 트렁크 공간에 시트 더 넣어서 7인승이라고 하는거지요
많은 사람들이 국내 SUV의 3열은 그냥 무늬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 개인적으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이제껏 타본 7인승 SUV는 뉴카렌스(이건 정확히 SUV는 아님), 싼타페DM, 올뉴쏘렌토, 맥스크루즈 입니다.
뉴카렌스(더뉴 아님) 3열 - 이건 진짜 무늬죠~ 애들도 타기에 벅찹니다, 더뉴는 더 공간이 안나올 듯합니다.
DM - 애들이 간신히 타기는 하는데...조금 있다가 갑갑하다고 항의 들어옵니다
올뉴쏘렌토 - 별 불편 없으나 등받이 시트가 좀 세워져 있어 허리랑 목 아프다고....
맥스크루즈 - 작지만 등받이 각도를 2단으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부산서 서울까지 가는데 불만 불평이 전혀 없었습니다.
SUV 3열에 사람 태우면 위험 하다고 하는데...사실 저도 이게 많이 걱정이기는 한데....(경차에 2열 타는거와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애들이 3열에 타고 있으면 운전이 바쁩니다. ^^
뒤에 버스나 큰 차가 있으면 최대한 도망가거나 차선 변경합니다.
맥스크루즈로....얼마전에 3열에 제가 직접 타고 부산에서 구미까지 다녀왔습니다.
(저 키 175cm, 몸무게 75kg - 걍 대한민국 표준 아저씨 체형)
3열이 불편함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얇은 엉덩이 시트와 낮은 포지션 때문에 무릎을 세워야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1시간 30분 동안 핸펀도 하고 잠도 자고 하면서 갔었는데...타고 갈만 합니다.
3열이라 튐이나 롤링 등이 심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직접 타보시면....생각이 좀 달라지실 수도 있습니다.
3열 세우고 적재공간
3열 세우고도 필요한 물건 잘 실고 다닙니다~~
휴대용 유모차, 마트에서 장 본 박스 2개정도는 들어 갑니다. 듣받이를 세우면 좀 더 높이 적재할 수도 있습니다.
미세하지만 이 정도의 각도 조절이 됩니다. 되고 안되고의 차이는 의외로 큽니다.
2열을 최대한 뒤로 밀고 앉았을 때 입니다. 무릎이 2열 등받이 시트에 닿습니다.
2열을 앞으로 좀 밀어 주었습니다. 맥스는 2열이 워낙 넓어서 이정도 양보해도 2열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주먹이 2개 정도 들어가 공간이 확보됩니다.
헤드룸입니다. 어른이 앉으면 헤드룸에 공간이 없어 머리 가 닿는다고 하는데...아닙니다.
3열에서 본 파썬입니다
이게 있어서 답답함이 좀 더 덜 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3열의 애들 자리
독립형 에어컨/히터
큰애 선풍기
지루함을 달래 줄 볼거리 제공
중고 네비로 자작으로 만들어 준 나름 듀얼 헤드레스트 모니터~ㅋㅋ
SUV 7인승과 5인승차이는 뭐에요?
단지 그냥 뒤에 시트없고 있고의 차이에요?
그렇다면 5인승이 트렁크 공간이 더 깊고 넓은건가요?
5인승은 2열 뒤로 그냥 트렁크 공간이고, 7인승은 그 트렁크 공간에 시트 두 개를 더 넣어 놓은 겁니다.
3열 시트는 폴딩을 해 놓으면 5인승과 똑같이 보입니다.
단지 시트가 있고 없고의 차이입니다.
미니밴급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짐과 승차인원 둘다 만족시킬 순 없는거죠
3열에 사람이 찰 수도 있다는~~ ^^
올뉴쏘렌토도 기존 쏘렌토보다 길어져서 3열 탈 만 합니다.
2011년씩 쏘알 3열.. 저는 못 타요. 3열 세우면 트렁크 공간은 아예 없다고 봐야하구요.
타차량 3열은... ㅡ,.ㅡ;
3열 쏠쏠히 잘 써먹고 있음
저도 2열에 카시트가 있어서
3열 꼭 필요함 ㅎㅎ
저기 타봐서 아는데 굉장히 정서에 안좋아요
지금도 3열 시트라면 치를 떱니다...ㅋㅋㅋㅋ
1년반넘게 1번사용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