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이달 말 부산모터쇼에 처음 공개할 대형 전륜구동 세단 AG 출시를 놓고 고민에 빠졌다. 모터쇼를 통해 공개되지만 신형 제네시스 신차 효과가 이어지는 중이어서 판매 시점을 세밀하게 조율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9일 현대차에 따르면 AG는 회사 전류구동 라인업 최상위 제품으로, 크기와 가격 등을 고려했을 때 제네시스 아래급에 위치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주력 중대형 제품군은 '쏘나타-그랜저-제네시스'에서 '그랜저-AG-제네시스'로 개편된다. AG가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에 대응하는 제품인 셈이다.
엔진은 그랜저에도 장착된 3.0ℓ 및 3.3ℓ 가솔린 직분사로 구성된다. 그랜저 제품군의 최하위 트림을 담당하는 2.4ℓ 가솔린은 고려되지 않았다. 택시 등으로 수요를 이끌 수 있는 LPG나 그랜저에 추가될 2.2ℓ 디젤 역시 제외 대상이다.
AG 출시 시기가 미정인 것은 지난해 말 출시된 신형 제네시스 신차효과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어서다. 제네시스의 올해 판매량은 4월 누적 1만4,04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4.9%나 높다. 이런 상황에서 AG를 내놓을 경우 제네시스 신차효과를 현대차 스스로 반감시킬 수 있다는 것. 반대로 AG 등장이 제네시스 수요를 보다 자극할 수 가능성도 제기되지만 이 경우 AG에 대한 관심 저하로 연결될 수 있어 고민이다.
따라서 출시 시기는 하반기로 점쳐지고 있다. 판매 간섭으로 인한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이와 관련 현대차 관계자는 "AG는 현대차의 새로운 세그먼트이자 새 고급차 전략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때문에 현재 각 제품 판매를 효과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판매시기를 조율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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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긴거 보니깐 안팔린다!!!
내임밸류로봐서는 그랜저사고 신차효과로는 제네시스 산다!!!
회사문 닫을 날이 머지않았네
현기디젤은 나와도 노답일듯
언제쯤 그 원가절감 직원 캐새미 짜르고 에어백 잘터지게 만들거냐 몽구따까리캐세미들아
매일 운행하는 내 TG 에어빽 안터질까바 졸라불안 하다고 시방새들아
조금만 더하면 그렌져
조금만 더하면 AG
조금만 더하면 제네시스
하긴 그렌져 - 제네시스 간격이 크긴 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러면 차량 라인 하나하나에 들이는 인력이나 이런게
너무 분산되지 않을까요?
요즘은 그랜져 타다가 차량교체주기에,,, 2~3년 더 타다가 그냥 외제차 520d, a6 << 프로모션 받으면 6천
외제차로 넘어갈까,,,좀만 더 타다가 좀만 더 모아서 ,,,,,
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노린 것이라고 봐야겠죠
520d, a6 넘어가면, 옵션 + 실내공간의 부족함을 느끼겠고
아마도 AG는,,,
실내를 조금더 고급스럽게 만들고 (예전 그랜져 네임벨류에,,, 현재의 인테리어는 안맞는듯함;;;;)
옵션 빠방하게 넣을 것 같습니다
그랜져에서 윗차급 2천만원을 보태야 하는데,,,
여기서 고민하다가 외제차로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입차보다는 다소 좀 가격이 낮고,, 고급스러운 차 - 이게 현대에서 노리는 것 같습니다
소나타, 그랜저, 제네시스는 공히 같은 세그먼트입니다.
그러니까 E세그먼트죠
E세그먼트 : 전장 4,701~5,000mm
그런데 그랜저보다 커고 제네시스보다 작다면서 새로운 세그먼트라는 말은 고객을 우롱하는 처사죠.
그랜저와 제네시스의 커기 차이는 손가락 하나 두께의 차이며 둘 다 전장 5미터 이내라는 것.
한국인이 아무리 자동차문외한들이 많다지만 이건 너무 심하네요.
차량 세그먼트로 분류한 것이 아니라
그냥 말그대로 ""가격으로 인한 분류"" 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랜져 타다가 제네로 갈 가격이면 520D, A6 가격이니,,
외제차 아래 가격으로 좀더 큰 실내에,,, 고급스러운 실내,,,,그랜져와 다른 디자인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ㅋㅋ
판매량은 생각보다 많이 나올 것 같은데요 ???
외부는 저정도면 충분하고,,, 실내만 그랜져와 다르게 조금더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실내는 제네시스와 비슷한 느낌으로 뽑는다면 ????***
나이가 몇살이신지는 모르겠으나,
80년대 대우차 로얄시리즈 라인업 보면 구토하시겠네요.
오펠 레코드 하나가지고 살롱,프린스,듀크,디젤,XQ,수퍼살롱 등등 가지치기 계속 내보냈는데.
90년대 중후반 도요타도 중형~준대형 라인업에만
캠리,윈덤,아리스토,마크2,체이서,크레스타 무려 6가지가 동시에 시판되었었는데.
지금 일본 주요메이커들 중형 이상급 라인업은 많이 없어졌지만
경형~소형 라인업은 한 메이커당 보통 10개 내외로 가지고 있음.
이것도 다 자동차문외한들이 많아서 생기는 우롱 처사인가요?
소나타가 무슨 e세그먼트야 d세그먼트지
토러스, 임팔라는 5미터넘어가도 e세그먼트라구
하긴 허구헌날 얘기해주면뭐해
또 전장타령하면서 "그렌져랑 소나타랑 말리부는 동급입니당 에쿠스랑 임팔라랑 동급이에요" 이럴텐데 ㅋㅋ
동욱아. 한국 노동자 새퀴들이 공부 못했는지는 몰라도
"안되" "욕먹어야되" 같은 초딩 수준의 맞춤법 오류는 일으키지 않는단다.
공부해라. 응?
아방이 라인 (아방이, 액센트, i30, 별로스터, 투싼, 스알,K3)
쏘나타라인( 쏘나타,i40, 그랜져 , AG, 싼타페, K7, K5)
제네라인 ( 제네시스, K9, 에쿠스)
이렇개 3개 라인이네요
소나타나 그렌저나 다 같은 차구만 실내로 차별화같은 소리하고 앉아있네 다 똑같은 차로 허세심 자극마케팅 하기는.....
진짜 넌저리가나네.
내돈주고 저승길가고싶진않네만
그냥 굿바이다
그놈이 그놈인차를 더 비싸게 판다는거네? ㅎㅎㅎㅎㅎㅎㅎ
HG < (AG)
이런 개념인것 같군요 AG도 PYL되는걸까요?ㅎ
but...내년초 HG후속 IG(가 맞을듯...기억기 가물가물;;;)계획되어있다는...
시기가 시기인지라....재고떨이라는 느낌은 못지울듯합니다...
K9도 에쿠스 간섭 걱정때문 병진 마켓팅 하다가. 수입차 대체 효과도 못하고 말아 먹고.. 나중에 찔찔 고생하더니
여태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그냥 판매 준비 되면 내놔라.... 간섭효과 걱정하느라 적당히 만들지 말고.. 그 급에 최고로 만들어서 수입차랑 대적 할 생각을 해라.
그랜져가 많이 팔린다고 다 그랜저 사는줄 아느냐?? 그랜저급 이면 색다른 차를 타고 싶어 하는 사람 많다.
그랜져 택시처럼 흔하게 보이는 차를 타고 싶어 하지 않아서 . A/S불편 감수하고 어쩔수 없이 수입차 간다...
AG는 그런 고객을 잡을 모델이지. 간섭 걱정할 모델 아니다.
아예 유럽형모델ST로 프리미엄라인을 잡으려면 디비전(독립형 고급브랜드)을 만들어 새끼들아
렉서스,인피니티,어큐라 같이 디비전 브랜드 만들자니 돈이 많이 들고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니 쓸데없이 차종류만 늘려놓고 있음
내가 보기엔 지금 중형부터 대형 라인업이 쏘나타-그랜저-제네시스-에쿠스 이렇게 4종류가 있는데 굳이 또 그 사이에 급을 메꾼다는 핑계로 1차종을 추가해서 출시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지금 공개하지 말고 더욱 완성도를 높여서 HG 후속으로 출시하는게 더 좋은 방법인거 같네요. 코드명도 그렇고. 그랜저 AG가 나은듯.
액섹 1.3 -아반테 1.5 - ? - 소나타 2.0 - 그랜져 2.4 -신형 3.0 -제네 3.3 -에쿠스 3.8 딱 이라인
그랜져 "ag" 제네시스
소나타 "i40" 그랜져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이런 포지션이면 망삘임.. 디자인이 엄청좋다면 반전이 있을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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