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북미에서 판매된 쏘나타 2011년과 2012년 사이에 생산된 2.0ℓ와 2.4ℓ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쏘나타를 리콜하기로 결정했다.
26일 현대차 북미법인에 따르면 해당 엔진은 크랭크샤프트에서 발생한 금속 잔여물이 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잔여물이 커넥트로드 베어링으로 가는 오일의 흐름을 방해, 엔진이 멈출 수 있다는 게 리콜 이유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엔진 부품을 교환키로 했으며, 더불어 엔진 보증수리 기간을 10년 12만마일(16만㎞)까지 연장해 주기로 결정했다. 문제가 된 엔진은 북미에서 생산된 것으로 국내에서 별도로 생산된 같은 엔진은 관련이 없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차는 또 2013년부터 시행해온 리콜의 확대 일환으로 2009∼2011년 액센트 차량에 대해서도 리콜을 진행한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들어와야 할 제동등에 불이 켜지지 않는 현상 탓이다. 현대차는 리콜 차량을 대상으로 크루즈 컨트롤(일정 속도 유지 시스템)과 기어 문제도 함께 수리할 참이다. 현대차는 NHTSA에 이 문제로 보고된 사고 역시 아직 없다고 보고했다. 리콜 대상 액센트 차량 소유자들은 현대차 판매점에서 11월 2일부터 무상으로 브레이크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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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랑 수출용이랑 같다더니... 내수용은 아연도금철판도 안쓰면서 머가 왜 똑같다는거지???
역시 이 기업 근성은 진짜 쓰레기다 ㅋㅋㅋ 와 이런기업이 우라나라1.2위라니...
대한민국 국민도 미친게분명함
현대자동차의 태도는 역시 괘씸하기 짝이 없다 !!
현대차자동차가 국토교통부의 Recall 명령을 받고도
실시하지 않거나 고객에게 통보하지 않은 경우까지 있다 !!
실시 하지 않은 이유는 아래 단 2가지 밖에 없다 !!
첫재 : 大韓民國 생산차가 美國 생산차 보다 완벽 하므로
둘째 : 시동이 꺼지든지 , 에어백이 안터지든지 , 오일이 누유 하든지,
ECU 가 오류 나든지 , 배선이 타들어 가든지, 급발진이 발생하든지
문제 있다고 찾아오는 차만 점검하고
특정시기 생산차량이 분명히 문제가 있을 것으로 충분히
예상하고 있지만 닥치고 군말 없이 타는 차량은
신경쓰지 않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Recall 이라는 것은 ?
이미 발생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과 예상되는 문제를
사전에 해결해 주는 2가지 필요성으로 실시 하는 것 아닌가?
大韓民國 생산차는 문제 발생한 차만 억지로 할수 없이 점검하고
아직 문제 발생하지 않은 차량까지 점검해줄 마음은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배은망덕 (背恩忘德)한 기없이 全世界에 또 있겠는가?
누구 때문에 美國에 수출하고 全世界에 수출할 수 있게 되었는데 말이다 !!
심지어 美國 생산차는 사고 접수가 한건도 없는데도
현대차가 알아서 시키지도 않은일을 사서해서
美 국립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 (NHTSA) 에 해당 문제로
발생한 사고가 한건도 없다고 보고하고서
향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Recall 을 실시한다는 말이다 !!
大韓民國 에서 어떤 문제로 Recall 실시 요청을
개인이나 언론 , 국토교통부가 요청한다면
아마도 해당 문제로 사고 접수가 한건도 없으므로
문제로 생각되지 않아 Recall 할 수 없다고 답 할것이다.
어떻게 같은 문제인데 大韓民國 생산차와 美國 생산차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태도는 이토록 다를 수 있단 말인가?
멱살을 잡고 귓방맹이를 날려 버리고 싶다 !!!
용솟음치며 끓어오르는 분노를 삭이며
단지 (斷指) 하는 마음으로
현대자동차는 절대 구매하지 않으리라
두 주먹 불끈쥐고 다짐한다 !!!
내수랑 수출용이랑 같다더니... 내수용은 아연도금철판도 안쓰면서 머가 왜 똑같다는거지???
역시 이 기업 근성은 진짜 쓰레기다 ㅋㅋㅋ 와 이런기업이 우라나라1.2위라니...
대한민국 국민도 미친게분명함
현대자동차의 태도는 역시 괘씸하기 짝이 없다 !!
현대차자동차가 국토교통부의 Recall 명령을 받고도
실시하지 않거나 고객에게 통보하지 않은 경우까지 있다 !!
실시 하지 않은 이유는 아래 단 2가지 밖에 없다 !!
첫재 : 大韓民國 생산차가 美國 생산차 보다 완벽 하므로
둘째 : 시동이 꺼지든지 , 에어백이 안터지든지 , 오일이 누유 하든지,
ECU 가 오류 나든지 , 배선이 타들어 가든지, 급발진이 발생하든지
문제 있다고 찾아오는 차만 점검하고
특정시기 생산차량이 분명히 문제가 있을 것으로 충분히
예상하고 있지만 닥치고 군말 없이 타는 차량은
신경쓰지 않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Recall 이라는 것은 ?
이미 발생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과 예상되는 문제를
사전에 해결해 주는 2가지 필요성으로 실시 하는 것 아닌가?
大韓民國 생산차는 문제 발생한 차만 억지로 할수 없이 점검하고
아직 문제 발생하지 않은 차량까지 점검해줄 마음은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배은망덕 (背恩忘德)한 기없이 全世界에 또 있겠는가?
누구 때문에 美國에 수출하고 全世界에 수출할 수 있게 되었는데 말이다 !!
심지어 美國 생산차는 사고 접수가 한건도 없는데도
현대차가 알아서 시키지도 않은일을 사서해서
美 국립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 (NHTSA) 에 해당 문제로
발생한 사고가 한건도 없다고 보고하고서
향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Recall 을 실시한다는 말이다 !!
大韓民國 에서 어떤 문제로 Recall 실시 요청을
개인이나 언론 , 국토교통부가 요청한다면
아마도 해당 문제로 사고 접수가 한건도 없으므로
문제로 생각되지 않아 Recall 할 수 없다고 답 할것이다.
어떻게 같은 문제인데 大韓民國 생산차와 美國 생산차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태도는 이토록 다를 수 있단 말인가?
멱살을 잡고 귓방맹이를 날려 버리고 싶다 !!!
용솟음치며 끓어오르는 분노를 삭이며
단지 (斷指) 하는 마음으로
현대자동차는 절대 구매하지 않으리라
두 주먹 불끈쥐고 다짐한다 !!!
그럼 북미형하고 내수형하고 틀리다는거 인정하는건가
정면충돌 시험까지 했는데 엔진은 차이가 있네요
무슨 차이가 없다는걸 보여줄려고 한거죠?
아! 현대 마크는 차이가 없네요 ^^
그건 분명하네요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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