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는거 같습니다.
전에는 글쓰기를 누르면 기본양식이 있었던거 같은데 그새 없어졌네요~
전에 이곳에 뉴 투스카니 GTS2 레드팩을 소개 한 적이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교차로에서 신호위반 버스와의 추돌로 폐차를 했습니다.
이후로 다시 뉴 투스카니 GTS2 나 엘리사 수동을 구입하려 했습니다만...
가족이나 주변에서 세단을 타라는 압박이 있어서 YF 소나타를 알아 봤었지요.
이거다 ! 싶었던 매물들을 3 대나 놓치고 나서... 다른 차종에도 눈을 돌리니,
비슷한 가격대로 - 더 럭셔리 그랜져 라고 하는 ... 페이스 리프트된 TG 를 살수 있더라구요.
실내는 거의 구형과 똑같지만 날렵한 헤드램프와 프론트범퍼, HG 와 비슷한 방식의 테일램프가 이쁩니다.
매물을 검색 하던중 엔카 직영점 에서 45,000 km 1인 신조 무사고 차량 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2.7 에 24주년 스페셜 에디션 럭셔리1 이라고 하는 거창한 등급 인데요,
사실 옵션은 그다지 많지 않은 기본 트림 정도라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TG 공통 옵션에 추가로 스마트키와 신형 계기판이 적용 됐습니다.
2010 년 말에 생산 되어 11 년 에 등록된 차량이고 6 단 미션 덕분인지
GPS 로 100 KM 항속시 RPM 이 1950 정도 ? 로 생각보다 높지않아... 연비가 크게 나쁘진 않습니다.
완전 순정으로 가져 온 이후... 기존 17 인치 휠에서 전부터 가지고 있던 휠로 교체를 합니다.
신품 KSF 18 인치 레이싱 휠에 9J 20 옵셋 입니다.
그러나... 휀다 밖으로 10 mm 돌출로 장착이 안 되어 장터에 방출하고 맙니다.
새로 구입한 프로 드라이브 GC-012L 휠 입니다. 8J 38 , 8.5J 32 옵셋 입니다.
리어 휀다 안 접고 순정 쇼바 상태 에서 적당히 간섭없고 보기좋네요.
타이어는 전에 투카에 사용했던 브릿지스톤 RE002 장착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전에 타던 뉴투카 GTS2 인데요,
폐차 하면서 리어 4P 브레이크는 장터에 팔았고 프론트 6P 가 남아 있었습니다.
TG 의 순정 브레이크는 정말... 엄청 밀립니다. !!
서야 되는데 안 서고 밀리는 무서움에... 투카에 장착 했던 6P 를 이식 합니다.
포르쉐 카이엔 순정 6P 캘리퍼, 360 mm 34T DTM 디스크로터 구성에 18 인치 휠 에 겨우 들어 갑니다.
SUV 에 장착되는 캘리퍼 여서 그런지 고속 에서도 그다지 밀리는거 없이 잘 잡아 줍니다.
리어가 순정 브레이크라 코너에선 그다지 세게 밟진 않구요 ~
이 휠도 같은 프로드라이브 휠이구요, 사계절 타이어가 장착 되어 있어서 겨울에는 이거 장착 하고 다녔습니다.
전에 타던 투카와 같은 모델이고 GC-014i 라는 모델 입니다. 투카는 메탈실버, 이 휠은 브리티쉬 블랙 컬러 입니다.
근 1년 가까이 타면서 몇가지 소모품 교환 하며 탔지만,
최근에는 프론트 허브 베어링 문제인지, 쉭쉭 소리가 들려서 근처 튜닝샵에 들렸는데요,
전부 탈거 해야 허브 베어링을 교환 할수 있는 구조로 인해... 힘들어 보였습니다.
얼마나 찌들었는지... 20 톤 프레스 로도 한참을 돌리고 나서야 겨우 탈부착한 허브 베어링... 입니다.
분해 한 김에 브레이크를 순정으로 돌립니다.
HG 순정 18 인치 휠도 잘 어울리네요.
내부 사진이 없어서 몇장 업로드 합니다.
실내는 구형과 거의 차이가 없어요 ~
순정 네비가 장착 안 된터라... 매립 마감제 사다가 네비 매립 했습니다.
저 혼자 타는 차량이라 뒷자리는 탈일이 없었는데, 한번 착석 해 보니 편안하긴 합니다.
단지... 고속 에서의 노면소음과 풍절음이 좀 거슬려서 방음 처리는 해 주는게 좋을듯 합니다.
처음 이 차 가져왔을 때 미등 켜 보고 엔젤아이 ? 들어 오는거 보고 살짝 놀랬습니다.
원래 들어오는줄도 몰랐었고 사제인가? 했더랬죠.
15 개월 타본 소감으론, 가격이 소나타와 별 차이가 없는만큼...
적당히 품위 있으면서도 안락해서 페밀리 세단으로 상당히 괜찮은 차량 같습니다.
단점 으로는, 미션 트러블이 좀 있다고 하는데... 증상이 미션 변속이 잘 안 되고 변속충격이 생깁니다만,
대개는 인히비터 스위치 교환 으로 해결되고 가끔 미션교환 으로 이어지기도 한다네요.
왜 이런가 원인을 물어보니,
2.7 에는 미션쿨러가 없어서 미션 오일 점도가 깨지면서 손상을 야기 할수도 있고
제 때 미션오일 교환 안 해서 그럴수도 있다고 해서
일단 미션오일 교환하고 SYSTEM 미션 쿨러 장착 해 줬습니다.
외관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 입니다. ^^
말씀 감사합니다.
요즘 계속 딸랑 사진 한장으로 오랫동안 즐겨 보았던 재미가 떨어졌는데요..
저희 아부지도 07년식 아직까지 문제없이 잘 타고 댕기십니딘.
물서스는 좀 적응안되더라구요ㅎ
페밀리 세단임을 생각하면 적당한 세팅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ㅎ
그리고 수리비용은 비싼편인가요 ?
저 같은 경우는 8 ~ 12 정도 나온거 같습니다. 고속도로 100 키로 정속주행 하면 12 정도는 나온거 같아요.
수리비용은... 변속충격으로 인히비터 스위치 교환 했는데 7 만원 정도 나온거 같고
앞쪽 허브베어링 좌우 교환하고 분해 한김에 순정으로 브레이크 바꾸고 에어빼기 하는데 총 25 만원 들었습니다.
그외는 딱히 고장 난게 없어서 미션오일 10 만원, 엔진오일 5 만원... 소모품 교환만 하며 탔습니다.
HG 부터는 디자인이 젊은층에 어필 할 듯한 디자인으로 바뀌었죠. ~
순정 브레이크는 국도 60 - 80 가다가도 앞에 방지턱 있어서 급브레이킹해도 밀려 버립니다. ;;;
차 덩치와 무게에 비해 브레이크가 너무너무 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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