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 차선변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아래 경험은 있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1) 각 차로가 '차들이 많은' 경우 갑자기 앞차가 비상등...
(2) 잽싸게 좌우로 빽미러 보지만, 좌우 어느 차로로도 들어갈 수 없는 상황...
(3) 어쩔수 없이 그냥 그 차로에 비상등켠채 정차...
에쿠스는 다음 둘 중 하나를 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1) 그냥 2차로에 정차후 비상등...
(2) 1차로 혹은 3차로로 차선 변경후 빨리 빠져나감.
그런데,..에쿠스는 저속차선 변경후 (거의) 정차를 합니다. -물론 빨간 박스가 보이긴하나 공간충분-
[고속도로에서 저속차로변경후 정차... ] 사고가 안나면 운 좋은것이겠죠.
버스가 아닌 다른차였어도 1차선에서 달리던차는 피할공간이 없었던듯..
그만큼 대형차 모시는 분들은 운전중 항상긴장을 하셔야하는데 운전업으로 인해
긴장감이 빠질때가 있을겁니다.
누구의 잘못을 짚는건아니지만 만약 버스가 피할 갓길이 없을 때 차량고장시
사망율은 몇%나 될까요.
낮을겁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버스 길막으로 인한 대형사고라함은 먼가 모순이 있는듯하네요. 원인재공차량 베르나,에쿠스....결과적으로 대형참사를 낸 차량은 버스라생각됩니다......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 크고 시야가 높아 언제든 앞을 예의주시할수있는 버스가
얼마나 전방주시를 한동안 안했으면 그렇게 사고가 날수있는지 참 의문이네요..
2일 일하고 하루 쉬는 패턴인데 2일째 저녁이라면 충분히 피곤한 상태 ㅠㅠ
어제 저도 이틀째 였는데 저녁에 엄청 졸립더라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