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터보를 달면 기름을 많이 먹지요??
그런데 터보는 공기만 많이 밀어 넣을 뿐이지 않습니까?
그런데 들어오는 공기량에 맞게 ECU가 판단해서 기름을 더 뿌려주나요?
아니면 따로 ECU설정을 해줘야 하나요?
기름을 많이 먹는다면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터보는 엔진 브레이크가 않좋다더라구요.
터보의 날개에 손상이 생겨서 그렇다는데 그럼 경기용 차량들은 엔진 브레이크를 않쓰나요?
아니면 터보를 안다나요? 혹은 손상이 생겨도 그냥 쓰나요?
궁금한게 많습니다. 대답해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연소실 온도를 낮춰주는게 주 목적입니다.
그리고 연비는 얼마나 밟아대느냐에 따른 겁니다.
제가 알기론 배기 가스도 한번더 연료로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불완전 연소된 연료를 한번터 태워 쓰는거지요 그래서 터보 엔진은 주차장에 들어 가서 바로 시동끄면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1~2분 정도 공회전 시켜주어야 완전 연소되서 화재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