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식 올뉴k7 3.0람다 (프리미어 나오기전 신차로 호구...구매)
17년4월식 f30 320d m스포츠 (펀카 및 세컨카로 구입)
k7은 주행거리가 많아 현재 85000키로 주행중이고
320d 는 가져온지 2달정도 됬는데 47000키로 뛴거 사와서 52000정도 주행중입니다.
국게 에 수입엔트리 디딸..?? 까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국산차 중에 조용하다면 조용한 6기통람다 타는 사람이
세컨카로 수입엔트리디딸 을 가져와서 타본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엔진소음- 밖에서 들으면 시끄럽긴 합니다만... 국산suv보다는 조용해요 ..
이중접합차음유리 가 안들어가있는걸로 아는데 실내는 무지 조용합니다 .
특히 국산 suv 나 국산디젤 과 다른점은 zf빨인지 엔진빨인지
중속에서 추가로 가속할때 회전질감이 부드럽습니다.
가속- 제 느낌상으로는 320d 가 k7 보다는 빠릅니다.
둘이 엇비숫하거나 고속에서는 k7이 더 빠를것 같긴한데
경쾌한 느낌은 320d 가 우위 입니다.
승차감 - 이건.. 뭐 말할필요도 없이 k7압승입니다.
특히나 시내에서 운전할때는 k7이 더 편합니다.
방지턱 넘는속도도 높고 핸들도 가볍고 차는 크지만 이래저래 시내에서 편안합니다.
고속안정성.코너링 - 올뉴k7도 과거 국산차 yf.hg 에 비해서는 괜찮은 수준이고
고속150 미만에서는 차분하게 깔려서 가는 느낌이 괜찮은 편이지만
320d 는 넘사벽 입니다.. 고속에서 느낌자체가 안나서 과속하는걸 인지하기가 어려워요
사람들의 시선 - k7타고다닐때는 30중반으로 보시는분들 이 워낙 많았었는데..
지금 320d (더군다나 파란색) 타고다니니 20중반 정도로 보시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나이는 20후반)
총평- 이건 약간 개인적인 취향일지 몰라도..
국산 4기통 2.0na차들.. 차가안나가서 엑셀 조금만 더 밟으면
굉음나면서 나가기 시작하는 현상들... 그로인해 느끼는 굉음 보다는
디젤 소음이. 제 기준에는. 조금더 난것 같습니다..
국산차 6기통가솔린 이나 4기통가솔린터보 제외하고 는 글쎄요.. 디젤보다 조용한건 맞겠지만
가솔린차 치고 조용한 차들은 아닌것 같네요..
(물론 공회전 이나 저속에서 조용할지 몰라도 출력이 딸려서 밟기 시작하면
엔진이 터질듯이 굉음내는게 좀더 듣기 싫다고 해야할까요?)
6기통 람다 타던 사람도 불만없이 만족하며 타고 있는데..
시끄러운 가솔린 타시는분들이 디딸디딸 거리시는건 약간좀 의문이네요
항상 국산가솔린 타시는분들이 수입디딸 흉보시고
수입디딸쪽은 국산차 흉보시고..
이런 조합으로 두개타는사람은 처음이시죠 ??
그냥 서로의 차를 존중해주시는게 좋은 해결방안 일듯 합니다..
둘다 좋은차 니까요
국산 1.6t 200마력 타보세요 k3gt나 이런것들 320d보다 더 빠르고 조용합니다.
차를 소비하는 소비유형에 맞게 세팅해서 나옵니다.
bmw 7 시리즈 타면 가속 졸라 답답하다고 느낄겁니다
소비유형에 따라 젊은 세대를 타켓으로하는 아반테랑 320 디젤을 비교해서 타보고
그 느낌을 적으면 좋겠네요
k7만 되어도 젊은이의 가속 세팅보다는 중후한 느낌의 세팅을하지 3시리즈랑 같은 세팅을 할리 없죠
아반테디젤과 3시리즈 디젤을 비교해보시면
아 소비유형에 따라 치고 나가는 세팅도 달리하는구나
이런 느낌을 확실히 받을 수 있을겁니다.
차를 소비하는 소비유형에 맞게 세팅해서 나옵니다.
bmw 7 시리즈 타면 가속 졸라 답답하다고 느낄겁니다
소비유형에 따라 젊은 세대를 타켓으로하는 아반테랑 320 디젤을 비교해서 타보고
그 느낌을 적으면 좋겠네요
k7만 되어도 젊은이의 가속 세팅보다는 중후한 느낌의 세팅을하지 3시리즈랑 같은 세팅을 할리 없죠
아반테디젤과 3시리즈 디젤을 비교해보시면
아 소비유형에 따라 치고 나가는 세팅도 달리하는구나
이런 느낌을 확실히 받을 수 있을겁니다.
수입2000cc디젤 인데 국산람다3.0 이랑 중속까지는 비숫하게 나간다 는걸
표현해봤습니다
독일차7#s 8 상위급들 풀악셀때리면
시트에파묻힌다 그리고 글쓴이느낌이지
케이세븐이 3디보다는 빠르겠지 제로백은 근데
체감상 왜냐 운행중 반응속도가 다르니까 3이더빠르다고 느끼는거고
우리나라 대형차는 가벼운게 최대단점이다
가속력이 잘 안느껴져서 그렇지
정신차려보면 순식간에 200 넘어가있음
디젤 가솔 6기통부터입니다 헷
그때부터 엔진도엔진이지만
전체적으로 고급차위주라 방음에더신경써서
좋습니다
물론 쇼바셋팅도요
같은차인데 가솔린이던 디젤이던 6기통 라인업으로 가려면
최소 2천만원은 올라가더라구요
거의 덤으로 주는식이라.. 그랜져 같은경우 람다엔진 추가가 200만원대 옵션으로 등장한거 보고
놀랐습니다.
320D도 훌륭하지만 아방스의 그 갓성비는 정말..
세상 다 가진 기분으로 전국방방곳곳 싸돌아 다녔는데
3달뒤쯤 아방스 출시되서
진짜 술 많이 마셨습니다..
실제로 차가 있을런지가 의문입니다.
국산 1.6t 200마력 타보세요 k3gt나 이런것들 320d보다 더 빠르고 조용합니다.
저도 이런저런 국산튜닝카 부터 타온 사람으로서.. 한계라는건 어느정도 존재합니다.
모든차들을 직빨에서만 가속으로만 비교대상으로 삼는다면
300마력 이하차량들은 과거에 300~500마력 내던 투스카니 들 보다 못한차들이 되버리는 거죠
직빨 말고 와인딩코스에서 320d가 K3gt 나 벨엔보다 낫다는 건 차를 제대로 타보신건 아닌것 같네요. 비엠이 자기한테 잘 맞는다는 말이면 모를까 사람 성향차이지 일반화를 시키면 곤란해요 아무런 써킷에서 선수들에게 차를 맡기면 무조건 k3gt가 코너 직빨 할것없이 상대가 안됩니다.
싼타페dm2.0이 풀악셀시더잘나가던데요
어머니차로 17년식 f30 320d 가끔 몰아봅니다.
대체적으로 공감하는바입니다.
K7 3.3에 8단 미션조합이
연비는 훌륭합니다.철저한 연비셋팅 같아요.
이전차가 더프레스티지 k7 2.4gdi였는데.
실제로 실연비 차이 없어요.
오히려 고속도로는 더 나와요...
그래서 인지 실지 가속력은 조금 답답하게
느껴졌습니다.
320d 는 어쩌다 한번씩 몰아봅니다만.
차가 참 단단하고 재미진 느낌...
솔직히 가끔씩 탈때마다 내리기 싫은 느낌들정도.
3이 이정도 인데 그 윗급들은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마저 들게 하더군요.
위에 댓글쓰신 어느분 말씀처럼
고객 타겟팅. 그리고 포지션이 다른만큼.
셋팅이 달라서 비교대상은 아닌것 같긴하네요.
올뉴k7 은 광활한 실내와 트렁크가 장점입죠ㅎ
방지턱많고 골목길 많은 한국도로 에 최적화 된 느낌이고
320d 는 고속도로.고속화도로 에 최적화 된 느낌입니다.
차 거동이 민첩하고 본인이 경쾌하다 느끼고 재미있으면 그게 펀카인거죠
꿈나무 님이 생각하시는 펀카의 기준은 벤츠 45mag 부터 인가요 ?
펀카의 기준을 마력수치상 또는 제로백 . 가속 등으로 평가하는건
일반화의 오류라고 봅니다.
전에 접촉사고 나서 한 2주 6기통 A7디젤 탔었는데 그냥 그렇더라고요. 3기통 미니도 시승해봤는데 전 좋더라고요. 제 바이크는 각각 V트윈, L트윈, 박서 등 다 2기통인데 잘달리고 고동감 좋고 머플러 소리 좋고 다 좋아요.
헐....
(18년 f30 오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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