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에 봤습니다.
서울하이브리드택시라고 쓰여 있는 걸 보니
환경보호 차원에서 도입한 택시 같습니다.
이걸 보니 현기차의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택시기사님들의 평가가 나올 날이 멀지 않았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제가 볼 때는 보배님들보다는 택시기사님들이 실용적인 평가를 하는데는 몇 수 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평가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그리고 든 생각이...택시비 문제 입니다.
약 20년전쯤에 중형택시가 도입되면서 택시요금이 이원화 되었다가
소형택시가 사라지면서 중형택시 요금으로 단일화 된 것처럼 보였죠.
그렇다면 포르테 택시의 기본요금은 얼마일까요??
직접 타보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ㅎㅎㅎ
중형택시 타다가 포르테 타니까...좁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그나저나, 택시로 공급되는 차량들은 왜 깡통인지 참나.
손님을 태우고 다니면서 돈 받는 서비스업인데 왜 안전사양이 개판인 깡통으로 공급되는지..짜증납니다.
안그래도 택시 난폭운전에 후덜덜한 상황을 대부분 겪는데..쩝..
아반떼xd도 등록증상 사이즈로는 중형승용이지만 1.5리터모델이나
1.5디젤모델은 배기량이 1498cc요렇게떨어지므로 소형이 됩니다..
1.6준중형이면 여지없이 중형택시로 분류됩니다..고로 요금은 같죠
따라서 중형요금을 받을수 밖에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