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만족스럽네요. 지금차는 2.4최고급에 파썬 인텔리네비입니다.
이전차는 뉴그랜저xg s30풀옵이였고요. 전 차보다는 전부 맘에 듭니다.
실내소음만 빼고요 ^^ ㅋㅋ 소음은 엔진 특성도 있겠고 6기통과 4기통의 차이이고.
또 방음도 차이는 좀 납니다.
좋은것은 특히 실내 디자인이 맘에듭니다. 문짝도 그렇고 앞뒤가 다 높아서 뭔가 푹 쌓여있는 느낌이 들어서 좋아요(물론 페밀리세단기준에서요ㅎ).
그리고 연비는 시내지역 9정도 고속도로 15정도 입니다.
연비는 발끝에서 나오는거라 사람마다 차이는 있을듯한데 전 엑티브에코 이런거 가 끄고 다닙니다. 출력은 제가 고출력 차량을 오래 타본적이 없어서 기준이 참 애매모호한데요. 티지270정도 성능입니다. 전 과속은 잘안해서 일단 만족스럽습니다.
조금 불만족 스러운건 오디오 성능입니다. 풀옵으로 가면서 jbl이 달려있는데
음질이 참 맘에 안듭니다. 그렇다고 작업하려니 참 귀찮고 그래요.
디자인은 개인적인것이라 호불호가 갈리지만 전 맘에 들어요. 특히 뒷모습 ㅋ
저는 더 낫더라고요. s30이 2005년 식이였으니까 거의 마지막에 나온겁니다. xg중에 마지막이다보니 완성도가 좋았을꺼라 생각됩니다. 제 느낌에는 정숙성 빼고는 다 좋습니다. 정숙성은 넘사벽이더라고요 ㅋㅋ 출력, 연비는 확실히 더 좋은듯 합니다. 그때 xg3.0이 195마력인가 그랬었던거 같아요.
이전까지 엔엪2.4타다가 티지넘어왔습니다...
친구넘이 와이엪2.4 사서 뭐 운전도 해보고 동승도 해보고한결과
출력과 연비면에서 확연히 차이가 있고 소음은 정말 시끄럽더군요..
저역시 엔엪타면서 소음땜시 엔진교체까지 했었는데 (교체당시 5만킬로뛴엔진)친구차량은 이제 1500킬로 넘은 차입니다...근데 정말 시끄럽더군요..뭐 그냥 일반인이 운행한다면 그냥 4기통소리다~ 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분명 소음은 더 있습니다~
방음처리가 쫌 많이 아쉬운점이고 6기통과는 넘사벽입니다...
YF 2.4는 TG270보다 미세하게나마 더 빠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TG270이 XG 3.0보다 빠른거 아시죠? 연비는 yf 압도적우세
내장재는 거진 비슷하거나 YF가 더 좋은거 같구요.
차량 방음으로 인한 전반적인 정숙성과 무게있는 승차감은 XG가 아직도 우월한거 같습니다.
현대차의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쪽은 정말 눈부시게 발전하는 반면 방음은 별 차이가 없고 하체세팅은 방향을 잘 못잡고 오히려 퇴보하는 느낌이에요.
세타엔진은 회전질감이 꽤 거친편입니다
GDI올라가면서 아반떼 쏘나타 모두 더욱 거칠어 졌더군요.
보배에 물어보면 실오너 아닌사람들 대답이 대부분임..
동호회 가면 무조건 다 좋다고 할까봐요..
까와 빠가 공존하는 보배가 차라리 더 나을거 같아서 올려보았습니다..
그래도 좀 많이 팔리지 않았을까요 ?
ㅠㅠ
이전차는 뉴그랜저xg s30풀옵이였고요. 전 차보다는 전부 맘에 듭니다.
실내소음만 빼고요 ^^ ㅋㅋ 소음은 엔진 특성도 있겠고 6기통과 4기통의 차이이고.
또 방음도 차이는 좀 납니다.
좋은것은 특히 실내 디자인이 맘에듭니다. 문짝도 그렇고 앞뒤가 다 높아서 뭔가 푹 쌓여있는 느낌이 들어서 좋아요(물론 페밀리세단기준에서요ㅎ).
그리고 연비는 시내지역 9정도 고속도로 15정도 입니다.
조금 불만족 스러운건 오디오 성능입니다. 풀옵으로 가면서 jbl이 달려있는데
음질이 참 맘에 안듭니다. 그렇다고 작업하려니 참 귀찮고 그래요.
디자인은 개인적인것이라 호불호가 갈리지만 전 맘에 들어요. 특히 뒷모습 ㅋ
동생의 XG 3.0 타보았는데...
만족도가 상당했었는데...
답변 감사드립니다..
YF2.4 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었는데..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친구넘이 와이엪2.4 사서 뭐 운전도 해보고 동승도 해보고한결과
출력과 연비면에서 확연히 차이가 있고 소음은 정말 시끄럽더군요..
저역시 엔엪타면서 소음땜시 엔진교체까지 했었는데 (교체당시 5만킬로뛴엔진)친구차량은 이제 1500킬로 넘은 차입니다...근데 정말 시끄럽더군요..뭐 그냥 일반인이 운행한다면 그냥 4기통소리다~ 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분명 소음은 더 있습니다~
방음처리가 쫌 많이 아쉬운점이고 6기통과는 넘사벽입니다...
내장재는 거진 비슷하거나 YF가 더 좋은거 같구요.
차량 방음으로 인한 전반적인 정숙성과 무게있는 승차감은 XG가 아직도 우월한거 같습니다.
현대차의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쪽은 정말 눈부시게 발전하는 반면 방음은 별 차이가 없고 하체세팅은 방향을 잘 못잡고 오히려 퇴보하는 느낌이에요.
세타엔진은 회전질감이 꽤 거친편입니다
GDI올라가면서 아반떼 쏘나타 모두 더욱 거칠어 졌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