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쿱 계약했숨니다!
23살에 지방 듣보 잡 전문대 다니고 알바도 하려다가 갔더니 다단계에 일주일 잡혀 돈 한 10만원 날리고,, 그나마 다행히 장학금 받아서 아직 안받은것도 있지만 다 나온다면 300~400정도,,
주제 넘는다는것도 알고,, 어머니께서 잠시 기분이 좋아지셔서 차사줄게! 하셔서 기회다!라고 기왕하는거 5년이든 10년이든 오래탈계획이여서 나이들면 못탈거같은 2도어! 어머니 설득하여 계약했습니다.
지인을 통해해서,, .6 프레스티지 수동[네비,선뤂 X] 16**에 계약하구, 언더코팅[타이어 들어내고 하는걸루요], 3M선팅 나름 저렴하게 구매했다고 생각은 합니다.
차가 빨간색은 있다고해서 월요일에 받으러가기로 했구요;;[사실 왠지 나와있는 차 바로 받는건 싫었는데,,ㅎ]
여튼! 새차 길들이기,, 누구는 필요없다, 2,000km까지만 살살 몰고 5천쯤에 최고속 찍어라
제가 나름 주워듣기로는 가능하면 2천rpm이하로 운행하고, 급가속,정지 X 1000km에서 엔진오일 갈고 쭉 밟아라,,
고속 탈때는 크루징보다는 한단계 낮은기어로 좀더 고rpm 사용하면서 가야 미션이나 엔진에 좋다.
저같은 경우에는 학교가 지방이다보니 거의 집에서 5분이내에 고속도로 계속 타고 다니는데,, 한 두시간반 정도 가게 됩니다.
학교 근처두 차가 없어서 거의 80이상으로 다니구요.
그렇다면 저 같은 경우는 복학하기까지 1000km도 못탈텐데,, 바로 고속도로 올라가면 8,90으로 다녀야 할까요;; 보통 110정도로 정속주행 하고 다녔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엔진오일 교환할때 어느 오일이 좋은지,, 합성유? 뭐가 다른지,, 다른 첨가제 넣는게 좋은지, 좋다면 어느제품이 좋은지 등등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별히 고성능을 원한다거나 해서 튜닝까지는 하지 않으려 합니다. 그래도 최소 5년정도 타려고 마음먹은거 어설프게 돈들이는거 보다 좋은 오일 넣어주고 싶습니다.
유리막코팅은 돈두 없궁,,ㅜㅜ 맥과이어 nxt 액체로 된거 사다가 학기중에 해지고 나서 한달에 한번정도는 해주려 합니다
주절주절 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설부터 까치가 베란다 앞을 지나다니는데 로또라도 사러 다녀와야겠네요 ㅎ
금요일입니다. 한주동안 고생 많이하셨고 주말 즐겁고 편안히 보내시기 바랍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구두에 정장입고 마라톤완주 할수도 있습니다
준비없이 시작하면 더 빨리 고장나기 마련입니다
요즘 새차는 출고하자마자 풀악셀 해도 된다고 하는분들은
기계를 모르는 분들입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
초반에 급가속하는게 아니라면 3000~4000RPM 까지 서서히 가속하셔도
무방하며 오히려 2000 ~3000RPM 미만으로 주행하는것도 차에 좋지는 않을겁니다
다양한 RPM 영역을 서서히 가속 감속하며 엔진길들이기를 하고
브레이크 페드도 새재품은 겉에 코팅때문에 코팅이 달기전에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주행자세가 흐트러 질수 있습니다 물론 VDC가 개입되어 스핀은 안하겠지요
초반에는 브레이크 서서히 많이 잡아주셔서 코팅 다 닳게하셔야
엔진오일은 길들이기 끝나시고 PAO Base의 5w30 정도의 점도로 고알피엠 팍팍
돌려주시면 재미있는 운전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시간나시면 http://blog.naver.com/xgp2 한번 둘러보세요
오늘 일좀 마무리되는데로 영업소로 찾으로 갑니다. 화성공장 에서 가까운 오산에
살아서 그런지 차가 바로 오네요 ^^ 저도 알고 싶은 정보들이네요 길들이기...
생애 첫 신차 거든요 열심히 모으고 모아서 사는 거라 지금 일하는데 시간도
안가고 심장이 두근두근 거리네요 다른 분들도 새차 사셨을시 이런 맘이셨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저도 아마 올 여름쯤에 중고 클릭이라도 한대 뽑을 생각인데 부럽군요..ㅠ
전뭐 500부터 풀악셀했지만......
기본적으로 엔진에 무리가 가는 고회전/급가속을 하지말고 부드러운 주행을 하시면 됩니다.
무조건 2.000rpm이하로 운행 하는것은 오히려 않좋을수도 있습니다.
저단에서 적당한 힘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자꾸 고단 기어로 올리고 스로틀을 여는것 역시 엔진에는 아주 큰 무리 입니다.
길들이기의 기본 개념은 엔진도 엔진이지만 각종 부품들이 자기 자리를 찾아간다는 개념이죠.
가솔린 차라면 3500RPM 을 넘기시지 마시고 1~FINAL 기어를 고루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고속도로보다는 시내가 더 좋은거지요.
1000KM 까지 이렇게 하시다가 넘으시면 좀더 한계를 높이시고 1~FINAL 기어를 고루 사용하세요.
이땐 시내보단 국도 쪽이 좋습니다.
무저건 천천히 가는거는 정말 바보 짓입니다! ! 한마디로 엔진이 최대 힘을 낼수 있는 구간 까직 스무스하게 밀어 붙여주면서 차량의 결함 이나 고장난 부분을 알아낼수 잇기 때문!!
최고 좋은 길들이기 방법임
신차 길들이기 가장 좋은 장소는 고속도로입니다.
시내만 계속 타면 연비 dog 돼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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