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뷰를 한번 보고싶긴한데요.. (로드뷰를 볼수있는 정확한 주소한번 부탁드려봅니다.)
((아 ~ 영상에 하이타운약국 보여서 하이타운 약국 치니 나오네요 부산 남구 대연1동 1755-4)) 로드뷰보는중..
로드뷰 봤네요~!!
본결과 버스에서 나오는 차로의 정지선은 전봇대 바로 앞쪽에 위치해있네요
이로서 가정했을때 정지선을 통과하는 시점이 정말 거의 비슷하네요
교차로진입 동시진입이라고 봐야할것같구요.
블박님이 속도가 좀있으셔서 그렇지 버스도 동일 속도를 냈다면
블박님 우측라이트와 버스좌측라이트가 부딪히는 상황이라 봐도 될것같네요.
부딪히기전에 버스는 낮은속도에서 속도를 줄인거고, 블박님은 버스가 서겠지 하는생각에
부딪히기 전까지 감속이 없었던 걸로보아.. 속도차이때문에 후면쪽을 받은것 같네요.
블박님 대로: 버스 소로
동시진입 블박님 3: 버스 7 인데
이런 버스는 대형차에 해당하는지 확실하게 모르겠네요. 36인 이상 버스면 대형차에 해당되어
(블박) 2.5 : 7.5(버스) 과실 나올 수 있습니다.
p.s. 미니버스 검색해보니 25인승 버스로 나오네요 ㅎ 대형차는 해당안되는듯.
진입시기는 같습니다. 접촉부위는 종속에 따라 달라지는거라 첫째중요 사안은 아니고요. 이런 경우는 동시진입으로 봅니다.
버스쪽이 일방도로라 하셨으니 분명한 소로이고, 이런 경우는 우측차 우선적용이 안됩니다.
과실도표 206번 기준으로 보시고, 대형차에겐 따로 주의의무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손해보험 혹은 자동차 과실도표라고 검색하면 나오니 꼭 참고하시고요.
무엇을 기준으로 5대5가 나오는지 물으세요.
블박님~사고 안습이지만...... 여기 보배에 동영상 올리시는분 보면 대부분이 자기편 들어주길 바라더군요...
제가 블박봐도 교차로 진입전 우측에 버스 보이네요..
또한 교차로 사고 보면 답답한게 교차로 진입전 멈추고나서 좌우 살피고 가시는분이 없다보니 사고들이 나더군요...
사고 나시분 당사자분은 좀 억울할지 몰라도 삼자 입장에서 볼때는 억울해 보이지가 않네요....
교차로 진입전 우측 버스 보였으며... 또한 교차로 진입전 멈추고좌우 살펴보시고 운행 했으면 좋았건만........
교차로 진입전 멈춘 상태에서 버스가 박았으면 그게 진짜 억울할듯요....
암튼 방어 운전하시고 몸은 안다치셨는지................... 좋은 결과가 나오시길........
블박차량이 가해자가 되는 이유가 뭔가요?
과실도표 206 참고하시면 되고요.
위 상영으로 보았을때 블박 차량 및 상대 버스 동시 진입이네요.
블박 차량이 후면을 충격당했다고 해서 무조건 피해자가 되는건 아니에요
접촉부위도 중요하지만 충돌한 지점을 먼저 보는게 맞습니다.
영상에서 블박차량이 정지선을 지날때쯤 상대 버스또한 비슷한 시점에 교차로 진입합니다
충돌지점 또한 교차로 중앙이구요..
그렇다라고 하면 동시 진입사고이구요.
동시진입하였고 블박차량이 속도가 조금 높아 후면을 충격당한 것일뿐..
대로 소로차이가 있는 교차로에서 동시진입시 기본 과실 버스7 블박차량3 입니다
블박운전자분의 길이 넓고 선진입하여 옆구리를 받힌 상황같은데...
제가 봐도...조금 억울한 비율 같아 보입니다.....
과실상계에 대해선 우측도로에 차에 과실을 덜 주지 않는다고 한문철 변호사가 그러더군요 ㅎ
저라면 꽤 억울할듯..
부영이가 님이오는걸 보지못하고 님차를 박은거같은상황인데 쌍방과실은 말도아닌소리같구요
7:3까지는 무난하게 갈거같은데요
버스공제, 님의보험사 둘다 5:5를 외치니 좀 의아하네요
아무리 사기 당했다고쳐도.. 6대4정도??
쌍방과실은 말이안되죠;;;;
버스는 이미 보이기 시작하는데...에혀....
5:5 주변이 맞는 듯 합니다.... 7:3 사고와는 확실히 다르네요... 버스도 훤히 보이고..
당시엔 횡단보도 넘어가고 교차로 진입때 버스를 봤거든요ㅠ
교차로 진입속도도 중요합니다 ㅎ
블박님이 상대적으로 버스에 비해 빨라서 그렇지
같은속도라면 같은부위에 낫을 사고로 보여지네요 ㅎ
((아 ~ 영상에 하이타운약국 보여서 하이타운 약국 치니 나오네요 부산 남구 대연1동 1755-4)) 로드뷰보는중..
로드뷰 봤네요~!!
본결과 버스에서 나오는 차로의 정지선은 전봇대 바로 앞쪽에 위치해있네요
이로서 가정했을때 정지선을 통과하는 시점이 정말 거의 비슷하네요
교차로진입 동시진입이라고 봐야할것같구요.
블박님이 속도가 좀있으셔서 그렇지 버스도 동일 속도를 냈다면
블박님 우측라이트와 버스좌측라이트가 부딪히는 상황이라 봐도 될것같네요.
부딪히기전에 버스는 낮은속도에서 속도를 줄인거고, 블박님은 버스가 서겠지 하는생각에
부딪히기 전까지 감속이 없었던 걸로보아.. 속도차이때문에 후면쪽을 받은것 같네요.
블박님 대로: 버스 소로
동시진입 블박님 3: 버스 7 인데
이런 버스는 대형차에 해당하는지 확실하게 모르겠네요. 36인 이상 버스면 대형차에 해당되어
(블박) 2.5 : 7.5(버스) 과실 나올 수 있습니다.
p.s. 미니버스 검색해보니 25인승 버스로 나오네요 ㅎ 대형차는 해당안되는듯.
중앙선있는 대로가 무조건 이깁니다
소로는 닥치고 기다렷다 가야되요
전 반대로 소로 에서 선진입해서 대로에서 기어나어나온차한테 뒤휀다받쳣는데 제과실7ㅡㅡㅋ
동시진입했을시 기본 5:5에서 우측보호 마을버스에 +1점 6:4 과실로나오게됩니다~ 마을버스가 4입니다. 하지만
도로폭이 넓은곳이 우선이기때문에 다시 님이 +1점 다시 5:5 이점때문에 삼성직원과 버스쪽보험사 가 5:5주장하는거같습니다~
대인렌트없이 처리하는건 저과실로 좀힘들꺼같고 수리에대해서만 과실상계하셔야할꺼같습니다.
버스쪽이 일방도로라 하셨으니 분명한 소로이고, 이런 경우는 우측차 우선적용이 안됩니다.
과실도표 206번 기준으로 보시고, 대형차에겐 따로 주의의무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손해보험 혹은 자동차 과실도표라고 검색하면 나오니 꼭 참고하시고요.
무엇을 기준으로 5대5가 나오는지 물으세요.
대-소로 차이가 있는 교차로로 판단됩니다.
블랙박스 영상에서 동시진입으로 보이고
이 경우 (블박차량) 3 : 7 (버스)을 기본 과실로 봅니다.
대형차 과실 가산은 마을버스라 판단이 어렵네요.
대형차 과실 가산 된다면 75:25로 보시면 됩니다.
제가 블박봐도 교차로 진입전 우측에 버스 보이네요..
또한 교차로 사고 보면 답답한게 교차로 진입전 멈추고나서 좌우 살피고 가시는분이 없다보니 사고들이 나더군요...
사고 나시분 당사자분은 좀 억울할지 몰라도 삼자 입장에서 볼때는 억울해 보이지가 않네요....
교차로 진입전 우측 버스 보였으며... 또한 교차로 진입전 멈추고좌우 살펴보시고 운행 했으면 좋았건만........
교차로 진입전 멈춘 상태에서 버스가 박았으면 그게 진짜 억울할듯요....
암튼 방어 운전하시고 몸은 안다치셨는지................... 좋은 결과가 나오시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