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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영업용 악조건 이래도 (레이싱제외) 1만 키로에 교체해도 전혀 문제 없음
4년 동안 문제없이 잘 탔어요
자동차공학 박사님께서 말하셨음
개인차에따라 기름먹는양도 틀리듯이 오일도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합성유8천은 좀오바인듯 1-2만이 정석인거 같네요
보통 2만정도 이상타는듯하네요...오일로 차에이상생겨본적은 없습니당
엔진오일1만Km마다갈면 오일씰이 딱딱해지거나 구멍이 확대되어 오일누유되는 주원인입니다...
새차사서보증기간내에 팔고 다시산다면 모를까 6만K이상되는차는 시내주행만한다면 5천Km 6개월
국도나 고속도로를 주로 주행하면 만K마다 교환하면됩니다...
분명히 주기 긴 차보다 슬러지 검뎅이 적더군요 몇천 하는 차에 몇 만원 아낄 필요 없다
생각해서 가는데 5만 이나 10만 주기로 엔진 카바 열고 헤드 보면 확실히 깨끗합니다 오염이 거의 없어요
킬로수는 대략 3000~5000 사이 나오네요.
킬로수도 적은데 합성유 한번 넣고 쭉 타느니 광유 자주 갈아주는게 더 난거 같더라고요
요즘 광유 잘 없죠.... 벌크유만해도 VHIH 인데.... 1만 이하면 괜츈은듯.
시내에서 느린차 제끼기.... 자유로 항속에서 가속하기.... 이때 합성유가 쭈욱 밀어주죠
아.... 90%시내바리 가정용 운전자입니다... 느리게 운전하지만 살짝 밟을때 차가 다르다는...
지난번에는 1만3천킬로..
그렇게 14년동안 27만킬로 탔는데 차 별 이상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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