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보고 영상 잘봤는데요 다행히 사고 났더라도
정지선 통과 바로 직후 황색으로 바뀌네요 행여나 통과 바로 직전 황색으로
바뀌었더라고 해도 몇대몇에서 직진시 정지선 통과전 황색불에 대해 나온적 있는데
한문철변호사는 신속히 빠져나가는게 맞다고 판단되는 상황 이라며
그부분에 대해서는 과실 없다 했었던 내용도 있었구요.. 사고가 났다하더라면
신호에 대한내용으로는 과실은 안잡힐것 같은 상황이었겠네요.
위 영상을 토대로 사고 시 깜빡이를 늦게 켠점, 블박차량 정지선 통과직전무렵 좌회전 시전 한점
을 들어 100:0 까지도 볼 수 있는 사건이 될법한 상황이었네요~
윗분 말 마냥 비보호좌회전이라 해서 무조건 100% 은 아닙니다.
대처 잘하신것 같습니다~ 피해가셔서 다행이네요
저긴 비보호 구역이에요 비보호 좌회전 사고시 100% 아닌가요?
잘몰라서 물어보는거에요 ㅠㅠ
비보호차가 신호위반으로
잡혀서 백프로였지만
지금은 비보호차가 녹색불에
진입해서 사고나면
신호위반이 아니므로
상황에 따라 과실비율을 나눕니다
님같은경우 만약 사고가 났을시
저차가 깜박이도 상당히 늦게
키고 님이 교차로 통과 시작하는데
느답없이 좌회전해서
잘하면 백프로까지
나올수 있다고 봅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앞서 얘기했지만
비보호사고라고 무조건 백프로는
아닙니다
정지선 통과 바로 직후 황색으로 바뀌네요 행여나 통과 바로 직전 황색으로
바뀌었더라고 해도 몇대몇에서 직진시 정지선 통과전 황색불에 대해 나온적 있는데
한문철변호사는 신속히 빠져나가는게 맞다고 판단되는 상황 이라며
그부분에 대해서는 과실 없다 했었던 내용도 있었구요.. 사고가 났다하더라면
신호에 대한내용으로는 과실은 안잡힐것 같은 상황이었겠네요.
위 영상을 토대로 사고 시 깜빡이를 늦게 켠점, 블박차량 정지선 통과직전무렵 좌회전 시전 한점
을 들어 100:0 까지도 볼 수 있는 사건이 될법한 상황이었네요~
윗분 말 마냥 비보호좌회전이라 해서 무조건 100% 은 아닙니다.
대처 잘하신것 같습니다~ 피해가셔서 다행이네요
정말 순발력 좋으신데요~~아니면 그냥 그대로 ㅠ.ㅠ
1차선으로 가셨다면 무조건 사고는 났을거 같네요...
제신호에 상대방이 신호위반이 아니라 해도 비보호 좌회전인 경우는 제신호에 직진하는 차량에 우선순위를 주고
방해가 되지 않게끔 좌회전을 해야되는 의무를 가집니다. 영상에서 보이는 차량은 철저한 무대뽀 정신에 입각한
사람으로밖에는 ....
우리나라 실정에 비보호좌회전은 맞지 않는 법인듯~
저도 얼마전 사거리 거의 통과하는데 거침없이 들이밀던 비보호좌회전차량때문에
깜짝 놀랐었는데...정말 무개념 많은 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