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시민들에게 탄원서받고 있습니다. 동참해주세요>
<온라인 탄원서 바로가기>
https://forms.gle/G5ijpENTn7axwXb18
오류가 뜬다는 댓글을 보고 아래 링크도 함께 올립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큰 힘이 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l5OPmvkFEQ6S0xpeWxTHmONzsk_DzQpmiQ6OP4cp4Cjotzg/viewform
현재 고등법원에서 2심이 진행중입니다. 1심에서 무기징역이 나왔으나, 피고인(피의자) 정OO는 형이 무겁다고 항소하였습니다. 이에 저희 유가족은 감형될 가능성이 존재하는 상황이기에 다시 온라인 탄원서를 받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시간을 잠시 내주셔서 동참부탁드립니다..ㅠㅠ 1분도 안걸립니다..ㅠ
사건 진행상황(1심 법원 2023. 11. 24. 무기징역 선고)
1심 법원은 “적개심과 분노의 감정을 표출하기 위해 아무런 잘못이 없는 고령의 피해자를 잔혹하게 살해하였다”, “헤아릴 수 없는 피해자 유족들의 고통을 고려하면, 피고인을 사형에 처하여 피고인의 생명 자체를 박탈하는 것이 정당화될 여지가 있기는 하다”고 하였지만, 사형 선고가 정당화 될 수 있는 특별한 사정이 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하여 피고인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하였습니다. 이에 검찰은 형이 가볍다고 항소하였으나, 피고인 또한 형이 무겁다고 항소한 상황입니다. 피고인이 항소를 하게 되면 2심에서는 피고인에게 선고된 형이 감형될 가능성도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다시 한번 엄벌 촉구 탄원을 부탁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동참하셔서 아실 수도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지난 번에 올린 글을 복사해 왔습니다..
2심때도 함께 동참부탁드립니다. 1심때와 같이 모든 분들이 참여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ㅠㅠ
--------------------------------------------------------------------------------------------------------------------------
<온라인 탄원서 바로가기>
https://forms.gle/G5ijpENTn7axwXb18
오류가 뜬다는 댓글을 보고 아래 링크도 함께 올립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큰 힘이 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l5OPmvkFEQ6S0xpeWxTHmONzsk_DzQpmiQ6OP4cp4Cjotzg/viewform
탄원서를 작성 부탁드리려고 해요.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사실 제가 이런 글을 작성할 거라고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그리고 저희 가족에게 이런 일이 일어날 거라고 생각지 못했습니다. 최근 묻지마 살인사건 등 흉흉한 사건들이 많이 있는데.. 남의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저희 가족의 일이 되어 너무나 감당하기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ㅠ 수면제를 먹지 않으면 제대로 잠도 잘 수 없으며 매일 매일이 고통속에서 죽지 못해 살고 있습니다..
될 수 있는 한 주변의 많은 분들에게 요청을 해야 해서 용기내서 글을 올립니다..
그래야 판사님이 저희의 억울함을 아실테니까요..
대략 내용을 공유드립니다..ㅠ 많이 온라인으로 탄원해 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최근에 신월동에서 이웃에 살고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살인방화사건이 일어났습니다. 30대 남자가 70대 노인을 잔혹하게 살해했습니다.
그 살인자와 집 계단에서 마주치자 아무 죄없는 분께로 분노의 대상으로 표적이 되어 무참히 고통속에서 생을 마감하셨습니다. 살인자는 본인의 집(윗층)으로 올라가 식칼을 준비해 안식처인 피해자(아랫층 이웃주민) 집까지 찾아와 거짓말로 현관문을 열게 하고 상상할 수 없는 끔찍한 짓을 저질렀습니다.
어머니와 연관관계가 없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생활고 등으로 신변을 비관하던 중 임대차계약 종료로 집주인에게 퇴거를 통보받은 뒤에 혼자 살던 아랫층 이웃주민인 약한 여성노인에게 화살을 돌려 살해하기로 마음 먹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이는 본인의 분풀이 대상으로 힘없고 약한 희생량을 찾은 거라고 저희 유족은 생각합니다.ㅠㅠ)
만약 법이 허용하는 한 최고형이 내려지지 않으면 우리는 길거리를 오갈 때 뿐 아니라 집에서 문을 열고 나설 때, 이웃이 찾아올 때 마저도 불안에 떨 수 밖에 없습니다..ㅠ
탄원서는 복수하겠다는 생각으로 하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잔혹한 범죄를 저지르는 범죄자는 공감은 고사하고 양심이 심각하게 결손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뉘우쳐지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감옥으로 분리시켜서 선량한 시민을 보호하면서 그 안에서 그도 치료를 받게 해야하는 것입니다. 이 사회에 이 살인자가 다시는 나오지 않도록, 그래서 재범이 생기지 않도록 탄원서를 부탁드립니다.
엄벌에 처할 수 있도록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엄한 법의 판결 받기를 바랍니다
지엄한 법의 심판을 받기를 바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