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차량이 반대로 넘어 갔다 왔고(?), B차량도 실선 끝에 걸쳐있어서 단정 하기도 뭐 하네요. 쌍방에서 별 차이 없을듯 하긴 합니다. 영상을 봐야 좀 더 구체적으로 판단 가능 하겠지만요...
일단 유턴하는데 있어서는 앞에까지 나가서 유턴하는게 가장 상식적이죠...
그래야 뒷 차들이 좌회전/유턴차로로 진입 할 여유공간도 생기고, 순서꼬임 문제도 안 생기고, 우측에서 새치기 당하는 일도 안 생기고요.
유턴 라인 시작 하자마자 앞에 휑하니 놔두고 대기 타고 있는 차들 많던데 민폐;; 주머니길에서 그러고 있으면 최악;;
그리고 유턴신호가 비보호 우회전보다 우선이고, 우회전도 30m 인가 진행하면 완료로 간주 하는 것 같더라구요.
맨 앞까지 나가서 유턴하는게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2개 차로면 유턴 공간 충분한데 그림의 상태였다면 그냥 돌리시지...안타깝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반대쪽에 차들때문에 돌리다가 도저히 안나오더라구요. 빡빡 꼬리물고 들어오고있어서요.
거기다 제 앞의 유턴 중이던 차량도 있어서 차선 한개분은 제가 끼어들어가야 될 상황이었는데, 여의치 않더라구요.
흰차주 분도 제 뒤에 있었다는데, 제가 신호때문에 포기하고 앞으로 나가려던 상황인데 뒷자리가 중앙선때문에
돌지 못할 공간이 아니고 유턴 점선도 충분했다보는데, 왜 추월을 하시려 했는데 좀 이해가 안가서요.
당시 신호가 끝나가려던거로 기억하는데 이부분을 확인해야겠네요.
이걸로는 대략적으로도 판단 하기도 힘든 상황인가요?
일단 유턴하는데 있어서는 앞에까지 나가서 유턴하는게 가장 상식적이죠...
그래야 뒷 차들이 좌회전/유턴차로로 진입 할 여유공간도 생기고, 순서꼬임 문제도 안 생기고, 우측에서 새치기 당하는 일도 안 생기고요.
유턴 라인 시작 하자마자 앞에 휑하니 놔두고 대기 타고 있는 차들 많던데 민폐;; 주머니길에서 그러고 있으면 최악;;
그리고 유턴신호가 비보호 우회전보다 우선이고, 우회전도 30m 인가 진행하면 완료로 간주 하는 것 같더라구요.
맨 앞까지 나가서 유턴하는게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2개 차로면 유턴 공간 충분한데 그림의 상태였다면 그냥 돌리시지...안타깝군요.
반대쪽에 차들때문에 돌리다가 도저히 안나오더라구요. 빡빡 꼬리물고 들어오고있어서요.
거기다 제 앞의 유턴 중이던 차량도 있어서 차선 한개분은 제가 끼어들어가야 될 상황이었는데, 여의치 않더라구요.
흰차주 분도 제 뒤에 있었다는데, 제가 신호때문에 포기하고 앞으로 나가려던 상황인데 뒷자리가 중앙선때문에
돌지 못할 공간이 아니고 유턴 점선도 충분했다보는데, 왜 추월을 하시려 했는데 좀 이해가 안가서요.
당시 신호가 끝나가려던거로 기억하는데 이부분을 확인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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