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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광저우 15.01.03 23:52 답글 신고
    음... 쩝....
  • 레벨 원사 3 유능한바지사장 15.01.03 23:53 답글 신고
    뉴질랜드 가봤어요? 운전 해봤어요?
    온 신경 집중하지 않으면 차선 넘어갈 만큼 도로 폭이 좁아요.
    그런건 모르죠?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3 23:57 답글 신고
    도로폭이 좁은 이유가 바로 그거지요.. 온 신경을 집중하도록 만드는거..
    외국에 주택가 도로를 일부러 구부려 놓은 이유도 마찬가지지요..
    속도 못내게 하면서 집중하도록 하는 거..
    우리도 최근에 청주에 그런 도로를 만들었지요
  • 레벨 대장 광저우 15.01.04 00:03 신고
    @SAFETYROAD 참 잘갖다 붙이시네.. 고속도로도 엄청 좁고 구부러지게 하면 딱 좋겠네요.. 운전하면서 온신경 집중하면 장시간 운전이 가능할까요?? 우째 한가지만 보고 다른면은 못보는지..
  • 레벨 원사 2 아고허리야 15.01.04 12:32 신고
    @SAFETYROAD ㅎㅎ 운전에 신경쓰게 일부로 도로폭을 좁게 했다니... 뉴질랜드 1년넘게 살았었지만 도로폭이 좁다라는 얘긴 처음 듣네요. 외국에 주택가 도로가 구불구불하다는 건 어디 다큐에서 봤나보죠?ㅎㅎ. 뉴질랜드 주택가 길들이 얼마나 길쭉하게 잘 뻣어 있는데~~ㅎㅎ
    뉴질랜드도 외곽지역엔 제대로 보수안된 도로도 많고 방치된 곳도 제법 있어요.
    다만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보수공사를 제대로 한다는 거죠. 우리나라는 도로 새로 딱거나 보도블럭 교체할 때, 수십명 인부들이 붙어서 하루 이틀만에 뚝딱이지만~~ 뉴질랜드는 정말 오랫동안 합니다. 솔직히 이해안갈 정도까지 인데, 그만큼 공사할 때 여러가지 고려하고, 제대로 다져가며 하죠. 우리나라같으면 빨리 안하냐고 민원들끓고 난리겠지만, 거기 사람들은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기다려 준다는~~
    그리고 저렇게 위험하게 방치된거 보면 적극적으로 관할부처에 제보하세요. 불평한다고 해결되는건 아니죠.
    로드뷰로 해외여행 그만 하시구요. ㅎ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4 00:08 답글 신고
    @ 광저우 // 장시간 운전을 왜 하나요.. 2시간마다 쉬어주고.. 피로하면 졸음쉼터에서 쉬어가고..
    운전할 때는 집중하고.. 에휴~ 기본을 모르니 계속 딴소리..
  • 레벨 대장 광저우 15.01.04 00:12 신고
    @SAFETYROAD 길이 엄청 좁아서 옆차량 신경쓰면서 운전하면 2시간 마다 쉬어도 될거같아요?
    운전에 집중한다는것이 옆차량 신경 쓰는게 아니고 앞차량과 길을 보면서 운전해야죠.. 기본은 당신이 몰라요
    그리 외국이 좋고 잘되어있으면 혼자서 1인 시위하시든가 외국에 나가시든가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4 00:17 답글 신고
    @ 광저우 운전은 뒷차량까지도 신경쓰면서 해야되는 건데.. 옆차량조차 신경 쓸게 아니라니..??
    광저우에서는 운전 그렇게 가르치나 보군요.. 거참~ 운전의 기본을 아예 모르네요..
    1인시위 좋아하시면 직접 하시고.. 외국에 가든 말든 신경 끄시고..
  • 레벨 대장 광저우 15.01.04 00:26 신고
    @SAFETYROAD ㅋㅋㅋ 네 그렇게 사세요.. 하는게 애처로와서.. 처절하십니다..
  • 레벨 소령 2 아이서른살 15.01.04 18:36 신고
    @SAFETYROAD 미국 독일등에서 도로를 넓게하는 이유가 사고방지및 위급시 위급차량이 원할하게 움직이게하기위함인데. . . . 집중하라고 좁게만든다는건 정말터무니없네요
  • 레벨 병장 양주시민 15.01.03 23:58 답글 신고
    우리나라도 가드레일 맨끝단은 단부처리(둥글게)처리합니다. 다만 인도와 차도가 구분되는 곳에 설치하는 디자인휀스같은 경우는 그렇게 처리를 못합니다. 전 난간이나 휀스 설계는 안해봤지만, 그 제품들을 이용해서 설계했던 사람이라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4 00:05 답글 신고
    뉴질랜드 가드레일 단부를 보시면 충격흡수시설도 같이 설치되어 있지요..
    우리는 잘해야 둥글게 설치하는 정도이고 상당수는 칼날처럼 방치해놓고 있지요..
    돌출된 다리 난간 모서리와 가드레일 단부 칼날에 관통되어 사망하는 사고가
    계속 이어지고 있지요.
  • 레벨 병장 양주시민 15.01.04 00:16 신고
    @SAFETYROAD
    보차도 경계석(20~30cm)은 차량이 인도로 넘어가지 못하도록 설치되는 도로 시설물이라 별도의 난간이나 휀스는 없지만, 우리나라도 도로중앙에 가드레일을 설치하고 시작과 끝단에 철재로만든 충격흡수시설이나 PE제품으로된 충격흡수탱크같은 안전 시설물들을 많이 설치해둔걸 본거같습니다.
    예전에는 없던것들이었으나, 님 말씀대로 큰사고로 이어지니 도로안전시설물도 많이들 설치하는거 같아여.
    님처럼 위험에 노출된 도로시설물을 지적함으로서 안전에 반영되었으면 합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4 00:21 답글 신고
    님 댓글도 한결 같네요..ㅋ
  • 레벨 소장 ANsm5 15.01.04 00:18 답글 신고
    로드뷰로만 보지 마시고 직접 가셔서 보세요. 공사중이라 저렇게 됐을수도 있고 아님 님 말씀처럼 진짜 저렇게 그냥 방치 했을수도있지만 저거보니 공사중일것같네요. 도로공사 취업하셔서 우리나라 도로를 님 말씀처럼 한번 고쳐보시는게.. 이렇게 피터지게 싸우실 필요없이 스스로 실천해보시는게 어떨런지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4 00:23 답글 신고
    몇일전에 저기 지나가면서 봤어요.. 그리고 난간모서리 충돌사고로 난간 파손된거 보이잖아요
    그냥 눈에 보이는 그대로 글 쓰는거니 사실 싸울 일도 없는데..
    대부분 사람목숨이 걸린 문제니 사안이 심각해 보이지요..
  • 레벨 소령 3 M3개고기 15.01.04 00:48 답글 신고
    뉴질랜드가.코리아놈들이.운전하는.나라도 아니고 저런게.필요하나??.코리아놈들처럼.말안들어처먹어.뒤지는놈들.천지인도로.아니면.필요없을것같은대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4 01:01 답글 신고
    그렇지요 사실 저런 모서리 마감방법은 우리한테 더 절실한데.. 현실은 거꾸로죠..
  • 레벨 원사 3 sti2 15.01.04 02:15 답글 신고
    뉴질랜드 도로가 좁은 이유는 인구가 적고 차량이 얼마 없어서였는데 지금은 인구유입도 많아지고 차량도 엄청 많아져서 시내 근처나 유명 관광지 근처는 슬슬 도로 확장해 나가는 분위기 입니다.
    저기서 14년 살고 있습니다.
    어쨌든 보고 배울점은 배우면 좋다는 취지의 글 같네요 ㅎㅎ
  • 레벨 중사 1 조개국물내기 15.01.04 02:32 답글 신고
    음.. 뉴질랜드 도로가 좁은가요???? ㅡㅡ;

    그런거 잘 못르겠던뎅..ㅡ,.ㅡ;
  • 레벨 하사 2 캬라멜 15.01.04 04:52 답글 신고
    뒤질랜드?
  • 레벨 중령 2 너라면피해봐라 15.01.04 05:20 답글 신고
    근데 정말 궁금해서 묻는거데요 세이프티님을 이런건 왜자꾸 보시고 글쓰시는거예요? 이런거 보실시간에 공부를 하심 전교1등ㅈ이실듯한데
  • 레벨 원사 3 허당개삼년 15.01.04 08:35 답글 신고
    도로설계자가 욕먹을게 아니라 파손된 시설물을 복구하지 않는 관계자들이 욕을 먹어야지요... 일반적으로 자연재해에 의한 (특정 인에 의한 과실이 아닌) 파손같으면 지자체 예산 끌어다가 연간단가 업체를 통해 바로바로 보수를 할겁니다. 왜냐하면 파손된 시설물에 의한 2차사고가 발생하면 해당 지자체의 시설물 담당자가 욕을 바가지로 먹기 때문이죠. 그러나 차량사고 등에 의해서 파손이 발생하게되면 전적으로 가해자에 의해 보상이 이루어진 후에야 보수가 진행되게되는 만큼 처리시일에 따라 파손된 시설물이 오랜기간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4 10:17 답글 신고
    파손 시설 복구에 시간이 걸리는 문제도 있지만.. 뉴질랜드처럼 원천적으로 난간 모서리가 돌출되지 않게
    설계해야 사고와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지요. 난간 모서리를 돌출하게 설계해놓으니 사고가 빈발하는데..
    그 피해 줄인다고 또 PE드럼통 추가 설치하지만 사고는 계속 이어지지요..
    무식한 설계로 인해 피해가 확대되고 시설비용은 계속 추가되는 악순환이지요
  • 레벨 원사 3 허당개삼년 15.01.04 13:02 신고
    @SAFETYROAD 그렇게 따지면 설계에 오류가 있을 수 있다는데 동감합니다. 가장 좋은것은 정식 SB등급의 노견용 가드레일인데, 이런 가드레일의 단점이 상당히 많은 공간을 잡아먹기때문에 도로폭에 민감한 고가도로의 특성상 선호되지 않았던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금에 와서는 알루미늄 난간의 특성상 도난사고가 빈번하여 가능하면 앙카식 노견용 가드레일이 설치되는 구간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것으로 압니다.
  • 레벨 준장 귀여운앙마 15.01.04 10:33 답글 신고
    모든시설에.. 시속 100키로를 넘나드는 2톤전후의 또는 수십톤의 차량이 충격을 가했을깨. 안전하게 충격을 흡수해내고
    운전자를 보호해 내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이야기 입니까 .?

    도로에 가로수 전신주 시설물 등은 어떻게 충격흡수를 해야 하나요..

    좋은 방안은 있으세요 ?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4 12:54 답글 신고
    뉴질랜드 난간 모서리 연결 마감한거 잘 보이잖아요.. 저렇게 하면 될테고요..
    저리하면 별도 충격흡수시설 설치도 필요없어요.

    우리나라 터널입구에도 전에는 충격흡수시설만 설치해놨다가
    요즘은 가드레일이나 콘크리트 방호벽을 결합해서 설치해 놓고 있지요

    가로수, 전신주.. 그거 커브길에 왜 심어 놓습니까..
    허구한날 차량들이 충돌해서.. 사람 죽어나가고.. 전신주 파손에 정전되고..

    그런걸 봤으면.. 사고후에는 다른데 심으면 되는데.. 또다시 같은 곳에 심어놓고..
    그래서 위험하다 싶으면 그 앞에 가드레일이라도 설치하면 직접 충격은 방지될텐데..
    그런건 알바 아니라는 식이고.. 가로수, 전신주가 잡은 사람수가 수천명은 될 겁니다.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1.04 15:05 답글 신고
    왠만한 것은 이곳분들이 다 알고 있는 듯 한데...
    나라 예산 대비 할 것이 너무 많은 것이 흠이지요.

    나라돈 쓸곳이 한두곳이 아니고 나라를 지키신 전쟁용사들도 죽네 사네하는데..
    지금도 세금 많이 내라하면서 답배 핑계로 시작해서 각종 공공요금등과 각종 세금이 올라간다고 난리치는 상황에

    있는 현실에 각자의 목숨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개개인이 조심하는 수 밖에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1.04 15:53 답글 신고
    지자체 등에서 그동안 예산낭비한 거만 환수해도 이런 시설 여러번 설치하고도 남을테니
    이제 돈타령도 그만할 때가 되었지요..

    그리고 이런 걸 알면서도 사람들이 계속 죽어나가는 걸 그대로 방치해둔다면
    그건 법적으로는 미필적 고의나 마찬가지고.. 인간적으로는 몹쓸 짓을 하는 것이지요..
    차라리 모른다면 조금이라도 용서받을 여지가 있겠지만요.
  • 레벨 준장 비움비 15.01.04 15:26 답글 신고
    이런거 국토부에도 올려 주세요 청와대 민원도 넣어 보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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