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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스포매니 11.11.08 09:07 답글 신고
    NF부터는 모두 반영구적인 체인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20만 키로까지 벨트교환 걱정이 없다는...
    딱 NF초기형까지 현대차 진짜 좋았던거 같음... 아니 NF 초기형만 딱 좋았던거 같음...
  • 레벨 중령 1 담차는뭘탈까 11.11.08 09:12 답글 신고
    반영구적이라는데 연식 좀 된 차량 소리 들어보면 켈켈켈 거리기도 하더라구요.
    구입할 때 꼼꼼이
    확인해보셔야 할 겁니다.
  • 레벨 대령 3호봉 리차드중립기어 11.11.08 09:16 답글 신고
    반영구적이지만 주행거리가 20이 넘으면 교환이 필요합니다.
  • 레벨 원사 3 판다사랑 11.11.08 10:17 답글 신고
    nf 초기형 보유중입니다. 이 차가 뭐가 현대차 중에 좋았다는 건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쓰레기급에서 약간 나아졌지만 역시 쓰레기에 속하는 차입니다.

    4단미션이 완전 개쓰레기고 당시 현재 신기술의 집약체라는 2.0세타엔진은 내구성은 좀 나아진 거 같기도 한데 ( 한국에선 키로수도 많이 안 타니 뭘 알겠습니까만...) 출력,연비면에서 거지수준을 조금 벗어난 정도입니다.

    정차시 타이밍체인 달달달 하는 소음납니다. 예민하면 좀 거스릴수도 있어요.
  • 레벨 소위 3 VK45DE 11.11.08 12:43 답글 신고
    NF 초창기 석탄엔진 유명했지요
  • 레벨 중사 1 withNF 11.11.08 20:46 답글 신고
    체인입니다.
    이제 6년째고 8만 넘어가니 하부에서 잡소리가 나지만
    차량 문 내릴때 끝에서 쿵하고 소리나는거 빼면 잔고장도 없고 무난합니다.
    출력도 준중형급까지만 타셨으면 별 스트레스는 없지만 가능하시면 현재 누우(12년형YF) 추천드립니다. 06년식이면 700정도면 앞으로 5년은 타실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유리창 소리나, 하체에서 찍찍 거리는 소리가 들리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그외엔 브레이크 등 1년에 한번 정도 나가는것 빼고 지금까지 수리해본 기억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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