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달에 그랜저 하이브리드차량을 구입하였습니다.
차량을 구입하고 일주일정도 되니 정지상태에서 출발할때마다
미션쪽에서 미세하게 쿵하는 충격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ev모드로 출발시 출발하고 한 1~2초 지나면 항상 쿵~ 하는 충격이
무조건 발생해 뽑기실패 했구나 했지만 그냥 한달정도 타보자는 식으로 그냥 탔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사라지지않고 경사진곳에서는 너무 증상이 심하고 쿵하는 정도가
누가타봐도 느껴질정도로 마치 경사진곳에 p로 주차해놓고 시동껏다 켜 다시 디로 넣으면
오는 충격정도로 느껴졌습니다.
이건 아니다 싶어서 부산 연제구에 있는 직영 서비스센터에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습니다.
모정비반에 반장님께서 직접 차량을 점검해주셨고 미션결함으로 판단된다고 미션을 교체하자고 합니다.
이때가 두달정도 지낫고 2천키로 정도 탄 차였습니다.
새차인데 무슨 미션교체냐니. 미션불량이 맞다고 그거 아니면 답이 없다고 합니다.
그럼 몇일더 타보고 그래도 개선이 안되면 다시 생각해보겠다고 한후 집으로 왔습니다.
이주정도 지나고 이건 도저히 아니다 싶어서 미션교체하자니 서면 블루핸즈에 예약을 잡아주더군요
예약된대로 차량입고 미션교체 했습니다. 새차를 미션교체했지만 하자부분이 개선됫을거란 생각으로
차량을 시운전 해보았는데 교체전과 동일합니다.. 이때부터 불안한 마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교체후 증상개선 없는 부분을 정비반장님께 말씀드리니 약간 당황해 하시며 다시 입고를 요청 합니다.
고치기 힘든 차만 전문적으로 고치는 하이테크반에 팀장님을 붙여주겟다고 평일에 시간을 내서 오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월차까지 써가면서 다시 연제구에 있는 서비스센터에 입고를 했습니다.
에이스라는 팀장님께서 차량을 점검하자 하셔서 제차에 에이스팀장, 모정비반 반장, 현대기사 직원분 저
이렇게 4명이서 동승을 하고 테스트를 했습니다. 테스트 결과 미션문제가 아니다 이건 모터 문제라고 합니다.
모터로만 차량을 출발시킬때 과부화가 걸려서 충격이 전달 되는것 같다고 하시고 차량에 베터리가 없어 시동이
걸려있는 상태로 출발할때는 아무런 충격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완전 모터로만 충출발시킬때만 쿵 하는 격이
있는 거였습니다.
테스트후 이건 본사에 화상채팅으로 보고를 해야된다고 보고 하고 오겠다고 합니다. 기다리고 있으니 다시와서
걱정하지마라고 고쳐주겠다고 자신있게 말씀하시더군요 그래서 차량을 맡기고 대차를 받아 집에 왔습니다.
차량을 맡긴게 6일 금요일이고 9일날 다시 연락을 했습니다. 결론은 차량을 고칠수 없다고 합니다.
모타에 문제가 있는거지만 본사보고 결과 어떻게 고칠수 잇는게 아니라고. 다른차량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니
이건 정상이다라는 식으로 말합니다. 출발할때 마다 쿵쿵 거리는데 이걸 어떻게 타냐니 불편하면 본사에
보고를 해볼텐데 이건 좀 오래 걸린다고 이런식으로 그냥 넘어 갈려고 하더군요
지속적으로 불편한 부분과 이상태론 못탄다니 차량구입 개월수를 먼저 물어보고 차량교체상담으로 주재원과 이야기 해보랍니다
차량교체는 필요없다 하자있는 부분 수리만 되면 된다니 고칠수 없다는 소리만 반복합니다.
더이상 도와줄수 있는게 없으니. 주재원을 통해서 상담을 받아보라고 합니다.
이렇게 통화를 끊고 현대 서비스센터에 전화해 주재원을 배정받아 주재원과 통화를 해보니
본인이 직접 서비스센터에 들어가서 그 팀장과 얘기를 해보겠다고 하더군요
하루가 지나 주재원이 연락이와서는 도와줄게 없답니다.. 다른차에서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니
그냥 타라는 식입니다. 차량교체도 불가능하고 해줄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답니다.
그럼 미션을 처음에 왜 교체를 했냐니 그건 고객보호차원에서 교체를 해주었다는 어처구니 없는 대답을 합니다..
모정비반 반장이 바보도 아니고 본인 나름 차량 테스트후 미션결함이라 판정이 날정도로 문제가 있으니
미션을 교체하지 않았겠습니까.. 그런데 이제와서는 도와줄게 없으니 그냥 타라니..
4천만원짜리 차량인데 이건 너무 하지않나요..너무 억울하고 분합니다..
저는 어떠한 보상을 바래서도 아니고 차량교환은 더더욱 바라지 않습니다..
그냥 하자있는 부분만 수리해주면 되는데 이걸 현대에선 안해줍니다..
괜히 새차 미션교체한것도 억울한데.. 개선되는건 없고 하자있는 상태로 탈려고하니 애정도 삭 사라졌습니다..
일단 통화한 이력은 모두 녹취를 해놓았구요 지금 제차는 서비스센타에 입고상태로
저는 대차를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지인한테 들으니 보배드림에 문의를 하면 해결책을 찾을수도 있다고합니다..
출발할때마다 쿵쿵하는 새차를 타기는 너무 싫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억울한 일을 해결할수 있을까요?ㅠㅠ
보배드림 회원님들 도와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2. 현실에서는 그래도 현다이지! 뽑기만 잘하면! 내차는 아니겠지!
3. ..
4. 보배에 - 현대가 내차 책임 안 진데요!!ㅠㅠ
무한 반복
일단 흉기 하이브리드는 무조건 패스해야할 차군요...
그냥 경쟁사 일본차 하이브리드가 더 낫겠네요...
오히려 영업방해로 고소각 나올겁니다.
거기가 연제 몇배됩니다
3개월전11년VI460 엔진진동땜에갔는데 정상이랍니다
G랄하고 옆차 비교하고 미미교체받았는데 조금좋아졌는데 동일합니다
인젝터교체
더이상할께없답니다
니미ㅡㅡ
지인카센터놀러갔다가 증상잡았네요
스로틀바디에들어가는 고무가쪼그라들어있어 원활히 안들어가서
저도 자동차쪽으로 일하는데 연제 신차교육받으러가면 새엔진 밋션 2층에 갈때마다있네요
잔고장자꾸나서 AS남아서 팔았네요
사상이 조금낫긴하나 뭐...
현대 욕하는분들 차는사보고 욕이라도 하세요
에어백 미전개가지고 그러는데 에어백은 보조역활이지
에어백터지는거 볼려고 차를삽니까
센서 더달면잘터집니다
수입차는 잘터집디까?
여건에 따라 차사고다니믄되지요
글쓰신분
신차 어차피 복불복이지만
사소한거라도 문제생김 AS드러가고
다른센터라도들어가서 문제를잡으세요
동일한차 수배해서 두대들고들어가보고요
증상이 많이나타나는건 공문떨어져 바로 수리되지만
한두대나타나면 찾아야되니 이것저것 갈아보고 안되면 손놓는게 어디가던 똑같습니다
자기차마냥 죽어라 잡아준다는 엔지니어..
있을까요?
동호회 동일차 2대이상 수배해서 하이테크반올라가서 진상떠세요
엔지니어들 다불러 이게 정상인건지 비교하고
본사랑 얘기하고 빨리 처리하라고
똑같이 수리해주던지 다른차가져오라고요
전 주위에 하이브리드 산다면 죽어라말립니다
기름값아까움 CC낮춰 타라고
뽑기실패라고 생각하고 점집가서
어떻게 해야 잘 뽑는지 문의후
뽑으세요. 호갱님아 말좀들어라
저런사람들은 매너좋게 나갓단 큰오산입니다.
저같음 센타에서 되던말던 개진상 부립니다.
잘 해결되시길 빌며 정신건강을 위해서라도
앞으로는 흉기는 구매대상에서 제외하세요.
차에 정떨어지니까 보기도 싫고 못타겠더군요....
님은 아직 차에 질리지는 않으신거 같으니 잘 고쳐서 타시길.....
신차가 저모양이라니 속상하시겠어요
아 혹시 몰라 이야기 합니다만 제가탓던 베르나 하브 미션이 일제인데 미션값만 990만원이라더군요
이건 정상이다라는 식으로 말합니다.]] 이거 있자나요 갤럭시노트3 들고 인천 삼성서비스센터 AS에 갔을때 삼성전자직원인 센터 책임자가 저한테 안고쳐주고 한말입니다. 똑같네요.
YF하이브리드 11년식 초기모델 타고있지만 아직 그런증상은 없습니다. 경사로 정차 후 가속이나 주차시 간혹 변속충격 있긴한데 통상적인 휘발유차에서도 느낄수 있는 수준입니다.
모든차가 그렇다니, 담당자한테 그럼 한번 다른 하이브리드차 동승해서 똑같은지 보여달라고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연산동정비사업소에서 약품은 제공할테니 저보고 와서 직접 닦으라고 합니다. 유막제거하는걸요
몇달안된 새차도 이런 취급을 하네요. 주재원 통해서 알아보니 다른 블루핸즈에서는 직접해준다하는데 시간이 안맞아서 못가고 있어요
부드럽게 출발되고 ev모드이건 엔진모드이건 부드럽게 출발됩니다.
다른차 다 그렇다는건 완전 뻥입니다.
2014년 5월에 출고해서 올 7월에 차량 팔았습니다.
여러가지 잡스러운 고장이 있습니다.
mdps보타문제,브레이크 방구소리,초음파소리,충전시스템을 점검하십시요 메세지등 대표적인 증상이 그렇습니다.
mdps문제는 앗세이로 교환해줍니다. 무뎌서 그냥 타는 분들은 모르시고 그냥 타고 다닙니다.
브레이크 방구소리는 작은 손가락만한 부품을 장착하여줍니다.
초음파소리는 원래 그렇답니다.
충전시스템을 점검하십시요 메세지는 간헐적으로 발생하다가 계속 떠 잇으면 차량이 멈추는 상태인데...이부분에서 안전에 위협을 느껴서 차량을 팔았습니다. 고속도로에서도 차량이 멈출수 있는 메세지인데 더 타보라는 말만 되풀이 하기에...사워서 될문제도 아니고 차량을 팔아버렸습니다.
그외에 대표적인 것들 말고도 다른분들이 느끼시는거 많이 잇을듯 합니다.
지방에 어지간한 사업소에서도 못고치는 증상을 차량이 가지고 잇다면 이 차는 타면 안되겠지요 더군다나 주행중 멈출수도 있는 상황이라면요...
간만에 로그인해서 글 쓰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미션 변속충격이 다 잇다는건 뻥입니다. 시승차량 하나 달라고 해서 시승해 보세요.
알고 샀으면 여기서 징징대는거 좀 안 봤으면....
일일히 댓글 하나하나 남겨주시고..
현기차 사는 사람이 이런글 올리면 징징댄다고 웃으며 넘겼는데, 이분글은 조금 안타깝네요.
원만히 해결 보시고.. 앞으로 현기는 만지지도 마시길..ㅠㅠ
너무 고마웠는데... 보배에 올리고 신차 교체 요구하면 영웅 대접 받겠네요.ㅋㅋㅋ
여기저기 다 알려줘야겠어요. 차량 구입시 참고 하시라고
변두리에 허름하게 차려놓고 혼자서 하는 나이 좀 드신 정비사 찾아가면 대부분 답이 나옵니다.
저는 센타에서 기화기 수십만원 주고 예약 잡고 이틀 걸려 교체하라는 거 작은 카센터 가니 기화기 아무 문제 없고 기화기에 붙어있는 밸브가 성능이 떨어졌다며 3만원 받고 20분 걸려 간단히 수리해주더군요.
수리하는 김에 불필요한 밸브 나중에 필히 골병들인다며 원천봉쇄해주더군요. 물론 이건 무료죠.
제 친구도 35년째 센타에서 근무하지만 탈부착 외 아는 거 없더군요.
변속기에 이상있다면 변속기 교체, 웜기어에 문제있다면 웜기어 교체, 엔진헤드에 문제있다면 엔진헤드 교체 ...
이런 건 지나가는 학생에게 시켜도 메뉴얼만 주면 다 할껄요?
디젤고유의 소음말로 쇠갈리는소리가 송풍구에서 올라와 엔진제외 엔진쪽부품들 미션 전체 교환했습니다.
수리이력서만 6장입니다 ㅋㅋㅋㅋ
이개같은 새끼들 어떻게 조져야하나 고민중입니다만.. 답이없겠죠 ㅎㅎㅎ
이 글이 널리퍼져서 모든 국민이 알았으면 합니다.
도움드릴게 추천뿐이라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부디 좋은방향으로 해결하시고 항상안전운전 하세요~
힘내십시오!
다만 그 계통이 워낙에 고가 입니다.
그리고 가격을 떠나 고쳐주던가 바꿔주던가 하는게 맞습니다.
조심스레ㅐ 한말슴드리면 엔진 미션 ..즉 파워트레인계통인데..
파워트레인쪽 문제가 1년이내 3회이상 발생시는 차량 교체를 해주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요 부분이 충족되도 흉기쪽에선 모르쇠로 일관할 거구요.
고로..
흉기차는 왜 사셧는지...
대기업상대로 소비자가 할수있는건 여론몰이밖에 없죠..
온오프라인으로 최대한 여러사람에게 알리는 수 밖에요..
그러다 공중파도 타고.. 그러다보면 기업이미지 생각해서 뭐뭐 보상해주겠다..
여기까지 가는게 길도 힘드실꺼라 생각됩니다.
비싼수업료 지불하셨지만.. 그래도 하나는 뼈져리게 배우셨을꺼라 생각되네요..
가장 결정적인건 편의옵션인것같습니다.. 예를들어 트랙스에달린 미터기 클러스터.. 센터페시아.. 익스테리어는 괜찮은편이지만 인테리어가 똥이죠.. 같은급의 현기차를보면 그런느낌안듭니다.. 현기를 무작정 깔것이아닌 르쌍쉐에게 당근과 채찍을 주어야한다고 봅니다
오르막 길에서 주차하고 출발할때 동일한 증상이 있는데 쿵~ 소리가 들려요.
전별로 신경쓰지 않았는데..... 문제가있던거였군요... ㅠㅠ
서비스센타에 가봐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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