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교통사고 났습니다.
저는 무과실을 주장했고 버스공제에서는 7:3얘기를 하더군요..
보험회사통해 소송까지 가서 8:2나왔습니다.
어떻게 제가 과실이 2가 생길수 있는지 우리나라 참 어이가 없네요..
혹시 이런 일을 겪으신 분들중에 해결방안 아시는분 있나요??
여름에 교통사고 났습니다.
저는 무과실을 주장했고 버스공제에서는 7:3얘기를 하더군요..
보험회사통해 소송까지 가서 8:2나왔습니다.
어떻게 제가 과실이 2가 생길수 있는지 우리나라 참 어이가 없네요..
혹시 이런 일을 겪으신 분들중에 해결방안 아시는분 있나요??
대단한 나라다 증말~
2과실이 뭐래요?
방향지시등도 안켰는데...
조금 이해가 안되네요
몇심까지 갖는지가중요
1심은 대충때립니다.
법이 잘못됐다면 이런일을 계기로 판례가 되고 법이 개정이 되는게 맞는거죠
그런 마음가짐이 부럽습니다 진짜..
제같았으면 쌍욕에 버스 발로 찼을 겁니다.
물론 그러고 후회하겠지만
보험사에서 질질 끄는게 이런 사람심리를 이용하는걸지도
버스 들어 올떄 크락션을 눌렀다면 사고가 없었을 거라구 생각 함니다
넘 억울하겠네요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소송걸면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보험으로 처리하나요
님이 원하는 결과가 안나오면 어떻개되는지
승소하면 문제될게 없을거 같은데 ,
갑자기 궁금해 지네요
궁금해지네..
피해자 과실 2 라는거죠...
참.. 어이가 없네.
아무리봐도 무과실인데 판결을 봐야 왜 2과실인지 알수 있을듯...
..........................
........................
.................
답이 없네요;;
진짜 모르세요????????
...............
.......
.....
대한민국이잖아요;;;
다른동네는 모르겠으나 부산버스는??????? 진짜 미친새끼들 너무많아서;;;;;;
버스만보면 조심합니다 그냥.....사고나봐야 머리아픔
보였는데 계속..가만있으시다가..마지막에 놀래서..소리 지르신게 너무 늦으신듯..개인 소견입니다. 8:2 나 9:1
정말 법원소송을 한건지, 분심위 결과를 소송
결과처럼 말하는건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1988드라마본다고 그시절 생각하면 안되죠
죄가없음 과실 0이되게 소송하고 싸워야죠
왜 운전면허 딸때 서명이라도 해야되는건가요? 운전하고 도로에 나가면 운전자는 10프로 이상의 과실을 책임지며 운전한다?ㅎ
늠 일이라고 함부로 씨부리지마라 니도 당해봐야 눈물흘리지ㅉㅉ
알아서 비키겠지 하고 일단 밀어부치죠
버스운전.화물트럭.7.80 프로는 다저렇게 운전합니다 폭행당하는 버스기사들 다 처맞을짓을하니깐
처 맞는겁니다.
버스에서 사각지대는 2개차선 옆에서 버스중간지점을 통과하는 개미새끼 한마리랑 버스 꼬랑지에 붙은 껌딱지정도 입니다
승용차에서의 사각지대는 버스에는 없어요
버스운전수 딴짓하고 사이드미러안봤다에 승용차운전자분 거시기 겁니다.
영상보니 충분히 피할수 있었던 사고네요
운전할땐 담소 나누고 가는것도 좋지만 전방주시 태만은 절대 하면 안되죠 그리고 블박차주님도 낌새가 이상했을때 그전부터 버스가 2차선 탔을때 부터 가볍게 빠앙~~하고 눌렸더라면 사고가 안났을것 같아보입니다.
그래서 예측도 가능했고 피할수도 있었기 때문에 20%의 과실이 보여지네요
피할수있다는 분들 차에는 점프기능 이라도 있나보네요
그리고 피한다는 개념을 모르세요? 멈추던지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거죠
그럼 계속 그런식으로 다니시고 사고나면 또 해결하고 그렇게 하세요
담부턴 조심하라고 얘기한것 뿐이니깐...
저럴땐 버스가 천천히 달리면서 글쓴이 차 뒤로 빠지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버스 저것들은 도대체 뭔 이유로 죽어라 일차선까지 끼어드는지 당췌 이해를 못하겠네.
그러니 다른분들도 저와같은 반응하시는거구요..3차선에서 2차선 넘어온다고 브레이크 밟습니까??
2차선에서 깜빡이 키고 있었으면 브레이크 밟았겟죠..
깜빡이 없이 들어오는데 제가 멈췄다고 사고를 피할수 있는 위치가 아닙니다.
말도 안 돼
승용차대 버스사고입니다
속도60정도에서 충돌인지못하고 그대로 밀어버립니다ㅡㅡ
길가다 누가 던진 돌에 맞았는데 그럼 그사람이 집에만 있어야지 밖에 나와서 돌아다녔다는 이유로 과실이 생길수 있냐구요
그러니.하는말이.맞다고 다이해하고 억울한거 아는데 법이그러니 어쩔수없답니다
제보하세요
전에ytn 렌즈로본 세상인가 거기 나오고 포털 사이트에도 떴었습니다
제일 어처구니가 없는게 "미리 예지를 하고 속도를 줄이던가 아님
클락션을 울려라?"
먼 개 소리냐 진짜..
버스가 좌회전을 하려고 1차선으로 변경하는데 있어서
지시등을 안켜고 그냥 밀어부치는데 무슨수로 저걸 피해
도로교통법은 완전 개무시에
모든 운전자는 기본적으로 예지력 탑재한 후 운전을 하란거야?
저새끼 그냥 지나가겠네
저새끼 그냥 들어오겟어
저새끼 내가 우선이지만 왠지 양보안할것 같아
저 위에 '불굴 로지스'님
당신 정말 그러구 운전해?
저런 상황에 클락션 울려대면, 운전하면서 평균 10초에 한번씩은
클락션 울려야 할 것 같은데?
글같지도 않은 글은 올리지 마라.
당신 말도 틀린건 아니지만 저 동영상을 보구 그런말이 나와??
똑같은 경우로 당신이 당했따다치자.
사고남과 동시에 핸들을 부여잡고 고개숙이면서
"아 내가 클락션을 울렸거나 예지하고 속도를 줄였어야 했어...
내가 잘못했네...아유..버스기사님꼐 미안하니 박카스라도 사드려야곘다.."
이럴꺼니?
아주 간단한건데 왜 이걸 과실비율 따지는지 모르겠네...
본인들이 저상황이 되서 판단들 해보라구요 피할수있나없나...
살다 첨보네..
눈이 삼삼아이즈라 모든 차선 보고 달리란 소린가?
억울 하시더라도 8대2. 9대1이 맞습니다.
우리나라 개법이
다만.. 최소한의 기본적인 방어운전 정도는 할줄아는게
본인을 위해서건 타인을 위해서건 좋다는 겁니다.
운전은 전방만 보고 하는게 아니라 측 후방까지도 주의하며 해야 되는겁니다.
그렇게 주의운전 + 방어운전을 다 했음에도
예상치 못한 상대방에 의해서 사고가 났다면 그게 100% 상대방 과실이죠.
다 운전을 똑같이 잘할수는 없고
실력차이라는게 초보부터 레이서까지 극과 극까지 차이가 나긴 하지만
블박을 계속 돌려봐도
분명 10명중 2명은 피했을 사고였다는게 분명해지며
본인은 그 8명에 포함되는
운전실력 + 전방주시태만( 측후방 포함 ) + 양보운전결여 + 섣부른 판단력 = 과실 20% 라는 겁니다.
차선변경시점보세요...이미 버스와 거의 동일선상입니다.
브레이크 밟는다고 차가 그자리에 그냥 멈추나요??
아무리 인지하고 브레이크 밟아도 버스후미추돌할수 밖에 없는 대처가 불가능한 사고입니다.
보는 시각또한 다르긴 하겠지만... 그게 다 상대적이라서..
님 주장은
10명이 그상황이면 10명 다 무조건 사고난다는 뜻으로 해석해도 되는건가요? ^^
그리고
입으로 어떻게 운전을 합니까?
본인은 입으로 스티어링 휠을 물어 돌려재끼면서 운전 합니까?
마지막으로
님 말씀대로 그 상황에서 버스 후미추돌이었다면 사고방지를 위해 좀더 노력했으니
9대1 또는 그보다 더 좋은결과도 나왔을겁니다.
운전은 방어운전을 해야됨, 앞에도 보지만, 옆에도 좀 보면서 방어운전 해야됨, 그래서 약간의 과실이 어쩔수 없이 잡힘둥
약간 억울하긴 하시겟지만, 시야가 넓어야됨
차선을 한번에 2개 변경했네요... 차선변경은 한차선씩만 변경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