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가 터보엔진을 달고 나올 경우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998cc 경차엔진 그대로에 업그레이드해서 터보인가요?
등급은 소형이나 준중형으로 올라가는건 아니죠? 경차혜택을 다 받는건지 궁금합니다.
2. 터보엔진이면 일반 엔진보다 기름을 더 많이 먹나요??
터보엔진의 장단점을 알려주세요~!!
궁금합니다!!!
경차가 터보엔진을 달고 나올 경우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998cc 경차엔진 그대로에 업그레이드해서 터보인가요?
등급은 소형이나 준중형으로 올라가는건 아니죠? 경차혜택을 다 받는건지 궁금합니다.
2. 터보엔진이면 일반 엔진보다 기름을 더 많이 먹나요??
터보엔진의 장단점을 알려주세요~!!
궁금합니다!!!
당연히 터보 얹기 전보다 얹고 난 후의 연비가 안좋습니다. +_+;;
그리고 세금은 cc당 입니다.....998cc면 경차세금 내고요....쏘나타에 998cc엔진 넣어도 경차랑 세금같습니다...
폭스바겐의 UP이나 르노 트윙고가 경차혜택을 못받는 수입차가 된 이유가
모닝이나 스파크 보다 더 좋은 1000cc 엔진은 달았어도
그 차량의 크기가 국내 경차기준보다 고작 5mm 오버되었기 때문이라네요
전장 x 전폭 x 전고가 3600mm x 1600mm x 2000mm 이내이고
배기량 1000cc 미만인 차량입니다
그래서 올뉴모닝과 스파크의 전장과 전폭이 각각 3595mm에 1595mm이고
배기량이 998cc인가 999cc입니다
일본의 경우 몇마력 이내라는 규정까지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마력수에 대한 기준이 없습니다
거짓말을 심하게 추가해서
흡배기에 터보를 달고 ECU맵핑까지 해서 200마력을 만들던 300마력을 만들던
최대토크가 50이 넘고 100을 넘어도
차 크기와 엔진 배기량이 경차기준을 만족하면
경차로 인정받아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