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k6spd 브레이크 소음으로 간혹 글이 올라오거나 블루핸즈 갔다왔다는 인증 글이 올라오긴 했었지만 로우스틸 패드로 넘어가는 건 소음 문제가 아니고 계속 반복되는 디스크 변형으로 인해 다들 교체하는 사태가 만들어진겁니다
스팅어와 G70 둘 다 브램보 브레이크의 디스크와 순정 기본 패드 조합이 지랄 맞았어요
자동차 리뷰어나 튜닝업체에서 다루는 유튜브 채널에서도 심심찮게 언급을 하기도 했었죠
그 이슈 후로 튜닝업체와 브레이크 전문샵에서 G70, 스팅어 순정 브렘보로 이것저것 시험을 해서 나온 결과도 동호회 가서 찾아보면 있습니다
요기다 죄다 적자면 너무 길어서 패스 하구요..
아무튼 순정 브램보 브레이크 변형으로 하루도 빠짐없이 갑론을박이 벌어지다가 동호회 내에서 하드론 로우스틸 패드로 바꾸곤 디스크 변형이 오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퍼졌고 그 이야기를 듣고선 싼마이로 가는 사람들은 하드론, 순정을 지향하는 사람들은 비싼값 치르고 순정 로우스틸 패드를 찾아서 끼운겁니다
참고로 순정 로우스틸 패드는 디스크 변형이나 소음으로 인한 개선품으로 내놓은게 아니라 얼티밋 패키지에 들어가 있던 일종의 고성능 패키지에 묶여있는 패드였습니다
s4 처럼 공격적인 미션 쓰면 내구성 존나 털리고 울컥댄다고 블루핸즈에 차알못들 존나 찾아옴 ㅋㅋ
3.3에 성능 좋은 금속성 패드 썼더니 끽끽 소리난다고 존나게 컴플레인해서 로우스틸로 개선품이랍시고 내놓는 웃픈 수준이 우리나라
스팅어와 G70 둘 다 브램보 브레이크의 디스크와 순정 기본 패드 조합이 지랄 맞았어요
자동차 리뷰어나 튜닝업체에서 다루는 유튜브 채널에서도 심심찮게 언급을 하기도 했었죠
그 이슈 후로 튜닝업체와 브레이크 전문샵에서 G70, 스팅어 순정 브렘보로 이것저것 시험을 해서 나온 결과도 동호회 가서 찾아보면 있습니다
요기다 죄다 적자면 너무 길어서 패스 하구요..
아무튼 순정 브램보 브레이크 변형으로 하루도 빠짐없이 갑론을박이 벌어지다가 동호회 내에서 하드론 로우스틸 패드로 바꾸곤 디스크 변형이 오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퍼졌고 그 이야기를 듣고선 싼마이로 가는 사람들은 하드론, 순정을 지향하는 사람들은 비싼값 치르고 순정 로우스틸 패드를 찾아서 끼운겁니다
참고로 순정 로우스틸 패드는 디스크 변형이나 소음으로 인한 개선품으로 내놓은게 아니라 얼티밋 패키지에 들어가 있던 일종의 고성능 패키지에 묶여있는 패드였습니다
G70이 직빨이 빨라서 그렇지 사실 S4나 m340i c43이랑은 성격이 완전 다른 내구성 위주의 일반 세단입니다.
거기에 더 공격적인 기어비나 세팅을 가져가면 더 비싸고 소모품 교환주기 짧아지고 약간은 불편하지만 더 재미나는 저런차들이 되는거고 현 G70은 그냥 C400 340i 노멀 급의 d세그 엔트리 세단이에요.
차 엔진 내구성 문제없게만 만들어주세요...
현기 여러분...
드라이버가 런치실패할때 말곤 탍탈털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본 글의 짤만 보면 안될 것 같아서 영상을 링크로 올립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Dwh9ZmpYWtc
연료비 많이 나가지 시끄럽지 속도 안나지
T 3 제로백 3.3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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