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회전해서 상위차선으로 그냥 막 올라오는 운전자가 늘어난 이유는..
제가 보기엔 다 오토미션 때문인것 같습니다.
수동미션의 경우.. 회전을 마쳤을때 들어가있는 단수가 좌회전은 3단, 우회전은 2단이라는 공식아닌 공식이 있었지요.
우회전은 거의 직각으로 꺽다보니 기어가 기껏해야 2단이상 들어갈 수가 없음.. 진행방향으로 3~4단으로 차들이 달리고 있는데, 2단속도로 진입하면 당연 추돌이죠. 그러니 하위차선에서 속도를 올려 단수를 올리고 상위차선으로 진입하는게 습관으로 몸에 베이게 되곤 했는데...
오토는 그딴거 없음.. 회전을 마치고도 어영부영하는 길막하는 사람들... 뭐.. 엔진 회전 2000rmp넘게 쓰면 무리간다고 아는 사람들이 태반이니... 2천회전정도 되어야 겨우 엔진힘이 나오기 시작하는 곳인데 말이죠...
수동으로 해도 들어옵니다
수동으로 해도 들어옵니다
그냥 우회전하고 쌔리밟고 알피엠4천땡깁니다
직진만 하면 합격.. ㅡㅡ
어차피 상위차로로 가야하는데 하나하나 귀찮으니 그냥 한번에...
물면허도 큰 몫을 하고있지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