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전에 사고가 났습니다
일단은 서로가 출근길이라 연락처만 주고받고 헤어졌는데
제가 잘못한거 같기도하고.. 아닌거 같기도 해서 보배회원님들에게 질문을 구해봅니다
우선 상대방 차량은 앞 번호판만 망가진 상태고
제 차량은 뒷 범퍼가 망가진 상태입니다
사고는 골목에 작은 사거리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6시 방향에서 3시방향으로 우회전을 해야되는 상황이였고
상대방은 9시 방향에서 12시방향으로 좌회전을 해야되는 상황이였습니다.
현장 사진은 이렇구요 사고 직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우회전에 방해되는 차량(트라제) 차량이 있어
한번에 우회전을 하지 못해 교차로에서 살짝 후진을 했습니다. 이때 뒤를 주의하고 있는 상태에서 진행했고, 후진이 끝난후 D 로 기어변속을 했습니다.
다시 진행 하려던 찰나에 뒤에서 오던 차량이 9시 방향에서 12시 방향으로 좌회전 하다 본인차의 뒤를 받았습니다.
이 모든 상황이 짧은 상황처럼 느껴지시겠지만.. 한적한 골목이였고 후진과 전진 그리고 진행을 하기 직전까지 약 10초이상의 여유가 있었고, 후진할 당시엔 모든 방향에서 오는 차량에게 방해가 안되는 상황이였고 전진을 하려할때 5M 거리 이상 떨어진 2초이상 사이드미러를 통해 다가오는 상대방 차량을 봤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제가 후진을 하면서 정상진행중인 차량의 앞부분을 박았다면 전적으로 과실이 있는건 아는 사실인데..
후진이 이미 끝났고 끝난지 2초~3초 가량 끝난 상황에서 5M 이상 되는 거리에서 오던 차가 브레이크없이 뒤를 박은것인데..
이런 경우엔 어떻게 과실처리를 해야될까요?
분명 멀쩡한 도로에서 후진을 했다는건 제가 백번이고 천번이고 잘못한겁니다..
죄송합니다 다음부턴 돌아가는 일이 있더라도 후진을 절대 넣지 않겠습니다..
보배 회원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블박 영상이나 CCTV 영상, 영상이 없다면 사고 후 현장 사진이라도 충실하게 있어야 과실비율을 살펴볼 수 있고, 말만으로는 100% 가해자도 100% 피해자로 둔갑할 수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