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맞습니다 제차가 구형아식입니다.
근데 여기에 아우디까는분들..대부분 다른게아니고 잔고장많다 a/s졸망이다 해서 한마디만할렵니다.
a/s는 아우디문젠가요? 울 나라문젠가요? 걍 현기보단나으니 냅두고 잔고장부분만말하져..
물론 여기글보면 직접 아우디 결함이나 고장때문에 올라오는글많더군요.
그몇몇분 제외하곤 다들 그냥 아우디는 잔고장많다많다 하시는데..직접 타시는지 궁금..
뭐 인터넷만봐도 아우디는 콰트로기술과 여러복합적인요소들이 많이들어가기때문에,
고장이 다른차에비해 잘날수있다는 전문가의말도있어요^^
저는 05년도에 TG처음나오자마자 새차로풀고해서 약2년가량타다가 지금의 애마인 06년 3.0콰트로를
중고로 업어왔습니다.
오늘제가 가장 주장하고싶은대목입니다.
년수로 8년되는차인데 정말 거짓말0% 소모푼교환말고 고장나서 입고한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아 재작년쯤?? 기어봉이랑 그...암튼 연결되는부분이 부러져서 그거한번 교체함.
이건 고장이라기보다는 연식노후로인한부분과 저의과격한조작에의한것이니 머;;;
그전차량인 TG는 새차로 출고하여 2년동안 끊임없이 원인찾는시간이더걸리는부분으로
사업소입고를 밥먹듯했습니다.
물론 a/s기간이고 수리비래봐야 푼돈드는 잡음,하체부실등 이런 잔고장이였지만,
당시제게는 다신 현기차안살거란걸 머리에 심어주더군요.
돈을떠나서 사람이 스트레스가 말이아니였져 앞쪽잡음잡고, 좀있으면 데쉬보드잡음,
그담에 머플러소음등등..정말 자질구레한 고장이지만 그걸로인해 사업소들락날락과
정신적인스트레스.....
반면 현재저의아식이는 연식이 믿기지않을정도로 잔고장도없고 차제소음도 거의새차못지않고..
제친구들도감탄함,,,연식대비 아직도 짱짱하다고,
친구놈중 저보다빨리 530새차로뽑은놈은 작년에 팔았는데..
한번 둘이 차를 바꿔탈일있어서 일주일가량 바꿔탔는데..제가 그차타보고 팔라해서 작년에팔았음 ㅋㅋ
개거지가됬음 ㅋㅋ 제차는아직도 주행중 묵직함이있는데..그차는 먼가 따로놀고 가벼움 ,
치고나갈때도 제차에비해 힘이부족;;
제가 봅기를 잘한차를 산건지 어쩐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타보고느낀 아우디는
오히려 과소평가됬다는생각입니다.
다른친구들중 물론 아우디를 까는놈들도많아요 아직.. 벤츠가낫지~ 비엠이낫지~ 하믄서..
근데 그친구들 다 국산차타는애들입니다.ㅋㅋ 그냥 저말은 브랜드빨만듣고하는소립니다.
솔직히 요즘 브랜드네임벨류가 더이상 의미있나싶습니다.
저도한때 차고를때 벤츠-비엠-아우디 순으로 생각했으니...
근데 그거아시나요? 벤츠가 물론 좋은차고 깔려고하는발은 아니지만,
유독 울나라에서만 벤츠에대한 충성도가 높다는것! 오히려 독일에선 아우디(폭스바겐그룹)선호도가 더높음.
심지어 중국에선 아우디가 독3사중 갑이라고함
이는 옛날부터 벤츠는 성공의상징! 회장님차! 이런인식도있고..
벤츠만의 전통성과 포스..인정합니다..저도 벤츠란어감자체만으로도 끌리니깐요..
근데 요즘 벤츠는 이미왕좌의자리라고하기엔 조금미흡하단생각입니다.
어찌보면 하락세죠 이미 벤츠내에서도 요즘 위기라할정도니...
다시말하지만 벤츠를 까는게아닙니다.
그만큼 요즘에는 네임벨류보다는 차자체만으로 평가가 된다는걸 말하고자한겁니다.
벤츠오너님들 노여워마시길...
암튼 제가 차를 잘고른걸수도있지만 제가타본아우디는 이렇게까지 말들이많을정도로 고장이잘나는차가아닌듯해서요.
또한 a/s로 말들이 많다고하시는데..음..그건...차자체가문제가아니라 아우디수입업체 잘못이라하는게맞지요
부품조달이나 a/s부분은 아우디본사가아닌 공식딜러사가 관련이니..
.
기술력 또한 받혀주니 금상첨화!!
근데 여기는 한국.. 아우디꼬레아 +_+;
아우디말고.. 서비스 센터는 다 똑같더라구요.. 직접 경험해보니...
BMW는 전자장비 오류 쩔어요.. ㅎㅎ
차 자체는 아무 문제 없네요...
앞 라이트 두짝 다 습기가 차고 있는 스킬이 시전됨...
아우디뿐아니라 수입차딜러들 장난이 좀 심합니다
단순부품도 교환안할정도로 멀쩡~
독3사중 최고인데..딜러도 인정하는걸.
벤츠도 잔고장 많은데 딜러버리가 잘되서 커버되는것뿐이고 비엠은 잡소리로 젤 많이 들어옴. 특히 브레이크소리..
의외로 실고장은 비엠이 젤 적어요.
아우디소유해보시고하시는말씀인지? 아님 주위에서 주워들은소린지모르겠지만,만일 본인게서느낀게아니라 들은정보라면
그렇게 자신있게 말씀하실순없죠.. 제글의 의미를 모르시겠나요? 직접아우디를 접하지않으시고 아는정보로만 고장률이높다라고하는분들땜에 올린글이자나요. 실제로 아우디오너중 만족도높다고하시는분들많은데.. 정작안타보신분들이 더 말들이많다는걸 지적한글입니다. 고장이많고 안 많고를 더나서요. 글을 다시 천천히 읽어보세요
기본적으로 수입차 as구리지만 실력있는 과장급이상이 젤 적은게 아우디인데 재대로 고치겠습니까?
그렇다고 벤츠처럼 딜러들이 딜러버리서비스가 잘 되있는것도 아니고 요즘 비엠처럼 소비자가 해달라는거 다 해주는것도 아니고.댓글역시 카더라도 있겠지만 실오너들이 한말을 적을글도 많겠죠. 요즘 수입차 흔한데..
추천원하면 저는 걍 필꽂인거 사라고 권합니다. 대신 잔고장,as 감안하면 아우디 추천안합니다. 거래처사장님들 세분이나 a8추천해 드렸는데 욕만 먹었습니다. 하체문제와 as로.
국산차는 제가 그 업종이라 너무 잘알아서 추천안하고요.
여러가지 따지고 추천을 원하시면 유지비 생각하시면 일반부품,파워트레인 모두 보증기간 6년 20만 연장가능한 비엠을(운행거리 많으시면 bsi도) 잔고장 생각하시면 렉서스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독일에서 아우디는 폭파 as망 이용해서 그런거고 중국은 독일정부가 중국정부 관용차로 무상제공, 공장신축으로 고위공직자들이 이용해서 그런겁니다.
님도 쓰셨자나요 벤츠도고장많은데 딜리버리서비스로커버하고 비엠이 그나마3사중 서비스친절하다면서요
본문글 세줄만,
읽으셔도 나오자나요 a/s야 현기보단나으니까..그리고 나름저는친절했으니 패스하고,
단지 고장률만보자라고 분명히얘기했는데..님글은 계속 a/s쪽으로 비교를하시니 또답글을달게되네요
같은차종도 운전자에따라 연비차이도 하늘과땅이듯이 어떻게 관리하냐에따라 차상태가 좌우된다생각합니다 저는..
원래 독일차들이 첨단장비와 새로운옵션이많아 고장률이 많긴하지만 그럼에도독일차선호나는건 그만큼 짱짱한내구성과
갈수록진화를거듭하는기술력때문인데..제가볼땐 독일3사차량같은급으로비교하자면 직접비교가매우어렵죠 .
같은독일차라도 벤츠,비엠,아우디가 어필하는고객대나 각자 내세우는슬로건이 다르니까요.
편안한스탈을 원하는사람에겐 베엠,아우디보단 벤츠가좀더낫겠고,스포티한드라이빙을하는사람은 벤츠보단 비엠,아우디가낫고,
근데 반대로 편안한주행을원하는사람이 아우디를타보고 딱딱하고불편한차라고 안좋은차라고하는건잘못이겠죠.
그냥 내스타일은아니다.라고하면모를까..
인터넷글중에 아우디의 잔고장소문은 a/s와구입연령대때문이란말이있어읽어봤는데..
내용인즉슨 벤츠는예로부터자산이있는재력가나 구입하는고객의연령대가 점잖으신어르신들이많아서 고장이나더라도 걍 돈주고고치거나비싼수리비도개의치않는다, 반면 일반인들이나 젊은층이선호하는 비엠,아우디는.. 잔고장이라도나면 수리비부담감에 조금만 a/s가 소홀하면 인터넷에 바로올립니다, 또 기계라는게 고장이안날수는없는노릇인데, 큰맘먹고산 비싼수입차가 고장이나니까
실망감도들고 수리비부담에 잔고장도 큰고장처럼여겨져 그리느기는게아닐지..하는글이였습니다. 맞는말일수도있고 아님 틀린생각일수도있습니다만, 개개인생각이니깐요..
아이쿠, 댓글이 본문만큼길어졌네요 ㅋㅋ 여튼 제글의취지는 a/s가 아닌 고장율을말한건데..님이a/s문제로이해하신것같아서..
님말처럼 a/s가엉망이라서 제대로못고치고또고장나서라고저도생각은합니다만,그것도결국 a/s문제지 차자체가 고장이많은차는아니란생각입니다.
좋은 카라이프하십시요.
서비스쎈타는 전부 개판이지 아우디만의 문제는 아님 한국놈이 문제
저희 장인어른 2007년도에 a8타셨다 일년도 못타고 하체고장 센터에서 고치지도 못해서 큰손해 보시고 판다음 지금은 09년식 s클 타십니다
저희아버님 사시는곳이 시골이라 눈오면 짜증나신다고 12년식a8 4.2 타시다 어드바이져랑 대판싸우시고 지금은 s 4matic 타십니다
저희 작은 아버지는 q7일년동안 5달 주차장에 모셔두다 지금 페이톤 아주 잘타고 다니십니다 .....
저희 집안은 아우디랑 무슨 악연이 있는지 지금은 아우디 매장 쳐다보지도 안네여 ㅡㅡ
물론 센터마다 곡객응대가 다다르겠지만 제가 느낀 아우디 as센터에 고객 대응시스템은 최악이였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물론 어느 자동차 회사든지 뽑기운이란건 반드시 있는거 같습니다
27살 이후로는 아우디 안탐.
안좋다는건 아닌데.. 비슷한 가격이면 더 좋은게 있는데 더 안좋은거 탈 이유가 없음.
이제까지 잔고장 젤 쩔었던건 푸조고, 그 담이 벤츠임. 아우디랑 비엠은 잔고장 없었는데... 뽑기인가..
근데 벤츠는 잔고장 많아도 계속 타고싶게 만듬.
요즘 애들말로 다른 차들하고 클라스가 다름. 이건 타봐야 알고, 고장나도 서비스센타 가면 아가씨가 이쁨. 끝.
이와 별개로 아우디는 나이들처먹은놈들이 많이들 탑니다...
없는돈에 타는놈들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같은 정도에 고장이어도 벤츠 오너들보다 개거품무는 놈들이 더많다는게 이유일겁니다.
본문글 세번째줄만 다시 읽어보시오
A/S야 그놈이그놈이니 상관없다자나욧!!
님말처럼 A/S는 현기차가 최고죠 저희형차가제네시스라 잘알죠
제말은 as같은 서비스부분말차만가지고얘기한잔거죠
일반화의 오류죠
그냥 객관적인 자료만 보세요
jd 파워 내구성부분만 보셔도
벤츠가 3사중에선 독보적이고
벰 특히 오디는 한참 아랫급이죠..
벤츠랑 벰 타본 결과
벤츠가 고장이 적고요 벰은 잔고장이 좀 있었슴돠
대개 4-5년쯤 되면 엔진쪽 오일 누유는 머 당연한거고 미션쪽도 누유됩니다.
오디는 저는 사본적은 없습니다만 객관적인 자료는 믿어야죠
포르쉐도 내구성 좋지만 현재 내구성 1위는 렉서스가 독보적이고 수치상으로 2위와도 비교가 안되는
수준입니다. 과거 1위 못했던적도 있지만 최근 수년간 계속해서 2위와 차이를 벌리고 있습니다.
내구성하면 오디는 명함도 못내밉니다. 뽑기 잘하신겁니다
엔진 부문만 해도 고장율에서 오디는 많이 떨어집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나 경험이 아니고 미국에서의
객관적인 수치로 본거니 객관적 자료에 근거해서 반박하세요
제일 최근의 자료보면 벤츠가 J D 파워 내구성부문 2위였던거 같습니다. 저도 놀랐지만요
이 기사만 보셔도 할말 없으실 거에요
내구성 방면에서 맨 위에 있어야할 닛산이 바로 아우디 위에 있네여 그것도 근소한 차이로요...
뭔가 할말 하게 만드는데요?
이놈은 수퍼카 아닌이상에는 만만한게 아우디 만한게 없다 지론이구요 근데 문제는 제가 같이 타다 보니내가 아우디 빠가 되버렸음...ㅠㅠ 아우디만의 장점이 있는데 소비자의 이해 차이인거 같아요. 동생 말을 빌리자면 2000년대 이전 아우디와 그이후의 아우디 품질이 격이 다르다 더군요. 더하자면 콰트로 gmbh는 이제 30년 된 회사 인데요..........30년 밖에 않된 회사에 폭스바겐 계열에 아마도 거의 작은 계열사 일뿐인데요...30년된 아우디.... klub quattro naver.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