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네번째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남의 글 읽는 것도 귀찮아하는 제가 이렇게 장문의 글을 그것도 몇개씩이나 올리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지만,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나름의 책임감을 가지고 써내려가 봅니다.
가뜩이나 소질도 없는데, 평소에 안쓰던 글을 쓰려니 시작과 마무리가 참 어렵습니다.
그래도 나름 노력의 산물이니 천천히 읽어내려가시면 어느정도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제 개인적인 업무로 인해 최근 많이 바쁘고, 육체적으로도 많이 지치는 날의 연속 입니다.
오늘도 결국 이런 시간이 되서야 글을 비로소 작성하게 되었고, 짤막하게 소식을 전해드리고
또 다시 저는 저의 주어진 업무로 돌아가야 합니다.
연구도 바쁜데 이런 업무 외적인 것까지 신경써야 하나.. 생각을 안 해본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시작한 일이고, 나름의 책임도 느끼기에, 할 수 있는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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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까지 작성글 보기 - 지속 업데이트 예정)
- 현대자동차 미션결함 관련 경험 및 자료에 대해 최초로 게시한 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72351&rtn=%2Fmycommunity%3Fcid%3Db3BocTlvcGhxam9waHFqb3BocWxvcGhxcG9waHFx)
2. 두번째 게시글
- 현대자동차 알바들의 허위신고로 최초게시글이 블라인드 되어 게시한 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72419&rtn=%2Fmycommunity%3Fcid%3Db3BocTlvcGhxam9waHFqb3BocWxvcGhxcG9waHFx)
3. 세번째 게시글
- 최초 게시물 이후 추가적인 정보제공 차원에서 작성한 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72419&rtn=%2Fmycommunity%3Fcid%3Db3BocTlvcGhxam9waHFqb3BocWxvcGhxcG9waHF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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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 서>
1. 현대자동차의 대응
2. 결함과 관련된 내용
3. 대응에 따른 향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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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자동차의 대응
인터넷에 글이 게시되고, 그 외의 몇가지 추가 사항들을 진행 하던 중에 현대자동차의
모 부서로부터 유선 연락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것도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만,
현대자동차는 제가 취한 몇몇의 액션들에 대한 피드백으로서 연락을 준 것은 아니었습니다.
본인이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상황을 감수하였고, 해당하는 사항은 지극히 개인적인 사유이므로
여기까지 약술하고, 추후 현대 측의 대응에 따라 오픈 여부를 결정하고자 합니다.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위의 유선 상의 통화를 시작으로 총 3회의 전화 통화를 하였습니다.
(1회차 28분 58초 / 2회차 20분 56초 / 3회차 8분 54초)
눈이 반쯤 감기는 상태라... 본론만 간결하게 약술하였음을 양해바랍니다.
현대) 현대 측에서 초기 대응과 관련된 내용, 8단 변속기 관련 파악된 결함 원인/해결책에 대한
진행내용 등을 자리를 마련하여 직접 설명하고자 합니다.
본인) 본인이 희망하는 것을 명확히 하겠습니다.
이거 다 지킬 자신 없으면 괜히 먼 길 헛걸음 하지 마시고, 안 오시는게 좋을 겁니다.
1) 본인이 안내 받는 내용은 모든 사람(최소한 모든 그랜져IG 출고 오너 및 출고 예정 오너)이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내가 떠든다는 것이 아니고, 현대가 그렇게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대국민 발표를 하라는 것도 아니고, 문제가 있으니 와서 고쳐라 라고 당연한 걸 하라는 겁니다.
2) (분명 한가지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결함이 왜 발생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근거와
그에 따르는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제시한 해결책은 모든 오너들이 동일하게
조치 받을 수 있어야 하며, 결함에 대한 정비 요구 시 선택적 정비가 이루어져서는 안 됩니다.
3) 먼 길 오셔서 되돌아 가시면 힘들고 짜증나지 않겠습니까? 젊다고 하는 나이는 지났습니다.
어르고 달래고 구슬려서 어떻게 해볼 생각이면 애초에 오지 마십시요.
내 차의 문제로 분노하여 시작한 일이지만, 이미 몇몇 차량에만 해당되는 일이 아니지 않습니까?
심각성을 제대로 인지하고 있다면, 제대로 대처하였으면 합니다.
본 결함이 어떤 원인에서 비롯되었고, 어떤 해결책이 있는지의 연구는 제조사의 과제 입니다.
해결책을 찾았다면, 결함의 원인과 해결책을 알리는 것도 기업이 가져야 할 의무 입니다.
모든 국민들이 자동차라는 이동수단에 있어서 전문가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강조하는 것은 본 결함에 관련한 내용을 명확히 알리십시요.
대략적인 통화는 이러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저 또한, 놀고 먹는 사람이 아닌지라 마련될 자리에 있어서는 일정과 장소를 협의 중에 있습니다.
현대의 대응을 객관적으로 판단한 이후에, 그에 따른 후속 계획을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와,
진행 중에 있는 추가적인 사항들에 있어서도 계속될 지, 일단락 할지는 대응에 따라 달라지겠지요.
제가 요구하는 것은 어려운 것도, 복잡한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너무 당연해서, 이걸 구지 설명해야 하나? 라고 생각할 정도 입니다.
일전의 글에서 언급했듯 오너는 자신의 차량에 관한 일련의 내용은 안내 받을 수 있어야만 합니다.
결함을 알고, 해결책까지 있다면 과연 끝일까요?
결함이 있으니, 빨리 고치러 가까운 정비소로 방문하세요. 해결책은 우리가 다 준비해놨습니다.
단지, 당신이 시간을 내서 방문해 주시면 성심 성의껏 정비 후 기능적인 이상을 해결하겠습니다.
이렇게 지극히 정상적인 방법이 왜 그리 어려운지 저는 아직도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번 생각하는 것은, 자동차만큼이나 다양한 연령대의 국민들이 사용하는 것도 드물 것 입니다.
이번과 같이 결함에 대한 내용을 동호회를 통한 공지를 통해 접하거나,
우연히 정비소를 들렸다가 접하게 되는 경우는 과연 몇 퍼센트나 될까요? 지극히 드물겠지요...
황당하게도, 대부분의 차량이 정비소에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 증상이 완화되는
나름의 기적(?)을 경험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엔진오일이 바로 기적의 시작점(?)이라 상상해보았습니다.
짧게는 수천km, 길게는 1만키로를 전후하여 엔진오일을 교체한다고 가정했을 때,
어쩌면 우연을 가장한 필수적인 정비소 방문으로 인하여, 앉은뱅이가 걷게 되는 기적을
체험할 수도 있겠네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렇게 우연한 기회를 통하기 전에, 제조사를 통하여 결함에 대한 내용을
먼저 전달 받았어야 하며, 저와 같이 본인도 모르는 사이 무언의 작업이 이루어져서는 안되겠지요..
(이 건과 관련하여도 할 말이 있지만, 이것도 일단 보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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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결함과 관련된 내용
위의 통화 중, 저는 현대 측 관계자에게 문의했습니다.
수 많은 예상 결함 원인 중, 도대체 내 차는 무엇이 문제입니까? 라구요.
제 차량은 같은 결함으로 2번의 직영사업소를 방문하였고, 수 번의 블루핸즈를 방문하여
결함에 대한 해결을 요구하였고, 그들은 나름의 조치를 하였다며 저를 돌려보냈다고
일전의 글에서 언급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통화를 통해서 알게 된 놀라운 반전이 있었습니다.
본인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으로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만, 현대 그것도 직영사업소의
허술함이 그대로 노출되어 지는 황당한 내용이었습니다.
(이는 본인에 국한하여 결함의 주 원인이 되는 문제)
저는 자동차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보통의 국민 중 한 사람 입니다.
저의 차량에 발생하여 겪게 된 일련의 결함 증상들과,
출고 후 지금까지 차량을 직접 관리/운행한 상황, 결함 발생 후 국내(외) 수집 자료들과,
여러 출처로부터 습득한 지식이 대부분 입니다.
따라서, 결함의 원인/해결에 대해서는 제가 직접 언급할 부분은 아닌 것으로 판단하지만,
유선 상 답변과 개인 질의에 대해 짧게만 언급하겠습니다.
(현대)
1. 일단 고객님의 차량은 미션 결함이 맞다. 그리고 행해져야 할 조치가 행해지지 않았다.
그래서 문제가 된 것이다. 따라서, 차량 결함으로 인한 불편을 겪게 된 것은 죄송하다.
(이건 추후 자세히 언급이 될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약술 합니다)
(현대)
2. 미션 결함은 발생하는 증상에 따라 원인이 다르다. (즉, 비슷하지만 한가지가 아님)
주행 중 5단 고정, 시동 시 5단 출발, 냉간 시 기어변속 간 충격 발생, 변속 시 소음/충격 발생 등
따라서, 증상에 따른 결함 원인을 파악 후 그에 알맞은 정비를 할 것이다.
(본인)
3. 본인이 일전의 글에서 언급 한 것이 있었습니다.
블랙박스 미설치 시와, 1채널 블랙박스(OBD가 뭐임?하는 놈) 사용 시에 미션결함 증상이
최초발생 및 증상재현 되었다고 하였는데, 이를 못보신 건지 아니면 다른 목적으로 언급하시는
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본인의 경우에는 이전 점검과, 최근 점검, 증상자료를 현대 측에서
판단하여 관계자와 통화 시 미션결함으로 답변 받았습니다.
본인은 차량에 대한 지식은 전무하지만,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화두를 만들고 있는(?)
OBD에 관련해서도 결함과 관계가 있을 수도, 또는 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수가지의 결함 증상들 중에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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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응에 따른 향후 계획
진짜 너무 피곤해서 짧게 언급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고, 조언과 격려를 아낌없이 보내주시는 덕분에 생각보다 수월하게
여러가지 분야와 위치에서 수 가지의 사항들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대 측 유선 연락 이후로, 진행 중인 부분들에 대해서 일단 일시보류를 요청해 놓은 상태이고,
이번 현대 측과의 자리를 통하여, 대응을 명확하게 판단하고 향후 대응 계획을 확정하겠습니다.
전 영웅이 되고 싶은 마음도 없습니다.
싸움이라고 생각하지도 않고, 이겨야 한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단지, 권리를 찾아야 한다면 찾고, 불합리한 일을 당했을 때 불같이 화낼 수 있는
시들지 않은 국민의 한 사람일 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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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많이 피곤합니다. 그래도 읽으시고 이해는 가실 수 있도록 작성해 봤습니다.
생각지도 않게 긍정적인 대응으로 본 사안이 쉽사리 해결 된다면... 하고 생각해 봅니다.
많은 분들께서 주신 메일 중에서, 국회 관련 내용 메일 주신 분께 Special Thank you를 전합니다.
내일은... 아니 오늘은... 월요일 입니다. 힘....냅시다......! (월요일 1: 17 AM)......
(저.. 글삭튀 안한다고 했는데... 그리고 글삭튀 한것도 아닌데... 미리부터 까시면.. 아파요)
Contact : 각 게시판 쪽지기능 / rainbow28208@gmail.com
네 맞습니다.
안고쳐줘도, 심지어 사람이 죽어도 잘만 팔아주는데 뭐하러 해줍니까?
이게바로 현대차의 고객을 대하는 마음입니다.
제발 현기 망하기를 학수고대하며 빌어본다!
꼭승리하시길바래요.
네 맞습니다.
안고쳐줘도, 심지어 사람이 죽어도 잘만 팔아주는데 뭐하러 해줍니까?
이게바로 현대차의 고객을 대하는 마음입니다.
핑계 될 시간에 고쳐주고 출고하겄다
추천!!!
제발 현기 망하기를 학수고대하며 빌어본다!
화이팅 하새요
일전에 흉기 lpi소나타 급발진사고에 문제는 없지만 고객의 감성차원에서 교환인가해줬죠
감성적인부분이 부족한가봅니다 ㄴㅁㄹ
서스도 한국형으로 좀바꾸고 가격도 적당히 받고 하지ㅉㅉㅉㅉㅉ.....
이제 말리부,sm6 는 흉기 가 눈도깜짝안한다
분발좀해봐라~~~~~~~~~~~~
하지만 저는 앞으로도 현기는 안탑니다ㅋㅋ
내 댓글엔 논리적으로 답도안하고 무조건 OBD에 블박연결 문제라고 ..
제가 OBD를 몰라 그거문제일수도 있지만 첨에 블박 없을때도 그런문제가 생겼다고 하더라 하니 ..
무조건 블박탓이라고 ..
그럼 IG 그랜져 신차사신분들은 블박없이 다니냐고 하니
아님 OBD거기에 블박다신분들만 다그렇냐고 하니
되지도 않는링크하나 걸어놓고 답도 안하고 글삭제한분..
오늘아침 보배보니 박용진 의원 국감자료 영상 올라왔던데..
현대자동차 불량인거 처리안해주고 공돈생긴게 천 몆백억..
그돈중에 별달고 논리없이 게시판 플레이 하는애들한데도 콩고물이 좀 떨어졌을려나요?
각설하고 추전드립니다.. 힘내세요..
내차만 안그러면 된다고 사주고,
그러니 변할리가 없죠~^^
좀있으면나올 스마트 스트림 습식8단dct도
마루타 대한민국
힘내세요 ~
그리고... 이정도면 소보원에서 나서서 소비자편에 서야하는거 아닌가 ???
목숨이 왔다갔다하는 자동차인데 정부의 무관심도 너무하다 싶네요.
돈을 얼마나 쳐먹었음 국과수는 현대가 써주는 대본이나 쳐읽고 앉아 있고.
앞으로 이런분들로 인해 점점점 좋은 세상이 되길 기대합니다.
오늘 뉴스보니 ig뿐 아니라 8단 미션쓴 전차종이 문제이긴한더ㆍTCU업데이트로 다 해결된다고
한편 현대·기아차는 기어 5단 고정 문제에 대해 리콜 조치할 계획은 없다. 리콜은 고객에게 문제와 해결방안을 고지할 의무가 있기 때문이다. 대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만 무상수리를 제공한다.
이렇게 나오네요
다른엔진 달아주나 봅니다
추천하고갑니다
힘!!내세요
오늘 아침에 아파트에서 나오자
웅~~웅 괭음에 기어가 걸리지않고
엑셀 살짝 밟으면 혼자 급발진 할거처럼
괭음이 나고 HUV였던가 경고등 들어오고
서비스 견인해서 센터 같더니
미션에 문제있다고 미션교체해야
된다고하더라구요.
한달된차가 말이 됩니까...
미션을 내리다니요.
웃긴건 이런 결함에도 현대본사 담당자는 단순부품
교환해준단 식으로 말하더라구요.
수리하지말고, 중고차도 아닌걸.
교환하던지 환불요청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봐서 미션 결함이 맞는거 같에요.
현상이 동일하네요. 제작조립의
단순 문제가 아닌겁니다.
기존 결함에 업데이트 했다고
하던데, 해결이 안된겁니다.
이건 미션 결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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