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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형법제10조1항 15.10.22 19:51 답글 신고
    일반 가솔린은 초반에 굼뜨고 토크도 약하고 연비도 안좋고.... 반면 디젤은 200마력만 뽑아주면서 싱글터보 이상만 되어도 토크가 40이 넘어가니 조낸 쌔려밟고 다녀도 연비또한 어느정도 받쳐 주기에 특히 디젤 suv 타던 사람이 일반 가솔린 세단으로 넘어가는 경우는 극히 드물죠.... 고속도로에서 쏘는 차들 대부분 디젤 토크빨이지....
  • 레벨 대위 3 보배빡침 15.10.23 10:36 답글 신고
    200마력 40토크 = 2.0 4기통 디젤엔진 (스포티지 등)

    이거랑 2.0 4기통 휘발유엔진차(소나타 등)를 비교하면 안되죠.

    비슷한 성능의 휘발유는 2.0 터보 또는 3.0~3.5 NA 엔진이죠.

    같은 성능의 엔진 중 디젤이 우위에 있는건 연비밖에 없습니다.

    저도 디젤 SUV 타고있지만 다음차는 무조건 가솔린 세단으로 갈겁니다.
  • 레벨 하사 3 게파르도 15.10.23 12:27 답글 신고
    요즘 디젤엔진은 모두 터보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정한 비교를 위해서는 가솔린 터보차와 비교해야할듯 합니다. 200마력, 40토크면 상당히 고성능일뿐더러 고가의 차에만 쓰입니다. 골프 GTI가 211마력, 36토크이고 쏘나타 터보가 245마력, 37토크인걸 감안하면 동급엔진에서 성능 패널티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가격적으로 볼때 200마력, 40토크급 디젤엔진은 맥스크루즈나 아우디 40TDI 계열에서나 사용됩니다. 그정도 가격대에서는 성능 패널티가 무의미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 레벨 소장 373560 15.10.22 21:44 답글 신고
    그러기엔 사람들이 생각보다 "이기적입니다"

    그렇기에 디젤의 수명은 생각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될것이구요.
  • 레벨 중사 3 5디 15.10.22 22:47 답글 신고
    절대 그렇게 되지 않을걸요 ㅎㅎㅎ
  • 레벨 하사 1 스카잔 15.10.23 00:11 답글 신고
    대한민국에서의 황금기는 계속될것이라 전망함
  • 레벨 상사 1 경제운전 15.10.23 02:32 답글 신고
    대한민국에서는 정부 정책이 관건이겠죠.

    소비자들이 환경오염에 신경 쓰는 나라는 아닙니다.
  • 레벨 하사 3 게파르도 15.10.23 12:32 답글 신고
    오늘 공기 참 좋네요. ㅋㅋ (농담입니다)
  • 레벨 소위 2 국방비리척결 15.10.23 11:24 답글 신고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환경보다는 자기 주머니 사정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중국과 마찬가지로 디젤차의 대한 수요는 줄지 않을거라 예상합니다.
  • 레벨 대령 2 랭커스 15.10.23 11:49 답글 신고
    전기차 이것도 인프라 구푹에 시간 걸리고 나중에 전기충전할 때 매기는 요금도 점점오르게 되면 디젤보다 메리트가 생각외로 안나올 수도 있네요.
  • 레벨 하사 3 게파르도 15.10.23 13:14 답글 신고
    전기차가 내거는 메리트는 세가지입니다. 1. 조용한 주행, 2. 낮은 유지비, 3.낮은 주유비(충전비?). 1번은 지하철을 상상하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2번은 전기차 구동계 구성품이 적기 때문입니다. 엔진오일, 변속기오일, 냉각수, 변속기, 클러치처럼 관리해야하는 부품이 없어지는거죠. 초기 테슬라 로드스터중에 10만키로가 넘는 차들이 나오는데 손볼 구석이 디스크, 패드, 타이어, 언라이먼트, 워셔액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3번, 주행을 필요한 연료비(?)가 현저히 낫습니다. 미국기준, 테슬라 모델S가 400Km 정도 달리는데 약 9천원어치의 전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물론 나라마다 전기료는 제각각이지만 이부분에 있어서도 메리트가 월등하죠. 이처럼 기술은 입증이 됐지만 충전인프라는 제조사 혼자 밀어붙힐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정부 관점에서 충전소 보급에 소극적일수밖에 없는 이유가 급속 충전 표준이 자리잡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전자기술이 발달했기 때문에 전기차를 급속충전하는 기술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각 자동차 제조사별로, 국가별로, 그리고 한국전력같은 에너지 생산자별로 서로 다른 시스템을 가지고 포맷전쟁을 벌이고 있죠. 당장 우리나라만 봐도 현기차, GM, 르노삼성, BMW까지 시스템이 서로 다르고 호환이 안됩니다. 직수입된 테슬라들 정부보급 충전소 이용 못하구요. 테슬라 혼자 충전 인프라를 전세계에 깔고 있지만 국제 표준이 테슬라것이 아니게되면 모두 철거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급속 충전 표준이 언제 마련될지는 정말 미지수입니다.

    결국 전기차는 당장의 대안은 아닌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당한 가격에 전차종에 적용되면, 디젤차 오너 뿐만 아니라 기존 가솔린차 오너들에게도 매력적인 대안이 될 겁니다.
  • 레벨 준장 꿈이라도 15.10.23 18:16 답글 신고
    환경 또는 소비자 보다는 기업과 정부의 로비에 의해 결정되는게 아니던 가요?
  • 레벨 소위 2 falcon 15.10.24 02:12 답글 신고
    맞죠. 소비자는 현 상황에서 가장 좋은 효율을 원하죠. 그 것이 세금에 의한 정책이든, 구매 보조금에 의한 정책이든요.
  • 레벨 병장 마르사오 15.10.24 02:46 답글 신고
    자 디젤 공해를 논한다면..

    폴쉐 페라리 등등 슈퍼,스포츠카의 비현실적인 소음 및 풀로드 배출가스 인증기준도 같이 따지자..

    소음인증 기준이 뭔지 아나?
    2단 1300 통과소음이 소나타정도다. 보배에서 빨아재끼는 페라리 포르쉐 람보, BMW M 다 환경인증 불합격이다.
    그럼 풀로드 HC, 낙스규정은? 스포츠카들 때려밟을때 쏟아져 나오는 규정이상의 입자상 물질들은 긁어 모아서 밥에 비벼먹어도 건강에 이상 없겠네?
    오히려 대배기량 스포츠카 보다 디젤엔진이 훨씬 더 법규규정 안에 있고 더 친환경적이다.

    환경 이슈로 디젤엔진 욕한다면 폴쉐 람보르기니 다 비판하는게 맞고 그냥 전기 모터 스쿠터나 타고 다녀라


    고성능 과급가솔린, 대배기량 가솔린도 같이 까 줘야지 깨시민이지...

    무식하면 좀 닥치고 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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