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20D 시승기! BMW 5시리즈 고민
출처 : http://www.leaderyou.co.kr/1993
최근 차를 교환하려고 BMW520D를 알아 보고 있습니다. 뭐 요즘 국민 수입차로 통하는 자동차죠?
가격 저렴하고 스타일 멋지고 ㅎㅎ 그래서 시승도 해보고 이런저런 정보도 모아보고 있는데 장점이 많
은 차지만 단점도 많이 보여 고민스럽네요. 그렇다고 다시 국산차로 가기는 싫고 ^^; 아무튼 제가 지금
껏 시승하면서 느낀점과 고민하는 점들을 나눠 보도록 할테니 구입을 고민중이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
기 바랍니다.
B M W 520D는 연비로 탄다!
BMW 520D의 가장 큰 장점은 연비 입니다. 연비가 무려 리터당 19.9키로나 가는 무적연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BMW 520D를 사야함에 대한 당위성을 부여해주는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국내 자동
차와 비교했을때 엄청난 이익을 안겨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BMW520D를 선택하는데
있어 다른 단점들을 싸그리 무시하게 만들어 버리네요~
B M W 520D 디자인 압권!
매장에 와이프랑 가서 BMW 520D 를 보는데 그 화려함에 역시 BMW다 싶었습니다. 근육질 몸매를 가
진 화려한 외관 디자인과 세련된 실내 디자인은 현재 그 어떤 수입차와 비교해 봐도 가장 우위에 있다
고 할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나 보였습니다. 괜히 인기있는게 아니겠죠? 저도 다른건 다 떠나서 디자인
때문에 BMW에 가장 큰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는 전부다 단점으로 제 선택을 주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BMW 520D 단점 들..
1. 디젤 특유의 소음 대박!
제가 디젤 차를 한번도 안몰아 봐서 그런지 소리에 깜짝 놀랐네요. 외부에서 느끼는 소음이 정말 상상
이었습니다. 용달 틱한 소리가 엄청나더라구요~ 달달달달......^^;; 하지만 실내에서 느끼는 소음은 그
리 크지 않았습니다. 방음이 잘 되어 있네요. 외부 소음만 큰 정도입니다. 하지만 진동은 느껴지네요.
ㅡㅡ; 디젤이니 어쩔수 없는 거겠죠?
2. BMW 520D 뒷자리 왜 이렇게 좁아!
BMW 520D를 바깥에서 보면 제네시스와 크기가 거의 동급으로 보이지만 타보면 실내 공간이 굉장히
협소하네요. 앞좌석 공간은 넓지만 뒷공간은 정말 작았습니다. 물론, 제가 현재 K7을 타고 있어서 상
대적으로 더 작게 느껴지는 것 일수도 있지만 크기는 소나타 보다 조금 더 작은것 같습니다. 다리가 긴
사람이라면 불편할 수 있을것 같네요.. 보통 BMW 520D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K7, 그랜저, 제네시스를
타는 분들일텐데.. 상대적인 차이가 굉장히 크게 느껴지지 않을까 합니다.
요즘 아이들 발육도 빠른데..
중학생 이상 자녀를 두신분들은 고려해보셔야 할것같습니다..
3. BMW 520D 뒷자리 열선이 없어!
국산차 왠만한 소형차에도 다 들어간 뒷자리 열선이 글쎄 BMW 520D에는 없네요. 요즘 같은 추운날 어떻
게 타라고?? 아무리 BMW 520D가 운전자 중심의 차라고 하지만 뒷자리에 대한 배려가 없는것은 문제
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인디오더로 넣을 수 있지만 인디오더를 넣는 순간 차를 언제 받을지 모르게 돼
제약 조건이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국산차가 옵션 장난 친다고 하지만 제가 보기엔 BMW 만큼 심하지
는 않은것 같습니다. 뭐든 다 옵션입니다.
bmw 5시리즈 암레스트입니다..
좀 충격입니다.. 훵 합니다..
비슷한 가격의 k9 암레스트인데..
아무리 운전자 중심의 자동차라고해도 뒷자리에 대한 배려가 너무 부족하지 않나싶습니다.
4. BMW 520D 편의기능 아쉬워!
무려 7,000만원대(취등록세 포함)의 차이지만 편의기능은 국내 중형차 수준에도 못미치는 수준이네
요. 최근 기본으로 여겨지고 있는 핸들 열선도 없고 통풍시트도 없고 문손잡이에 버튼이 있어 문을 여
는 기능도 없습니다. 그리고 대형차에만 적용되는 문을 열면 운전석이 뒤로 빠지는 기능도 없습니다.
이건 특수한 편의기능이지만 BMW 520D로 넘어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 이전의 대형차를 타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비교가 되는 부분일거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모든 옵션은 인디오더로 추가가 가능
합니다. 다만 가격이 엄청날 뿐입니다.
5. 앞좌석 시트 불편해!
잠깐 시승을 통해 느낀점이지만 운전석 시트가 쪼매 불편하네요. 제가 현재 K7을 타고 있어서 차이가
느껴지는건지 모르지만 일단 딱딱하고 어정쩡한 시트포지션을 갖고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영맨에게
이야기 하니 컴포트 시트로 변경하면 좋다고 합니다. 인디오더 가격은 무려 300만원대 흠~ 기본적인
것도 옵션으로 돌려버리는 BMW의 영업전략에 깜짝 놀랐네요.
6. 브레이크 소음 및 분진 문제
시승하다가 브레이크를 밟아보니 제동성은 뛰어나지만 잡소리가 들리네요. 브레이크 라이닝이 다 닳
아서 그런가 싶었지만 이래저래 조사해 보니 새차에서도 나타나고 간헐적으로 발생이 되는 문제라고
합니다. 국산차도 거의 이런 문제가 없는데 이런 기본적인 부분도 배려하지 못한것은 아쉽네요. 거기
다 브레이크 분진도 장난 아닌것 같습니다. 새차를 안해서 그런가 했지만 다들 분진 때문에 새차를 자
주 하지 않으면 고생하는것 같습니다.
7. BMW 520D 네비게이션 답 없네.
BMW 520D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최고이지만 네비게이션 수준은 최악이네요. 어떻게 이런 네비게이션
을 보고 다닐 수 있는건지? 한심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저런 네비게이션을 달고 나와도 사는 국내 사
용자들이 대단하긴 합니다. (저도 고민중이지만..ㅎㅎ) 제가 볼땐 네비게이션을 추가로 달던지 스마트
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BMW가 네비게이션 개선해주길 강력하게 요청할 필요
가 있을것 같습니다.
8. BMW AS불편함 어쩌지?
최근 BMW 불량 사태로 불거진 문제에도 나타난 문제이지만 BMW AS가 그리 좋지 않다고 하네요. 친
구가 BMW 320I를 타는데 AS 한번 받으려면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받을곳도 적구요~ 국
산차와 달리 AS 망이 잘 갖춰져 있지 않고 최근 BMW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더더욱 AS 받기가 힘들어
졌다고 합니다. 점점 나아지겠지만 BMW가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배려가 그리 좋지 않은걸로 보아 단
시간에 해결될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지만 크게 고민되는 부분만 적어봤습니다. 여러분은 BMW 520D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런 불편한 점을 제쳐두고 살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아마 BMW도 국
산차에 비해 옵션이 떨어지는걸 알지만 국내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니 크게 신경쓰지 않는것 같습니
다. 국내 소비자들을 호구로 보고 있다는 겁니다. 한국 소비자는 조금만 저렴하면 살것이다 라는 예상
이 적중한것이지요~ 브랜드 가치를 중요시하는 국내 소비자들! 언제까지 BMW가 끌려갈 것인지 걱정
이네요.
전 일단 디자인에 이끌려 구매를 심각하게 고민중인데.. 제가 구입해서 신랄하게 BMW를 흔들어 볼까
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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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덜덜; 엄청까시는거 같네요;
하체가 엄청 소프트해지고 120d 와는 비교불가로 조용하더군요.
120d 는 크락션 안눌러도 알아서 비켜줍니다 ㅎㅎㅎ
뒷범퍼 안갈고 도색만했는대 95만원 나오더군요 ㅋㅋ 비싸용~
범퍼 속까지 갈면 150만원 달래요..왜 거짓말을 하겠어요.
남이 받은거니 bmw 갔지 제가 잘못한거면 덴트집가죠..저 비용 사실입니다.
위에 bmw5시리즈 까는 사람들..
bmw 타보기나 하시고 까는지?
자동차에 저런 잡다구리한 옵션이 필요합니가?
시계가 아무리 멋잇고 잘 낫어도
시계가 안맞으면 무슨소용이지요?
껍데기만 그럴싸한 쓰레기 현다이차따위랑 bmw랑
비교하는 자체만으로도 제가 쪽팔리네요...
어떻게 그런 쓰레기 김치맨 달구지랑
역사와 전통이있는 장인정신의 BMW랑 비교를 하시는지..
보배드림도 수준이 많이 떨어진거 같네요..
BMW 오너님들이 어이가 없어서 간간히 글쓰신것들이 보이는데
위에 분들도 bmw 차주분들 많으시네요...
bmw가 좋은건 아는데, bmw코리아에서 하는 옵션 장난질, 조삼모사, 소비자 우롱이 화가 난다는 거예요.
국산차 원가절감이나 장난질은 애들 수준이거든요.
안그래도 에쿠스랑 제네시스 개나인 3형제가 사이좋게 침몰중인데
현기알바들이 이렇게 해서라도 먹고 살아야겟죠 ㅋㅋㅋㅋ
BMW..
그 이름 하나만으로도 7000만원 가치는 넘어갑니다..
이상한 현기알바들이 쓰레기같은 옵션 운운하면서
BMW명성을 깍아내릴려고 하는데..
BMW 오너들은 그런거 신경도 안씁니다...
현기의 개들이 아무리 짖어대봣자
BMW는 BMW 입니다...
가격으로 환산 될수없는 고품격 가치지요..
bmw코리아는 당신같은 분들 때문에 오늘도 내일도 쭈욱~ 소비자 우롱하는 장난질에 열을 올린답니다.
K9 BMW 개짝퉁 자동차 타고 다니면서
진품 BMW를 논할 자격이있는지?
BMW 한번 타봐라
K9 타다가 BMW타면 눈깔 돌아간다...
달구지 타다가 진정한 자동차가 뭔지 깨닫게 될것이다
현기 알바 쉐슬교육대야..
K9 달구지 많이타고 다녀라 ...
쪽팔려서 줘도 안타는자동차 ㅋ
단지 520d에 비해선 달리기 성능은 월등히 뛰어나서 운전은 정말 잼있습니다.
글 내용을 보니 많은 부분 동감이 되는 부분이네요
원래 비머는 비쌉니다, 비싸서 안팔리니깐 뺄꺼 다 빼고 접근하기 쉽게 나온게 520D
국산차만한 옵션을 원한다면 535급은 가셔야죠...
편의기능이 없어서 싫다면 그냥 K7타는게 좋고, K7에서 느꼇던 편의를 느끼려면 535를 가야합니다
벤츠, BMW등등 환경문제와 경재성을 잡기위한 방향인거죠.
진정한 BMW는 3시리즈바디에 실키식스엔진의 조합이 최강이죠~
2.0 디젤이 대세.
가격대비 옵션의 가치는 민망할 정도로 못하나, 전 그냥 기본기 충실해서 타고 있습니다. 제 운전취향에 맞게 딱 만들어진 것 같아서, 다른거 다 포기하고 그거 하나에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돈의 개념에서 보면 사실 아까운 것 맞습니다..거품도 있고요..
솔찍히 한국 외제차들 AS 품질 개선해야하는 것 맞습니다.
그리고 북미나 유럽에 비해서 가격은 더 비싸고 옵션은 더 적은 것 맞구요.
하지만 한국 소비자들이 외제차를 사는 이유는 옵션이나 AS말고 다른 곳에 있기 때문이겠죠. 네임벨류, 사람들의 시선, 드라이빙 성능 등등.
그쪽에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는 분은 비엠을 사겠고
아닌 분들은 k9이나 에쿠스를 타시겠죠 ㅎㅎ
아, BMW 네비 쓰다보면 정말 좋아요.
이번에 나온건 교통 정체구간이 실시간으로 업뎃이 다 되서
정말 편해요.
승차감은 좋으면서 코너에선 안정감 있어야하고
옵션은 빵빵하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잔고장 적어야하고 (옵션 많으면 장고장은 덤)
그냥 자가정비 하면서 타는 미국인들이나, 차를 철저하게 기계로 치부하면서도
그안에 영혼을 불어 넣는 유럽인들.. 이런 사람들이 만든차들은
아무래도 한국 입맛에는 안맞는 부분이 있겠죠..
다만.. 암레스트에 뭐가 많이 달려야하고
열선은 뒷자리에도 있어야하고
문열리면 의자가 뒤로가야하고.. 이런건... 너무 한국적
없어도 상관없는 옵션은 선택사양으로 해서 필요한 사람이 필요한 옵션만 골라서 넣는게 어떻게 옵션장난이 되는지 어처구니가 없네요.
오히려 현기가 잘하는 필요없는 옵션도 패키지로 묶거나 고급트림에서만 선택가능하게 하는게 진짜 옵션장난 아닌가요?
집 다음가는 재산을 구입하는건데 영맨이 추천해주는 색상에 트림에 옵션 골라 구입하면 그런차에 애정이 가던가요?
하긴.... 주문생산 차량을 구입해봤어야 그 감동을 알죠. ㅋ
사람마다 추구하는 가치가 다른만큼 차량 구입도 자신에게 가치가 있으면 구입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솔직히 BMW 한번 타보고는 싶습니다.
뽀대나잖아요~
하지만 비머를 선택하기 전에 눈에 밟히는 상대적으로 (눈에 보이는) 가성비 좋은 국산차들 때문에 엄청 고민을 하게 되죠
저도 베라 타고 있지만 같은 급으로 수입차 산다면 1억은 줘야 합니다..
하지만 국산으로 저렴(?)한 가격에 탈수 있으니까 선택한게 아닌가 싶네요
글보고나니 급 갈등ㅋ
6천 전후 가격에서 무난한 패밀리 세단은 렉서스ES350이 답인건가요,,,
동급 가격대비 초호화 옵션이네요^^
우선 뒤좌석 통풍시트, 전동시트,보스스피커 16개, 차간거리제어장치, 그 외 수많은 옵션들에 감사할뿐~~
풀악셀 하는 순간 튀어나가는 후덜덜한 속도.
거기에 디자인도 BMW 5 에 비해 근육질이고....
운전석 실내 보고 이거 삼촌 차 벤츠 S 보다 이쁘자너....했다는
BMW 528i 애찬론자였지만 시승해보고 뒤자리 앉는 순간 뒤는 이거 뭐 깡통이네....네임벨류 빼고는 없는 것 같아서 M37 ex로 사버렸다는...^^
수입차 비싼거 하루이틀 이였나???
세삼스럽게
국산 고급차 가격이 너무올라서
비등해 보이는거지 예전부터 그랬죠
E60 520i 옵션보면 안티하실 분이네요
아 BMW 폭풍 프로모션 때문에??
520 320은 예외던데??
CLS63 출고하면서 저도 고민 많이 했죠
다른 플래그쉽으로 갈수있었으니
나머진 다 좋음 ㅋㅋㅋ
전 몇달전 S63 직관작업?한차 배기음듣고 뿅감ㅋㅋㅋ
처음 AMG가 뭔지 알았네요ㅋㅋ
얼빠진 여자들 국산차보다 '보픈' 잘됩니다. ㅎㅎㅎ
그래도 5시리즈가 인기있는거 보면 단점에비해 장점이 많은 차량이지요
그냥 까기위한 글로 느껴짐
근데 좆엔트리 비엠이라도 비엠은 비엠임.
브랜드 벨류 때문에 타는 이유가 잴크고
부가적으론 기본에 충실한 주행성능정도? (잘서고 , 잘돌고)
줫같은 싸이드미러 (구입후 광각으로 교체함.) 와
니미게이션. 이 두가지는 정말 개선이 필요함.
많은 옵션과 넉넉한 힘을 버리고 2000cc디젤로 넘어가는 경우는 없죠.
7시리즈 s클레스 a8로 넘어가죠.
대형차타던사람들이 연비무서워서 520d 안탄다고 봅니다.
그냥 bmw에서 연비좋은 중형차 출시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닙니다.
그냥 기본에 충실한차라는 말씀만 드리고 싶네요.
국민차(?) 가 되가면서..수요가 그만큼 늘어나니
당연히 원하는게 많아 지겟지요.. 고객이 많아지니..
예전의 BMW라는 이름하나로 묵묵히 타시던 소수의 분들이 아닌
이제는 제네시스만큼 흔한 자동차가되니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 높아진듯 합니다.
생각보다 말도 안되는 현빠들이 많기는 하네요ㅋㅋ
BMW랑 현기랑 해깔리는게 아닌지 ㅋㅋㅋ
소비자들이 늘면 요구사항이 그만큼 늘어나지요..
이런 글이 많아져서 결국 이득보는건 소비자니까요
BMW가 이런 목소리를 과연 들어줄지는 의문이지만 ㅋㅋ
기본이 잘된 수입차가 만점입니다.
전 브레이크시스템과 에어백,에어콘 정도만 제대로 돼 있으면
자동차에 옵션은 불필요하다고 보는 사람입니다
너무 기대하신게 아니신지??
솔까 근 3년되어가는 디젤차량 한번만 타보시고 구매해도 늦지 않습니다
진동 심하죠 소음 심하죠 3년에 6만키로 넘어가니깐 연비도 그닥 많이 나오지도 않고요 그리고 엔진오일 기타부품 동급가솔린 모델보다 비싸고욤 -_- .
차량 감가+차량가격차이+소모품 기타등등 하면 별루 차이도 없습니다 .
6천이라는 돈이 아깝다고 생각드시는 분들은 그냥 국산차타시면되구요, 저는 국산차는 싫고 그냥 막타기 좋아서 528 끄는데 불만없습니다.
비엠이라고 닥치고 두둔하는게 더 웃김.
진짜 호갱도 이런 호갱이 없지.
한 예로...
애플코리아 서비스수준을 보면, 판매량좀 나오는 국가중에서 최악수준으로 불친절하고 정책자체도 고압적인 것으로 유명한데, 뭘해도 빨아제껴대는 등신 앱등이들이 그런 환경을 만드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쳤음.
그런 등신 앱등이들때문에, 애플은 오히려 고압적인 서비스와 마케팅을 강화함.
한해 6~7천대가 팔리면서 2년간 조단위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렸는데, 이건 무시할 수 없는 판매량임.
판매량이 좀 나오니 한국에서는 코리안기본옵션식으로 편의장비를 더 추가해달라는 여론을 형성할 수도 있는데, 구매자들이 등신처럼 닥치고 비엠을 빨아제껴대니 비엠코리아가 현재의 정책을 유지하는데 있어, 거칠게 전혀 없는거지.
비엠 미국에서도 비싼차이고 현대 미국에서도 싼차입니다.
뭘 원하는지 모르겠네...
이해가 안감...
직수업체들 다 망했죠....
비코가 가격을 하도 저렴하게 팔고 있으니...
현기는 직수하면 AS불가 뭐 이렇게 방어하고 있고...
그럼 답 나온거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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