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8년 9월 22일 오전 11시 7분경 제가 운전하고 있는 LF쏘나타 뉴라이즈 2.0 가솔린 8032키로 주행했습니다.
주행중 사거리에서(블랙박스 영상도 있음) 앞차량이 신호 대기중 저도 브레이크를 밟고 서서히 진입 중 차량이 이상 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브레이크만 밟았는데 알피엠이 올라가는 걸 확인후 기어를 파킹으로 놓아 차량을 정차 시킵니다.
영상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알피엠은 미친듯이 올라가고 소리도 크게 납니다.
저는 한동안 가만히 있다가 영상을 찍게됩니다.
저의 발은 악셀을 전혀 밟지 않았습니다.
알피엠은 높습니다.
엔진을 멈춰야겠다는 생각으로 살짝 브레이크를 밟습니다. 그러자 알피엠이 5000RPM으로 떨어집니다.
그상태에서 스톱버튼을 눌러 엔진을 정차 합니다.
블루링크의 SOS를 눌러 도움을 받습니다. 그런데 블루핸즈에서 오셔서는 차량 스캐너만 합니다. 엔진 정상...
미션 통신 에러... 자기네 지점으로 이동해야한다고 합니다. 본인이 운전을 한다고 하기에 위험하다 견인하자 해서 견인을 합니다.
신형 스캐너로 물리니 미션도 정상 나왔습니다. 블루핸즈에서는 할 수 있는것이 없으니 그냥 가라고 합니다.
SOS에 연결해도 연휴라 도움을 줄 수 없다고 합니다.
현대차 딜러에게 전화를 하고 동영상을 보내줍니다.
본사와 연결해서 차량을 청주서비스센터에 가져다 놓습니다.
연휴가 지난 27일 방문을 하니 27일까지 쉰다고 합니다. 28일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습니다.
현대에서 하이테크 매니저가 와서 점검일을 잡습니다. 10월 1일 점검했습니다.
모두 정상이고, EDR에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차량 외관 점검 및 점화 플러그도 점검하였으나 모두 정상 이라는 소견을 듣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상담에서 제차를 10월 8일까지 디로그라는 장치를 부착해서 시험 진행해봐도 되냐구 묻더군요
몇번을 되 물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
오늘 4일 갑자기 연락이 옵니다. 만나자고
합니다.
오늘은 자기들이 제차의 사제 매트가 악셀을 밟아서 알피엠이 올라갔다라고 합니다.
자기들이 해봤다고 합니다.
이게 끝입니다.
저는 견인비용 결제하고 제 차를 가지고 집으로 옵니다.
집에와서 과연 그런지 제가 몇번을 시험을 해봐도 도무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중립에서 풀악셀을 한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아도 알피엠은 7000을 찍습니다.
그리고 블랙박스 영상도 있는데 블랙박스 영상에서는 악셀을 풀로 꾹눌렀을때만 나오는 반응이 나옵니다.
과연 저 영상에서 악셀이 눌린걸까요?
저는 정말 의문입니다. 앞으로 저 차량을 어떻게 타고 다녀야 하는지도 의문이고 정말 두렵습니다.
매트가 저 상태인데, 악셀, 브레이크 발이 왔다 갔다 하면 본문의 발작 증세가 충분히 가능 할 듯.
매트 제거 후 영상 다시 보여주면 인정 하겠음.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27423
이런 진상들이 있어서 제조사도 참 짜증나겠다
친구가 마세라티 태워준다고 해서 룰루랄라 드라이브감
아놔;; 10분 정도 주행하다가 사거리 신호대기 하고있는데 알피엠은 치솓아 오르고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출력이 너무 높아서 앞으로 질질... 내 머리에 식음땀 줄줄;;
다시 정신 차리고 시동끄고 렌트카회사 전화해서 차량 급발빈 때문에 못타겠다고 렉카로 떠가고 다른처 가지고 오라니까 렌트회사에서 렉카차 먼저 보냄
렉카기사가 잠시만요~ 하더니 운전석 문열고 매트 정리함..
급발진 사라짐 ㅋㅋㅋ
대박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다살다
에효... 내가 다 부끄럽네...
밟았다가 땠을때 매트로인해서 계속눌려져있거나
올라오는게 현저히 느려질수도있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동영상 다시보시면
브레이크 밟을려고 오른발을 매트에서 떼자마자
5000rpm으로 뚝 떨어짐..그말은 매트에 어떤
힘이 가해지고 있었다는말임
말이 되는 소리들을 해야지 ㅋㅋㅋㅋ
알피엠 높게 나오나요?
ㅎㄷㄷ
살면서 3500RPM 이상
밟아본적이 없어서리
와
와와
나름 봅질 오래했지만 별에별.. 빙x 다보았지만 님이 쵝오다
매트 빼고 타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매트가 걸친게 아니라 밀고있어도 저리되나용
좀 이상하기보다 신기하네요
흉기차사서 게나소나 다급발진혓다고 다말장난까고있네 싀박 에휴 관심종색히
그옆에 브레이크패달쪽에
발올려놓으면 충분히 압력실리죠ㅋ
챙피하다ㅋㅋ
메트가 끼이든 다 차탓이고
영상 자세히 보시면
매트가 순정이 아닌 코일매트입니다..
코일매트는 순정매트보다 두배..세배 무겁습니다..
또 영상에서 나온 운전자의 발을 보세요..
악셀옆에서 매트를 누르고 있습니다..
매트에 압력이 가해져서 악셀을 계속 누르게 되는거죠..
시동 끄려고 매트에서 발 떼고
브레이크쪽으로 발이 향하면서 알피엠이 5천이하로 떨어집니다..
매트때문이 맞습니다..
본인이 발로 매트를 더 누르고 있었다...가 정답이구요...
저거보고 쏘카 뉴라이즈가지고 영상이랑 똑같이해봤음
올라가던디?
나름 고민했음.....
지금 해보고 왔는데 안올라가는데요 g80 오르간페달로 시험해봄
그놈의 흉기~~
그놈의 흉기 불량에 아몰랑 한다고 그렇게 알려줬건만.. 담배피우면 폐암 걸릴수 있다고 그렇게 홍보하건만... 쯧쯧
이건 되려 고소 받을 상황인데?
보통 악셀이 매트에 낄때는 풀악셀 할 경우인데 주차중에 풀악셀 경우는 없죠
일부러 끼어놓코 동영상 촬영한것 같습니다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관심병x 일수도 있겠네요.
6d매트 검색해보세요 어떻게 생겼나
바닥부분이 평평하고 딱딱합니다
매트가 악셀에 걸쳐있고
운전자가 매트를 밟고 있는겁니다
그래도 문제가 지속 된다면 차에 문제가 있겠죠~
요즘 폰카 화질이 좋아서 다보이니 망정이지 다 속을뻔 했네
딱보니 매트가 사용하면서 패달쪽으로 점점 밀려 들어간 거구만
재밌는 구경하고 갑니다.
동영상도 푸락셀이 아닌데
목소리가 전혀 당황스럽지 않고 , 연기 같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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