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조수석에서 와이프가 촬영한 영상 캡쳐한겁니다
이번 사고 지점에서 저는 한 300m 뒤에 있었던것 같습니다
터널이 밀리면서 앞차가 브레이크 밟는거 보고
저도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비상등을 켰습니다
저는 무리없이 정지 했지만 이상황에 뒷차가 걱정이었습니다
본능적으로 룸미러를 보는데 속도가 줄지않는 겁니다
몇 초 뒤 비상등을 켜더라구요
뒷차는 안되겠는지 차선변경을 하면서 옆으로 지나갔습니다
저에겐 아찔한 상황이었죠
'헐 이렇게 사고 나는건가' 하구요
다행히도 뒤에 오던 다른 차들은 비상등 보고 서서히 멈췄습니다
제 뒤에 있던 산타페 차주분 잘 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일로 다시 알게되었어요
안전거리확보,전방주시
보배 형님,동생분들 안전운전하세요
그놈들 몰려와서 같이 쉴드쳐주는건가..
사고 안나셔서 천만다행입니다
에혀~또 그걸 배워간데
그럼 닭장에 있는 닭 사진찍은 기자들 귀신 다 붙었냐?
귀신을 믿는거는 니 자유고...
생각좀 하고 살자~
그놈들 몰려와서 같이 쉴드쳐주는건가..
사고 안나셔서 천만다행입니다
옆 차선으로 피해 가셨다잖아요.
그래서 그 뒷차들은 무리 없이 잘 서게 됐고
문제의 블박차는 어떤 조치없이 다와서
그냥 냅다 피해 6중추돌 사고가 난거구요.
2일에 한번씩은 꼭 사고가 나서 수습중이거나 사고시점에 맞물려서 오도가도 못한적이 꽤 많습니다.
안전거리확보해서 가다가도 갑자기 브레이크등+비상등 켜지면
바로 속도확 줄일수가없더라구요
뒷차가 저를 박아버릴까봐요ㅡㅡ 제발좀 터널에서는 차 세대 정도의 간격은 별려놓읍시다ㅡㅡ
...어떤 놈 같이
추천받으삼
행운가득한 날들되세요~
대부분의 봅님들이 바랬던것이
바로 이런 행동이었습니다!
저기에서 굳이 멈출일이 없는데요...
가끔 저기 지나서 오동 터널에서는 분기점 빠지기전에 이동식 카메라가 항상 있어서 속도 줄이는 사람은 많지만,,,
터널안에서 사고시 맨 앞차량에 과실을 더 많이 줘야 하는것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중에 맨 앞차가 유발차 아닐까 싶기도..
이분 뒷차가 안피했으면,
이분도 피해입을뻔 한겁니다.
육십령 블박차 그만 씹으세요들
숙제 내줬는데 풀어보려고 하지도 않고 배째라 하니까 피멍들도록 맞지요.
이분 뒷차는 비상등켜고 브레이크 밟다가 피했다잖습니까.
그러니까 대비가 되는거지.
이해가 안되네;;;
운전은 도로위의 약속이고 소통하며 함께 나누는 대화와 같은 것이죠.
핸들 브레이크 악셀 깜빡이등등
여러장치들을 이용해서 정보를 주고받으며 목적지까지 운전자(자동차)가 안전하게 가는 것이다.
댁의 말은 남은 다쳐도 내가 사고 안당하면 장땡이다와 같다는 말.
블박차 뒤차가 본인이었음 블박차주한테 온갖 욕지거리 했을 듯 한 마인드네!
브레이크 밟을시간이 충분하면 밟다가 피해야 되고
코앞까지 브레이킹 없이 칼치기로 피하는건 운전 개같이 하는겁니다.
못피할상황이면 미리 피하던가
사람들이 다는 댓글을 보고도 무슨 말인지 이해 안가면서
사회생활이 되긴 합니까 ?
바로 뒷차와 대여섯번째 뒤에 있는차량과 상황이 같냐?
내앞의 시야를 가렸을때 오는 물체를 손을 지웠을때 인지하고 피할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실험이였죠 .정확히 유령손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옛날에 실험하누결과를 보면 반응속도 빠른 권투선수도 그누구도 피한사람이 없습니다.과학자가 증명을 했었죠.사람이 인지하는것이 뇌로 전달 되는 시간만큼 반응속도가 늦어지기때문에 눈앞을 가렸을때 갑자기 나타나는 물체에대한 반응속도는 현저히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였는데.한번 해보세요.자기손으로 눈을 가리고 셋에 치우면서 오는 물건을 피해보세요 그냥 피하는것보다 반응이 느리고 못피하는자신을 볼수 있을겁니다.
이사고가 같은 원리에요.
물론 브레이크 밟았다고 해서 사고가 무조건 안났을순 없지만
블박운전자가 제대로 대응했으면 안날수도 있다는거에요.
사고가 날수도 있으니 잘했어 잘피했어?
개답답한 사람이네 진짜
운전은 이렇게 하는거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