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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인생뭐있다 12.12.12 11:44 답글 신고
    못타본 키워들 말은 믿지 마세요ㅎㅎ
    요즘은 인치와 승차감은 크게 상관하지않습니다
  • 레벨 중사 3 도마동주민 12.12.12 11:45 답글 신고
    인치업으로인한 승차감차이는크게못느끼겟던데@.@ 코너링시 좀더좋은느낌은옵니당ㅋ
  • 레벨 상사 2 TISSUE 12.12.12 11:48 답글 신고
    승차감은 타이어 편평비가 줄어드니 딱딱하겠죠..
    하지만 고속안정감과 코너링은 더 좋아집니다.
  • 레벨 중사 2호봉 쉐슬교육대 12.12.12 11:50 답글 신고
    음 그렇군요...

    그럼 330 기준으로 보배분들은

    17에서 19가는거 괜찮게 보시나요?
  • 레벨 중사 2호봉 쉐슬교육대 12.12.12 11:50 답글 신고
    시배목에 혹시 19인치 휠 쓰시는분 계신가요?

    승차감이 카트라이더 수준?
  • 레벨 소위 3 VK45DE 12.12.12 11:53 답글 신고
    18인치 9J offset 15 앞뒤 245-40-18 조합으로 타고 다니고 있는데요

    전혀 승차감 그지같단 느낌 없는데요....

    승차감은 윗분 말씀처럼 편평비가 좀 낮으면

    타이어에 따라 노면소음이 좀 올라오거나,승차감이 떨어지는건 맞습니다만

    크게 비중을 두는것 같진 않습니다 중요한건 타이어죠 ....

    17-19가는거 괜찮습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죠
  • 레벨 중사 2 제로백911 12.12.12 11:54 답글 신고
    인치늘리고 타이어 얇아지면 승차감 급 떨어지죠
    하지만 요즘 차량들 출력이 높아 편평비도 기존에비해 높아져 승차감도 좋아졌다나 뭐라나
  • 레벨 대위 2 Chrome 12.12.12 11:55 답글 신고
    승차감이 떨어진다에 1표..
    실제 예로.. 제가 인치업을 했었는데..
    일반휠은 잘 모르겠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무게 엄청나가는 풀 크롬으로 만들어진 휠이어서.. 무게가 상당했던 터라.. 게다가 휠인치업까지 되어서 승차감은 확연하게 떨어지긴 하더라구요 ^^;

    대신 주행하다가 언덕길이 아닌이상.. 엔진브레끼의 간섭이 현저히 줄어들어서.. 엑셀링 오프 해도 차가 막 굴러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3 mpp 12.12.12 11:55 답글 신고
    18인치 60편평비 쓰다가 20인치 45편평비 타이어 끼고 있습니다. 둘다 순정인데요.
    타이어 편평비가 낮아지면 그만큼 차이가 있긴 합니다.
    서스가 단단해지는게 아니라 물침대는 그대로 물침대일뿐이고
    노면충격감쇄가 줄어듭니다. 당연히 승차감이 안좋다고 느낄 수 있고요.
    대신 주행성능에 이점이 있겠죠.
    그런데 편평비 한 두 단계 낮추는 걸로는 큰 차이 없어요.
    그래도 신경쓰이시면 승차감 좋은 uhp타이어 끼우시면 별차이 없습니다.
  • 레벨 중사 2호봉 쉐슬교육대 12.12.12 12:05 답글 신고
    그렇군요... 인치가 늘어나도 타이어에서 커버하면 어느정도 절충이 가능하군요..

    그럼 타이어를 고가로 써야하나 ㅠㅠ

    전 주행성능보다 뽀대용으로 쓰려고 하거든요..

    제네시스 330..
  • 레벨 하사 3 mpp 12.12.12 12:10 답글 신고
    그닥 비싼타이어 쓸 필요도 없어요. s1노블 딱~ 마제스티 딱~
    편평비 때문에 일반타이어 중에서 사이즈 찾기도 어렵겠지만 오히려 uhp
    가격이 그리 비싸지가 않지용~
  • 레벨 중사 2호봉 쉐슬교육대 12.12.12 12:13 답글 신고
    음 그렇군요..

    국산타이어의 표준 2가지군요..
  • 레벨 중사 2호봉 쉐슬교육대 12.12.12 12:06 답글 신고
    고속주행 필요없으니..

    19인치에 승차감만 크게 훼손 안됐으면 좋겟네요...
  • 레벨 중사 2호봉 쉐슬교육대 12.12.12 12:08 답글 신고
    고가의 미쉐린 타이어같은거 사면 돼려나..
  • 레벨 하사 3 mpp 12.12.12 12:14 답글 신고
    하이그립용 uhp 아닌이상 미쉐린이건 브릿지스톤이건 국산타이어랑 가격 고만고만합니다잉~
  • 레벨 준장 길곡레전드 12.12.12 12:43 답글 신고
    요철 충격이 심해요. 17인치 꼽고 다리나 작은 웅덩이 지나면 꿀~렁 하는 느낌인데 19인치 꼽으면 몸으로 전해져요. 휠 깨지는 느낌도 들고 ㅋㅋ
  • 레벨 중사 2호봉 쉐슬교육대 12.12.12 13:23 답글 신고
    에어서스라도 달아야하나 ㅠㅠ
  • 레벨 대위 3 낯선이유 12.12.12 12:59 답글 신고
    ^^
  • 레벨 병장 솔의눈 12.12.12 13:39 답글 신고
    확실히 차이 납니다. (비싼돈주고 경험으로 배웠습니다)

    일단 무거워져서 차이가 나구요 그리고 서스가 단단해지는게 아니라 딱딱해지는 느낌이죠.

    비머서스가 단단하고 강하게 조립되어 있다면
    현기차 서스는 딱딱하고 약하게 조립되어있죠 (근데 느슨해서 출렁출렁)

    윗분들 말씀데로 편평비때문에 승차감 나빠지는것도 있을겁니다.

    휠은 차에 맞는 크기를 하셔야지 그 차의 급에 안어울리게 큰거로 가면 안됩니다.

    코너링을 원하시면 차라리 타이어만 좋은 타이어로 끼워보세요
  • 레벨 중사 2호봉 쉐슬교육대 12.12.12 14:20 답글 신고
    코너링이 아니라 뽀대 승차 위주입니다..
  • 레벨 일병 남양주뚜벅이 16.12.23 15:11 답글 신고
    뽀대에 대한 만족감은 금방 없어집니다.
    오히려 승차감에 대한 불만이 점점 불어나서 결국..순정으로 복귀하더군요. 100만원 버려본경험이 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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