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인치 19인치휠... 승차감........
인터넷 보니까 인치업 하신분들...
18인치 19인치 뽀대 빼고는 승차감 최악..
카트라이더 수준이라는데..
에어서스 없는 제네시스나 에쿠스 그렇게 딱딱한가요?
말로는 무슨 물침대 서스네 어쩌구하더니만
18인치 19인치가 그렇게 딱딱하다네요;
그럼 물침대 서스면 (출렁출렁)
인치업하면 단단한 서스가 되는겁니까? (통통)
제네시스 330 17인치를 19인치휠로 바꾸면
카트라이더로 변신할까요? 완전단단한 서스..(무슨 노면이 다느껴진다던데;)
제네시스 330 에어서스없는 19인치 있으신가요?
카트라이더 수준인가요?
요즘은 k7조차 19인치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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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인치와 승차감은 크게 상관하지않습니다
하지만 고속안정감과 코너링은 더 좋아집니다.
그럼 330 기준으로 보배분들은
17에서 19가는거 괜찮게 보시나요?
승차감이 카트라이더 수준?
전혀 승차감 그지같단 느낌 없는데요....
승차감은 윗분 말씀처럼 편평비가 좀 낮으면
타이어에 따라 노면소음이 좀 올라오거나,승차감이 떨어지는건 맞습니다만
크게 비중을 두는것 같진 않습니다 중요한건 타이어죠 ....
17-19가는거 괜찮습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죠
하지만 요즘 차량들 출력이 높아 편평비도 기존에비해 높아져 승차감도 좋아졌다나 뭐라나
실제 예로.. 제가 인치업을 했었는데..
일반휠은 잘 모르겠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무게 엄청나가는 풀 크롬으로 만들어진 휠이어서.. 무게가 상당했던 터라.. 게다가 휠인치업까지 되어서 승차감은 확연하게 떨어지긴 하더라구요 ^^;
대신 주행하다가 언덕길이 아닌이상.. 엔진브레끼의 간섭이 현저히 줄어들어서.. 엑셀링 오프 해도 차가 막 굴러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이어 편평비가 낮아지면 그만큼 차이가 있긴 합니다.
서스가 단단해지는게 아니라 물침대는 그대로 물침대일뿐이고
노면충격감쇄가 줄어듭니다. 당연히 승차감이 안좋다고 느낄 수 있고요.
대신 주행성능에 이점이 있겠죠.
그런데 편평비 한 두 단계 낮추는 걸로는 큰 차이 없어요.
그래도 신경쓰이시면 승차감 좋은 uhp타이어 끼우시면 별차이 없습니다.
그럼 타이어를 고가로 써야하나 ㅠㅠ
전 주행성능보다 뽀대용으로 쓰려고 하거든요..
제네시스 330..
편평비 때문에 일반타이어 중에서 사이즈 찾기도 어렵겠지만 오히려 uhp
가격이 그리 비싸지가 않지용~
국산타이어의 표준 2가지군요..
19인치에 승차감만 크게 훼손 안됐으면 좋겟네요...
일단 무거워져서 차이가 나구요 그리고 서스가 단단해지는게 아니라 딱딱해지는 느낌이죠.
비머서스가 단단하고 강하게 조립되어 있다면
현기차 서스는 딱딱하고 약하게 조립되어있죠 (근데 느슨해서 출렁출렁)
윗분들 말씀데로 편평비때문에 승차감 나빠지는것도 있을겁니다.
휠은 차에 맞는 크기를 하셔야지 그 차의 급에 안어울리게 큰거로 가면 안됩니다.
코너링을 원하시면 차라리 타이어만 좋은 타이어로 끼워보세요
오히려 승차감에 대한 불만이 점점 불어나서 결국..순정으로 복귀하더군요. 100만원 버려본경험이 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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