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사진을 올리니 내용이 안올라갔네요 ㅠㅠ 사진지우고 내용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일산에서 배달전문점을 운영중인 26살 여자 자영업자 입니다.
22일 새벽 3시 59분경 배×으로 65,800원어치 만나서 카드결제 주문 들어왔고,일산서구 탄현동의 한 호텔 주문건 이였습니다.
그 시간대에 수십개의 주문이 한번에 떠서 주방에선 정신없이 주문을 빼고 있을때탄현 주문건 손님이 전화가 오셨습니다.
예정시간이 한시간쯤 남아있던 상태에서 언제쯤 출발하는지 여쭤보셨고, 지금 주문이 많이 밀려서 30-40분 이내로 배송 됩니다 죄송합니다 하고
빠르게 조리후 대행 기사님이 오셔서 음식픽업을 해가셨습니다.
그러고 몇분후, 대행 기사님께서 손님이 연락이 안되신다, 벨 눌러도 응답도 없다 라고 하셔서 매장에서도 전화를 여러차례 시도했지만 받지 않으셨습니다.결국 기사님께서는 다음 배정이 있으신 상황에서 20분동안 손님을 기다리셨고 회수요청을 드려 음식을 다시 받게되었습니다.
큰 금액 단위의 카드 주문건이라 매우 당황한 상황에 배× 고객센터에전화하니 마감시간까지 음식을 가지고 있어주시면되고 그 이후는 폐기처리 진행하세요. 손님께는 3일동안 비용을 주셔야한다고 연락을 드릴거예요 해서 손님이 연락 안오시면 어떻게 해야해요? 라고 여쭤보니 그건 추후에 방법을 알려주시겠다해서 끊었습니다.
큰 금액대라 너무 속이상하고 불안했지만 방법이 없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그러고 조금 시간이 흘러 직원 휴대폰으로 탄현 손님께 연락이 왔고제가 전화를 받아보니 음식을 다시 보내주실수 있으세요? 라고 하셨습니다.그래서 제가 네 가능하구요, 추가 배달대행료 별도로 지불해주셔야하는데 괜찮으세요? 하니 괜찮다고 하셔서 불안했던 마음이 놓였고 곧바로 대행을 띄워 기사님께서 픽업을 해가셨습니다.
손님의 잘못으로 기사님도 저희도 피해를 받았지만 그래도 손님께 평정심 유지하며끝까지 친절하게 했구요 손님은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연락이 와서 마음이 정말 놓였거든요....
그런데 얼마후 또다시 연락이 오셨고 전화를 받으니 ( 일부의 내용으로 생략된 부분이 있습니다)
손님: 음식을 받았는데 새로 조리해서 주신게 아니라 아까 만들어두신 음식을 주신거예요?
매장: 네 고객님 아까 배송갔던 음식입니다.
손님: 면인데 이런 쓰레기음식을 쳐 갖다주고 먹으라는건가요?
매장: 고객님 이건 고객님께서 기사님 연락을 받지 않으셔서 매장으로 회수된 음식이구요,고객님의 잘못으로 음식을 늦게 받으신 부분인데요..?
손님: 사장님이 다시 가져다주신다 해서 새음식을 주신단건줄 알았어요 이걸 어떻게 먹어요?
매장: 손님 그럼 저희는 그 음식을 새로하면 6만원어치인데 그 음식값을 저희가 손해보고 당연하게 조리해야 한단건가요? 그건 정말 아닌것 같아요.. 손님: 저 이거 아직 결제 안했구요 사장님께서 호의를 배푸실 의향이 있는지 없는지 말씀해주세요제가 여태 친절하게 이야기 했구요 사장님 맞으세요? 왜이렇게 감정적이세요? 등등 협박을 하시더라구요.
재차 설명드려도 기사님 또 세워두고 막무가내로 음식 갔다줄 마음있냐고해서그렇게 못한다하니 그럼 본인도 결제 안하겠다고 하셨고그렇게 하셔라, 난 인터넷에 이 사건 올리겠다고 하니 본인도 올리겠다고 하시네요.
배× 고객센터에는 저희가 음식 회수를 해가버려서 결제를 안했다 라고 거짓말까지 하시고마지막에 제가 고객센터에 추가배달비 제가 부담할테니 음식값은 결제하실 의향 있으신지 여쭤봐달라하니 없다고 하셨습니다.
배×측도 피해자인 제 편이 아닌 부분이 절 두번 죽였구요, 손님이 음식이 식어서 불편하다고 결제 안하신다 하셔서 제가 배×에 매장에서 대행비 두번 지불했구요, 기사 두분 시간 피해보신것, 제가 피해받은것 생각하면 억울하지 않을까요? 라고 말하니 해줄 방법이 손님을 설득하는것과 이것 두가지라고 하시는데 손님이 배×측에 또 연락하면 조치를 한다고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
배×측 응대도 정말 잘못된게 설득이 아니라 당연히 결제를 해야하는 부분을 설득 이라고 하시니 할말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반이라도 보상해달라고 한 상태입니다.
왜 자영업자가 무슨 잘못이 있다고 이런 취급을 받아야 할까요?저 장사 3년하면서 누구보다 손님 먼저 위하고 제가 실수한부분은 정중히 사과드리며 정직하게 장사한 죄밖에 없구요제가 억울해도 최대한 손님 맞춰드리는 사람인데제 앞에 있는 음식을 보니 정말 다 내려놓고싶게 만드네요.
너무 속이 상하고 마음 상태가 이루 말할수 없게 엉망입니다 ..
제 나이 또래의 남자분.. 다신 저런짓 못하게 널리 퍼트려볼 생각이고,
녹음파일 최대한 빠르게 업로드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음식값을 왜 안냈나요???
진짜 화나시겠어요.. 결제 완료 된것만 배달하세요... 아 짜증나네..
집에서 응답도 없었으면서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사장님이 추가배달비까지 부담한다고 했으면
그쯤에서 지 잘못도 있는데 받아들여야지
적당히를 모르네 앤간히 해야지
글은 끝까지 읽어보고 글 쓰는가요?
이런글이 베플이라니~~
3대가 망하길
주문자가 연락이 안되어서 배달완료가 안된거예요?
이러면 가게가 잘못한게 아니잖아요?
다시 조리해주면 음식값 원재료 값은 누가 부담해야 함?
당연한걸 중계대행사는 손 놔버리네?
수수료만 받으면 끝인가?
자영업자 피빨아 먹으면서 손님편
배민은 절대 사장님들 편이 아니에요
오롯이 고객 편입니다
위에 분께서 언급하신 것처럼 블랙리스트 뻔히 알면서 제재하지 않습니다
다시 보내달라고할때 음식상태를 설명하고 먹을수없는거 같은데 그래도 받겠다고 하면 보내주고 안받는다고하면 돈은내라고한뒤 안낸다고지랄하면 대응했어야하는데
그걸 보내서 일을 키운상태....음쓰를 보낸거나 마찬가지아닐까요 면이라고하는거보니
연락도 안받고 호텔에서도 사람없는척 한건가..
수수료는 다챙기고
일터지면 알아서해라?
손님편들어야 또이용을하니
자영업자만 봉이구나
사장님같은분이 진상 양성하는겁니다
전화오셔서가 뭡니까?
진상들 컴플레인 몰리는날이면 목숨의 위협을 느낄정도로 욕ㆍ협박 장난아닙니다 그뒤로3ㆍ4일은 잠못자서 수면제 먹고자요
서로 이렇게 시시콜콜한 얘기하면서 위로받고 하는게 커뮤니티 게시판 아닌가?
본인은 상당히 주제글을 좋아하는 듯 하여,
어떤글을 쓰셨나 검색해보니, 웃음밖에 안나옴.
우리 막내아들도 당신보단 일기 잘 쓰겠던데?
주문했던게 생각나서 다시 가져다 달라고한건 아닌가 싶다.
저런 사람편을 들어주니까
오히려 저런 사람들이 더 신나서 저러는 겁니다.
음식 시켜서 배달 갔으면 그걸 바로 받아서 먹지못한 것들이 잘못이지. .
제때 음식 받지 못할거면 제때 음식 받을시간에 시켰어야지 .. 엠병하고 있네
배달비를 쳐받아서 시작된거 아냐
손해는 안보는 구조
라이더에게 삥뜯어
업체에 삥뜯어
배달 플렛폼 잘못되도 많이 잘못됨ㅠ
시켜놓고 연락 안받으면 귀책사유
좋은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암유발자들!!~~
없어져야할 쉬레기들
이런거 보면 후불제 없어져야 한다...
이게다 누구때문이다?
저런 고객은 배민에서 다시 주문 못하도록 패널티 줘야하는거 아니에요?
허나 그건 불가하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전 영수증 모아서 카운터에 붙여두고 있어요.. 주소를 일일이 외울수가 없어서요 ㅠㅠ,, 에휴
동일시간대에 수십개의 주문폭주..
딴말이지만
자영업 할만하네요.
수수료는 받아쳐먹고 책임은 안지고
대박 아이템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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